묵은 각질과 안녕을 고할 때, 필링 키트

거친 시멘트 벽에 페인트를 정성껏 발라봐야 매끈하고 반짝이는 벽면은 완성되지 않는다. 피부도 마찬가지. 우둘투둘한 묵은 각질과 안녕을 고할 똑똑한 필링 키트 아이템들에 주목하자.




턱 아래, 코, 이마 위가 우둘투둘, 혹은 오돌토돌 거칠어진 느낌이 든다면? 각질을 불러일으키는 건조하고 추운 날씨, 나이가 들수록 느슨해지는 각질 주기가 원인. 그렇지만 방법도 잘 모르겠고, 해봤지만 효과가 미비하고, 혹 자극이 되지 않을까 걱정이라면? 필링 키트가 솔루션이다. 보다 효과적이고 안전한 필링 노하우를 키트를 사용하면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기 때문이다. 효과 좋기로 소문난 필링 키트 제품들의 필링 노하우를 소개한다.

우선 CNP ‘화이트 필’. 자극적이지 않은 필링을 원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데, 필링, 중화, 수딩으로 나뉜 세 단계를 따라가기만 하면 피부과 시술 못지않은 효과를 볼 수 있다. 1단계,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는 에멀전을 도포하고 5분간 방치한다. 이후 촉촉한 시트로 얼굴을 닦아내는 것이 2단계. 피부의 pH 밸런스를 정상화시켜준다. 3단계는 미백 기능성 시트 마스크 팩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필로르가 ‘에이지 필’은 이를 2단계로 줄인 5주 필링 프로그램. 촉촉한 시트 형태인 1제로 먼저 얼굴을 닦아내는데 티슈 안에 파파인 효소를 함유해 각질을 정리하고 피부를 중화 단계인 pH 4.5까지 낮춰준다. 여기에 2제인 필링 크림을 바른 후 6분이 넘지 않는 선에서 방치한 후 물로 닦아낸다. 몸에도 사용 가능해 등, 가슴 여드름이 고민인 이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보다 드라마틱한 각질 케어를 즐기고 싶다면 온열 효과와 탄산 버블 효과로 무장한 아이템들을 추천한다. 닥터자르트 ‘포어 메딕 더마 앳 홈 필링’은 각 3분간, 2단계 제품만으로 전문적인 필링 효과를 볼 수 있다. 세안 후 눈가를 제외한 얼굴에 1제 멜팅 스크럽을 골고루 발라준 후 2분간 부드럽게 문질러주는데, 온열 효과로 모공을 열어 노폐물 및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것이 특징. 여기에 2제(촉촉한 젤 타입)를 덧바르면 산과 염기의 중화반응으로 자잘한 거품이 일어나고 이를 이용해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물로 헹궈주면 된다. 닥터마이어스 ‘CO2 미라클 필링’도 거의 흡사하다. 일주일에 한 번 비타민과 펩타이드가 함유된 슈가 폴리머 1제와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락틱산과 살리실산이 함유된 2제가 결합하면서 CO2 온열 기포가 생겨난다. 이것이 피부를 정화시켜 맑은 톤을 선사하고 가볍게 문지르면서 물로 세안하면 잔여 각질이 깔끔하게 정리된다.

아이오페의 ‘리뉴잉 인텐시브 필링키트’는 한 달 단위로 회복되는 피부 재생 주기를 정상화시켜주는 데 포커스를 맞췄다.브러시를 이용해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는 필링 에센스(1제), 여기에 피부 방어력을 강화시켜주는 농축 에센스(2제)로 구성돼 있다. 보다 강력한 필링 효과를 기대한다면 블리스의 ‘댓츠인크레디-필’과 ‘필링 그루비 페이셜 세럼’이라는 환상의 짝꿍을 선택하자. ‘댓츠인크레디-필’은 각질을 벗겨내고 수분 저장 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글리콜릭산을 함유한 토너 패드로 얼굴을 닦아내는 것만으로 밤새 마사지를 받은 것 같은 효과를 자랑한다(꽤 강력해서 다음 날 반드시 선크림을 사용할 것을 권한다). 이후 여기에 ‘필링 그루비 페이셜 세럼(순수 식물성 각질 제거 성분과 비타민 C 등을 함유한 아미노산 필링, 화이트닝 세럼)’을 발라주면 AHA 성분 없이 자극적이지 않게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이런저런 단계가 귀찮다면 간단하게 닦아내는 필링 키트들도 인기다. CLIV ‘메디클리어 살리실릭필’은 액상 타입의 필링 솔루션(식물 필링수 90%+AHA, BHA 2% 함유)을 패드 용기에 부어준 후 집게로 패드를 꺼내 사용하는데, 엠보싱 면으론 각질 및 노폐물을 제거하고 반대쪽 소프트 면으론 가볍게 닦아 정돈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4주 프로그램 키트인 케이트 서머빌의 ‘클리닉 투 고필 패드’도 마찬가지. 부착된 스티커를 제거한 패드로 피붓결을 따라 부드럽게 닦아내고 1~2분 후 미온수로 세안하면 끝! 피부 세포의 턴오버 주기를 정상화시켜 피부 결점과 다크 스폿을 감소시키며 깨끗하고 환한 피부 톤으로 가꿔준다. 각질 제거와 동시에 보습 효과를 선사해 피부 땅김 없이 매끄러움을 유지 시켜주는 것이 장점이다. 보다 드라마틱한 효과를 원한다면 케이트 서머빌의 ‘엑스폴리케이트 인텐시브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면 된다. 영화 촬영을 위해 장기 출장을 가는 여배우를 위해 개발된 셀러브리티 필링으로 불리는 아이템이다.

마지막으로 안전한 필링을 위한 골든 룰 몇 가지. 필링 후에는 피부가 민감해지기 쉬우니 보습 크림을 충분히 발라주고,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꼭 사용하도록 한다. 제품에 따라 함께 사용할 때 자극을 일으켜 접촉성 피부염 등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으니(예를 들어 비타민 C 제품, 레티놀 등) 설명서도 꼼꼼히 확인하자.

거친 시멘트 벽에 페인트를 정성껏 발라봐야 매끈하고 반짝이는 벽면은 완성되지 않는 법. 피부도 마찬가지다. 자, 당신의 환한 미소를 자체 발광하게 만드는 매끈하고 맑은 피부를 꿈꾸는가. 오늘 밤 5분을 필링 타임에 투자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