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화보

인스타그램 속 뷰티 피플들

2016.03.17

by VOGUE

    인스타그램 속 뷰티 피플들

    한 손엔 모닝커피, 다른 한 손엔 신문을 들고 아침을 맞던 시대는 끝났다. 복잡한 설명은 해시태그(#)로 대신하고, 촬영과 보정을 한 큐에 끝낼 수 있는 인스타그램의 매력에 푹 빠진 뷰티 피플들.

    (위부터) @HANNAH_MURRAY1, @ESSIEPOLISH, @WAHNAILS, @JINSOONCHOI, @ESTEELAUDER, @EUGENESOULEIMAN, @BYRDIEBEAUTY

    해시태그, 셀피, 슈피, 먹스타그램, OOTD(Outfit Of The Day) 등 수많은 신조어를 창출하며 2030 젊은이들의 ‘디지털 다이어리’로 떠오른 인스타그램. 전 세계 내로라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헤어스타일리스트, 셀러브리티들은 지금 인스타그램의 매력에 푹 빠져 있다. 잡지나 광고 비주얼의 캡처 이미지 하나로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헤어 디자이너와 소통할 수 있는데다, 전 세계 셀럽들의 은밀한 사생활과 뷰티 시크릿까지 엿볼 수 있으니 한마디로 꿩 먹고 알 먹고! 인기 만점 뷰티 인스타그램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주목하시라!

    @esteelauder

    에스티 로더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들이 추구하는 모던 뷰티에 관한 이미지와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알짜배기 뷰티 팁이 실시간 업로드된다. 한 달에 한 번씩 게스트 인스타그래머를 선정해 일주일간 이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데, 특히 메이크업 아티스트 톰 페슈와 모델 캐롤린 머피의 일상을 확인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클릭할 것!

    @lisaeldridgemakeup

    뷰티 전문 블로그를 운영할 정도로 메이크업에 관한 해박한 지식을 갖춘 아티스트 리사 엘드리지. 그녀의 인스타그램에선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메이크업 How To를 비롯, 요즘 가장 즐겨 쓰는 기초 관리 제품들, 그동안 작업했던 메이크업 화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간간이 올라오는 그녀의 반려묘 ‘베티’의 깜찍한 일상은 보너스!

    @eugenesouleiman

    전설적인 헤어스타일리스트 유진 슐레이먼도 알고 보면 열렬한 인스타그래머라는 사실! 유진이 작업한 그동안의 광고 캠페인이나 잡지 화보 이미지로부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맘껏 캡처할 수 있다. 대부분 이미지가 상반신 위주로 찍혀 있어 머리 모양을 참고할 때 특히 유용하며, 유진이 직접 찍은 촬영장 풍경과 비하인드 스토리 역시 재미 만점이다.

    @hannah_murray1

    지난 5월호 파리 <보그> 커버 걸 소피 마르소의 매혹적인 얼굴을 완성한 한나 머레이는 요즘 제일 잘나가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인스타그램 마니아다. 탑샵의 메이크업 컨설턴트로 활약하는 그녀의 인스타그램에선 탑샵의 메이크업 제품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패피들의(가령 페루에서 촬영한 칼리 클로스와 마리오 테스티노의 투샷!) ‘직찍’을 엿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aarondemey1

    지난 4월호 <보그> 커버를 장식한 킴예(킴 카다시안과 칸예 웨스트) 커플을 비롯, 2014년 가을, 겨울 시즌 클로에, 생로랑, 프라다의 캠페인을 위해 아름다운 메이크업 룩을 완성한 전설적인 메이크업 아티스트 아론 드 메이의 인스타그램. 업데이트는 다소 느린 편이지만, 최고의 스태프들과 함께 이뤄지는 화보 촬영의 이모저모를 살펴볼 수 있는 절호의 찬스!

    @elainewelteroth

    <틴 보그> 뷰티&헬스 디렉터 일레인 웰터로스의 인스타그램. 본투비 뉴요커답게 그녀의 인스타그램은 굉장히 역동적이다. 한마디로 정의하면 뉴욕 통신원! 뉴욕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슈들을 비롯, 디올 오뜨 꾸뛰르쇼 프런트 로에 앉아 있는 리한나, 뷰티 어워드 수상 제품 등 전 세계 뷰티 이슈를 누구보다 발 빠르게 접할 수 있다.

