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가을을 위한 뷰티 브랜드의 7가지 키워드

2016.03.17

by VOGUE

    가을을 위한 뷰티 브랜드의 7가지 키워드

    관능적인 컬러와 화사한 빛, 부드러운 촉감과 추억에 어린 향기까지….
    가을을 어필하는 요소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각 뷰티 브랜드에서 제안하는 7가지 뷰티 키워드로
    누구보다 분위기 있고 매혹적인 가을의 아름다움을 만끽해보길.

    CHANEL

    RADIANT AUTUMN

    은은한 광채가 도는 새틴 피부

    올 가을, 샤넬에서 제안하는 매력적인 피부는 ‘비타뤼미에르 루스 파우더 파운데이션 SPF15’가 책임질 것이다. 두꺼운 느낌 없이 자연스럽게 커버되는 파우더 텍스처는 마치 플루이드 파운데이션이 지닌 보다 ‘완벽한’ 피니시를 제공한다. 카놀라 오일 유도체가 하루 종일 피부를 편안하게 하고 소프트 포커스 파우더 복합체가 피부 표면의 결점을 커버해 매끄럽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빛 반사 효과로 화사한 안색을 완성한다. 함께 내장된 미니 가부키 브러시를 사용하면 제품 효과가 200%까지 올라가 더욱 완벽한 피부로 완성할 수 있다는 사실! 매끄럽고 깨끗한 가을 피부를 원한다면 ‘비타뤼미에르 루스 파우더 파운데이션 SPF15’에 주목할 것.

    IT ITEM

    VITALUMIERE LOOSE POWDER FOUNDATION SPF 15 & MINI KABUKI BRUSH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하고 벨벳 같은 매끄러움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화사한 광채를 부여하는 루스 파우더 파운데이션. 내장된 파우더 브러시로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배가 된다. 샤넬 비타뤼미에르 루스 파우더 파운데이션 SPF 15& 미니 가부키 브러시 10g 9만3천원.

    HOW TO

    아름다운 가을 메이크업을 완성하기 위해 가장 우선시되어야 하는 것은 바로 ‘완벽한’ 피부 표현. 우선 샤넬의 ‘비타뤼미에르 루스 파우더 파운데이션 SPF15’의 포뮬러를 뚜껑에 조금 덜어낸 다음 ‘미니 가부키 브러시’를 이용해 원을 그리는 동작으로 소량을 묻힌다. 그 다음 얼굴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가볍게 원을 그리는 동작으로 미끄러지듯 발라준다.

    SK-II

    YOUTHFUL AUTUMN

    촉촉하고 탱탱한 동안 피부

    흠 없는 복숭아처럼 발그스름한 안색과 풍선처럼 탱탱하고 쫀쫀한 피부를 마다할 사람이 있을까? 세월이 지나도 반드시 붙잡아두고 싶은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이런 ‘동안 피부’가 아닐까 싶다. 방법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혁신적인 스템파워 콤플렉스가 피부 근원부터 탄력을 강화해주는 SK-II의 ‘스템 파워 크림’과 타고난 듯 생기 넘치는 피부로 표현해주는 ‘쉬폰크림 파운데이션’이 이상적인 피부에 한 걸음 다가가게 해줄 것이다. 핵심 성분 피테라™가 스킨케어 단계에서는 물론 메이크업을 할 때까지 작용해 환절기에도 끄떡없는 촉촉한 피부를 선사한다.

    IT ITEM

    STEM POWER CREAM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촉촉함과 윤기, 탄력, 모공까지 쫀쫀하게 케어해 주는 올인원 크림. 혁신적인 스템파워 콤플렉스가 피부 근원의 탄력을 강화한다. SK-II 스템 파워 크림 50g 12만원 대/80g 17만원 대.

    STEM POWER CREAM COMPACT FOUNDATION

    화사한 생기를 위한 쉬폰 핑크 레이어, 탱탱한 탄력을 위한 스템 파워 레이어, 피테라™ 성분이 매끄러운 피부로 완성해주는 베이지 파운데이션 레이어 등 3가지 레이어가 타고난 듯 생기 넘치는 피부로 완성해준다. SK-II 쉬폰 크림 파운데이션 10.5g 9만원 대(리필 7만원 대/케이스 2만원 대).

    MAC

    GORGEOUS AUTUMN

    흑백 영화 속 여배우의 클래식 메이크업

    가을이 되면 한 번쯤은 고혹적인 무드에 젖어보고 싶은 로망에 사로잡힌다. 클래식한 톤에 그런지한 에지를 더한 뉴트럴 룩에 탁한 핑크, 칙칙한 브라운, 지저분한 카키 등은 역설적으로 아름답게 승화된다. 맥의 ‘오프 컬러’ 립스틱과 ‘미네랄라이즈 모이스처 SPF15 파운데이션’, ‘미네랄라이즈 스킨피니시 내추럴’, ‘미네랄라이즈 스킨피니시’ 등의 ‘온 리플렉션’ 아이템만 있으면 말이다. 이번 시즌 캣워크를 지배한 모델들의 얼굴에서 찾아볼 수 있었던 빛의 향연. 입술에만 포인트를 준, 정교하게 미니멀한 메이크업으로 흑백 영화 속의 여배우가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

    IT ITEM

    LIPSTICK

    (위부터) 올 가을에는 짙고 다크한 블루 레드 컬러의 립스틱 ‘’, 강렬한 블루빛 레드 컬러의 립스틱 ‘루비 우’, 밝은 자주 컬러의 립스틱 ‘플랫 아웃 패뷸러스’를 제안한다. 맥 립스틱 각 3g 2만9천원.

    MINERALIZE BASE MAKEUP ITEM

    (왼쪽부터) 맥 미네랄라이즈 스킨피니시 내추럴 피부에 투명한 반짝임과 고급스러운 광택을 부여해 입체적이고 윤기 있는 피부 표현을 완성해줄 미네랄 쉬머 페이스 파우더. 10g, 4만 5천원.

    맥 미네랄라이즈 모이스처 SPF 15 파운데이션 77가지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마치 스킨 케어만 바른 듯 가볍고 투명한 느낌과 뛰어난 밀착력을 자랑하며 미네랄 성분 특유의 광택과 윤기를 부여한다. 30ml 5만2천원.

    맥 미네랄라이즈 스킨피니시 ‘라이츠 카페이드’ 77가지 미네랄을 24시간 구운 후 수작업으로 말리는 공정을 통해 탄생한 오팔빛 시머링의 은은한 베이지 톤 하이라이터. 피부에 반짝임과 광택을 부여해 윤기 있는 피부 표현을 완성한다. 10g 4만5천원.

    HERA

    CAPTIVATING AUTUMN
    ‘가을 여인’을 위한 고혹적인 메이크업 컬렉션

    절제미와 관능미 서로 상반된 아름다움을 모두 잡고 싶다면 헤라의 F/W 메이크업 ‘에떼르넬 페미닌’에 주목하라. 아름다움과 고귀함이 묻어나는 감성에서 영감을 받아 고혹적인 여성상을 표현하고 있는 이 룩은 퍼플과 핑크, 베이지, 카키, 브라운 등으로 표현되는 그윽한 눈매와 핑크와 베리 컬러로 마무리되는 섹시한 립이 특징이다.

    IT ITEM
    LOOK 1

    1 헤라 에떼르넬 페미닌 아이 팔레트 6가지 컬러 중에서 베이지, 카키, 브라운 시크로 그윽한 브라운 빛 가을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1.8GⅩ6 6만2천원 대.

    2 헤라 루즈홀릭 엑셀랑스#105 핑크 뮤즈 입술에 볼륨감을 선사하고 생기 있어 보이게 하는 선명한 핑크 컬러의 립스틱. 3G 3만5천원 대.
    3 헤라 에떼르넬 페미닌 피니싱 팩트 섬세한 터치로 메이크업을 화사하게 마무리해주는 올오버 팩트. 12G 4만5천원 대.

    LOOK 2

    1 헤라 UV 미스트 쿠션 울트라 모이스처 촉촉하고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한 제품. 12시간 동안 그대로 유지되는 롱래스팅 효과. 15GⅩ2 4만8천원 대.
    2 헤라 에떼르넬 페미닌 아이 팔레트 퍼플, 오간자, 핑크로 연출한 매혹적인 눈매. 1.8GⅩ6 6만2천원 대.
    3 헤라 루즈홀릭 엑셀랑스 #118 아젤리아 로지 우수한 발색력과 촉촉한 사용감으로 고혹적인 입술로 만들어준다. 3G 3만5천원 대.

    ESTÉE LAUDER

    ALLURING AUTUMN

    질투를 불러 일으키는 매혹적인 아이섀도

    매끄러운 피부 표현이나 임팩트 있는 립스틱도 중요하겠지만 그래도 ‘잘’ 갖춰진 메이크업의 핵심은 다름 아닌 눈매가 아닐까? 올 가을에는 어떤 컬러로 포인트를 줄까 고민하고 있다면 고급스러운 네이비 패키지에 담긴 에스티 로더의 ‘퓨어 칼라 엔비 스컬프팅 아이섀도 5-칼라 팔레트’에 주목할 것. 린넨, 난꽃, 정글 등 여러 사물과 자연물에서 영감을 받은 다채로운 컬러와 매트 벨벳, 새틴, 진주 펄 등 다양한 질감을 표현할 수 있어 보다 매혹적인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여기에 ‘찰칵’ 소리와 함께 손쉽게 여닫을 수 있는 모던하고 세련된 마그네틱 케이스는 핸드백 속 잇 아이템이 되기에 충분하다.