    @byrdiebeauty

    뷰티 정보 전문 사이트 바이알디(Byrdie)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웹사이트에 게재된 뷰티 기사들을 서너 줄로 간략하게 정리해주는 구성이 돋보인다. 이 외에도 이제 막 출시된 따끈따끈한 신제품과 뷰티업계 이슈, 색조 제품들의 리얼한 발색 컷 등은 이곳의 또 다른 즐길 거리. 바니스 뉴욕 뷰티 섹션에서 구입한 250달러어치의 화장품 쇼핑 인증샷 등 접근 방식도 흥미롭다.

    @thewallgroup

    1998년 설립된 패션 뷰티 에이전시 ‘더 월 그룹’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뉴욕, LA, 파리, 런던에서 활동하는 프리랜서 아티스트의 포트폴리오를 한곳에 모아둠으로써 머리부터 발끝까지 풀세팅된 셀럽들의 아름다운 자태를 차곡차곡 모아놓은 보물 상자와도 같은 곳이다. 참,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CK One’ 글로벌 모델로 발탁된 빅뱅 태양의 캠페인 컷도 올라와 있다.

    @jinsoonchoi

    ‘K-뷰티’의 선구자 최진순의 네일 브랜드 ‘진순’의 공식 인스타그램. 평소 심플한 원 컬러 네일을 즐겨 한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자. 이뿐만 아니다. 평소 보지 못했던 독특한 프렌치 스타일, 아트 작업 동영상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컬렉션 기간 동안에는 생생한 백스테이지 현장까지 실시간 업데이트되니 지금 당장 Follow Her!

    @deborahlippmann

    제이슨 우의 2014 가을, 겨울 컬렉션의 광고 모델 아드리아나 리마가 바른 네일 컬러가 뭔지 궁금하다면, <포르테> 매거진 커버 걸 지젤 번천의 손톱은 누가 바른 건지 알고 싶다면, ‘네일 구루’ 데보라 립만의 인스타그램에 들어가보라! 데보라 립만의 최신 제품과 추천 컬러, 개성 넘치는 아트 작업까지 네일에 관한 모든 해답을 찾을 수 있다.

    @noodlesnailpolish

    한 가지 색으로 칠해진 평범한 네일은 어쩐지 심심해 보일지 모르겠다. 인스타그램 검색창에 누들스네일폴리시(noodlesnailpolish)를 입력하는 순간, 열 손톱에 그려진 황홀한 네일 아트 작품들에 입이 떡 벌어질 테니까! 손 모델이 실제 사용 제품을 손에 쥐고 촬영했기에 셀프 네일족이라면 보는 즉시 혹할 아이템들로 가득하다.

    @WAHnails

    런던 네일 시장을 선두하는 ‘와(WAH) 네일’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팝 아티스트 키스 해링, 몬드리안의 <구성>, 하운드투스 패턴에 이르는 방대한 아트 작품들을 보고 있노라면 지금이라도 당장 네일 살롱에 달려가야 할 것 같다. 아티스틱한 화려한 네일을 즐기는 이들에겐 훌륭한 지침서가 돼줄 게 분명하다. 조금 과하다 싶으면? 에씨네일(@essiepolish)로 고고!

    @chaelincl

    늘 완벽한 패션과 화장법을 선보이는 씨엘의 인스타그램은 패션&뷰티 트렌드 레슨의 단기 속성 코스!” 홍보대행사 피알플래닛 최화진 AE의 말처럼, 씨엘의 인스타그램은 최신 유행에 관한 모든 걸 담고 있다. 특별한 날 메이크업에 힘 좀 주고 싶을 땐 그녀의 뷰티 룩을 참고하시라! 

    @shiho_style

    이젠 ‘사랑짱’의 엄마로 우리에게 더욱 익숙한 일본 톱 모델 야노 시호, 그녀도 인스타그램을 한다. 몸매 관리가 일상인 그녀답게 몸에 좋은 자연 식품만 고집하는 그녀의 인스타그램엔 건강한 먹거리들과 유연한 요가 동작들이 주를 이룬다. 간간이 등장하는 사랑이의 귀여운 손가락도 놓치지 말아야 할 요소.

      에디터
      뷰티 에디터 / 이주현
      포토그래퍼
      HWANG IN WOO
      소품 협찬
      애플, 모스키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