    IT ITEM
    PURE COLOR ENVY SCULPTING EYESHADOW 5-COLOR PALETTE

    모던한 컬러 톤과 매트 벨벳, 크리미한 새틴, 빛나는 진주 펄 등 다양한 텍스처로 이루어진 아이섀도 팔레트. 번짐없이 10시간 지속되는 우수한 발색력이 특징으로 하루종일 빛나는 눈매를 연출해준다. 에스티 로더 퓨어 칼라 엔비 스컬프팅 아이섀도 5-칼라 팔레트. 12가지 컬러, 7g, 7만원 대.

    FRESH

    HEALING AUTUMN

    블랙 티의 효능을 담은 스킨케어

    첨단 기술과 혁신적인 성분으로 무장한 획기적인 제품보다도 오히려 고대로부터 내려온 ‘뷰티 리추얼’에 충실한 제품에 더 눈길이 가는 경우가 많다. 프레쉬의 ‘블랙 티’ 라인도 그 중 하나다. 블랙 티로 만든 발효 차가 피부에 윤기를 주고 피부결을 매끄럽고 탄탄하게 가꾸어 준다는 사실을 알고 이를 제품에 접목시킨 것. 그 역사는 이미 기원전 250년 중국 진나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므로 피부에 미치는 효능 면에서는 확실한 셈. 올가을 탄력있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꾸고 싶다면 현대적 테크놀로지를 더해 새로운 뷰티 방향을 제시하는 프레쉬의 ‘블랙 티’ 라인에 주목해야 할 것이다.

    IT ITEM
    BEST BLACK TEA INSTANT PERFECTING MASK

    블랙 티를 비롯한 천연 식물성 안티 에이징 성분이 스트레스와 노화로 인한 피부 고민을 집중관리해주는 인텐시브 케어 제품. 워시오프 타입의 안티에이징 영양 마스크로 5~8분만의 사용으로도 아기피부처럼 촉촉하고 팽팽해진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프레쉬 블랙티 인스턴트 퍼펙팅 마스크 100ml, 13만8천원 대.

    NEW BLACK TEA AGE-DELAY EYE CONCENTRATE

    피부 수분을 유지하고 강화시키는 노니 프루트 주스 성분이 주름으로 인한 노화의 징후를 예방하고 완화해 맑고 또렷한 인상으로 만들어주는 아이 케어 제품. 프레쉬 블랙 티 에이지-딜레이 아이 컨센트레이트 15ml, 13만2천원 대.

    NEW BLACK TEA AGE-DELAY LOTION SPF 20/PA+++

    UVA와 UVB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보습과 탄력을 더하는 제품으로 4가지 핵심 성분을 담고 있는 블랙티 복합체가 피부 윤기와 탄력을 높여준다. 가벼운 제형이라 낮 동안 사용하기에 이상적. 프레쉬 블랙 티 에이지-딜레이 로션 SPF20/PA+++ 50ml, 12만1천원 대.

    SERGE LUTENS

    RECOLLECTIVE AUTUMN

    회색으로 물든 신선함이 공존하는 신비로운 향, 세르주 루텐 로르 프린느 향은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정한 향을 통해 어떤 순간의, 혹은 어떤 공간의 기억을 떠올리며 미소 짓기도 한다. 잿빛 머스크 향을 담은 세르주 루텐의 ‘로르 프린느’는 먼지의 섬세함과 재의 아름다움을 담은 독특한 향수다. 폭풍과 맑은 하늘 사이, 유년의 순수함을 간직한 이 향수는 일반적으로 느낄 수 있는 향과는 조금 다른 분위기를 선사한다. 그러나 그 특별함마저 기분 좋은 향으로 승화시키는 ‘로르 프린느’로 올 가을, 수정같이 순수한 추억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어린 시절에 대한 여러 가지 기억과 용서. 이러한 것들은 먼지로부터 살아남아 오늘날까지 존재한다. 그건 단지 여성성에만 내재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유일무이한 존재이기도 하다. 그것은 모든 것이 사라질 때조차 존재하는 내 삶의 흔적이기도! 베일에 가려지고 가려진, 회색으로 빛 바래 잊혀진, 보이지 않는 것이기도 하다. -Serge Luten

    IT ITEM
    L’ORPHELINE EDP

    잿빛으로 물든 머스크 향을 통해 어린 시절의 순수함과 신비로움, 낭만적인 고독함을 선사하는 2014 블랙 컬렉션 첫 번째 신제품. 세르주 루텐 로르 프린느 오 드 퍼퓸 50ml 20만5천원.

    에디터
    보그닷컴 디지털 팀(Digital Team)
    사진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