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황금 비율 이마

2016.03.17

by VOGUE

    황금 비율 이마

    큰 눈, 오똑한 코, 앵두 같은 입술이 미인의 기준이던 시대는 끝났다.
    이마, 코, 턱이 정확히 3등분을 이루는 황금비율 1:1:0.8.
    작은 얼굴과 어려 보이는 인상의 열쇠는 이마에 달렸다!

    검정 민소매 원피스는 구찌. 흑백의 기모노 재킷은 셀린.

    검정 민소매 원피스는 구찌. 흑백의 기모노 재킷은 셀린.

    웬만한 일은 문제삼지 않을 만큼 성격 좋기로 유명한 <보그> 하우스 포토그래퍼 A양. 그런 그녀에게도 죽기 보다 싫은 상황이 있다. 그건 바로 바람 부는 날! 바람에 앞머리가 들썩거리는 게 너무나도 두렵단다. 앞머리에 가려진 뽀얀 이마의 넓이를 재보니 무려 10cm. 결혼식 때 ‘올백머리’하는 게 소원이라던 그녀의 바람은 호들갑이 아니었다. 모제림 성형외과 정지헌 원장은 “이마는 얼굴 사이즈는 물론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 핵심 부위”라고 말했다. “눈썹 아래로 폭과 길이가 짧아도 이마가 넓으면 얼굴이 커 보일 수밖에 없어요. 얼굴의 비율은 크게 이마, 코, 턱 세 영역으로 나뉘는데 각각의 비율이 1:1:0.8이 될 때 황금비율이라 할 수 있죠.” 쉽게 말해 미학적으로 이상적인 이마의 비율은 얼굴 전체 길이의 3분의 1이 되어야 한다는 말씀!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예쁜 이마 시술은 사이즈를 줄여 이마를 좁히는데 목표를 두었다면, 최근엔 잔머리 효과를 주는 헤어라인 교정으로 트렌드가 바뀌었다. “연예인으로 치자면 아이유 같은 헤어라인이죠. 헤어라인에 솜털 같은 잔머리가 있으면 어려 보이고 자연스러운 이미지가 생기니까요.”

    이처럼 작은 얼굴과 어려 보이는 인상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여성성이 돋보이는 헤어라인을 추구하는 여성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정샘물 인스피레이션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선미 원장은 최근 넓은 이마와 지저분한 헤어라인 때문에 미용실을 찾는 예비 신부들을 자주 접한다고 말했다. “의외로 많은 여성들이 넓고 납작한 데다 헤어라인마저 고르지 않은 이마에 대한 콤플렉스가 상당하더군요. 아이라인 문신처럼 헤어라인 타투를 했지만 ‘야매’로 했는지 자연스럽기는커녕 어색 그 자체였어요.” 아이라인이나 눈썹에 비해 채워야 할 면적이 최대 10배 이상이므로 비전문적인 헤어라인 타투는 절대 금물! ‘눈속임용’ 메이크업과 헤어라인 시술만이 정답이다. 지금 당장 거울을 들어 내 얼굴에 알맞은 이마 비율부터 체크하자. 최소 0.5cm에서 최대 2cm. 수치상으로는 아주 작은 빈틈이지만 이 부분만 잘 채워 넣어도 얼굴이 작아 보이는 것은 물론 바람이 불어도 절대 두려워할 필요 없다. 황비홍이라 놀림받는 2030 여성들의 대표적인 이마 고민에 따른 맞춤 솔루션!

    넓고 광활한 황비홍 이마

    STEP 1 얼굴 외곽에 셰이딩을 넣어준 다음 컨투어 브러시 중 가장 큰 사이즈로 브라운 섀도를 툭툭 찍어 비율에 맞게 이마 너비를 줄여준다. 지속력을 높이려면 유분을 잡아주는 파우더를 두피와 이마에 발라줄 것.

    STEP 2 브라운과 블랙 섀도를 섞어 헤어라인에 가까워질수록 진하게 터치해준다. 한 번에 끝내려 하기 보다 조금씩 여러 번 덧발라야 자연스럽다.

    STEP 3 납작한 셰이딩 브러시로 채워 넣은 부위를 자연스럽게 연결해준다. 추천 제품 더페이스샵 ‘퀵 헤어 섀도우,’ 바비 브라운 ‘브론징 파우더 골든 라이트’ .

    여성스럽지 못한 M자형 이마

    STEP 1 브라운과 블랙 섀도를 섞어 빈 공간 안쪽부터 채워준다. 이때 강약 조절이 관건인데, 헤어라인 가까이 갈수록 진하게, 밑으로 내려갈수록 연하게 그려줄 것.

    STEP 2 잔머리처럼 보일 수 있도록 에보니 펜슬이나 브라운 컬러 브로우 펜슬로 라인을 그려준다.

    STEP 3 납작한 셰이딩 브러시로 채워 넣은 부위를 자연스럽게 연결해준다. 추천 제품 베네피트 ‘브라우징,’ 메이크업 포에버 ‘아쿠아 브로우 키트’.

    아스팔트처럼 납작한 이마

    STEP 1 이마가 볼록해 보이려면 작은 빈틈도 완벽히 채워 넣어야 한다. 전체적으로 브라운과 블랙 섀도를 섞어 빈틈을 채워준 다음 이마 옆 선까지 자연스럽게 연결해준다.

    STEP 2 이마 안쪽이 봉긋해 보이도록 이마 외곽에 셰이딩을 넣어준다.

    STEP 3 이마 중심 부분에 하이라이터를 칠하고 경계지지 않도록 브러시를 이용해 터치업 해준다. 추천 제품 클리오 ‘아이브로우 앤 라이너 키트,’ 나스 ‘멀티플 코파카바나’.

    성형외과 전문의가 추천하는 예쁜 이마 시술 3

    헤어라인 교정 시술

    이마 쪽 모발이 필요한 빈 부분에 후두부(뒷머리) 모발을 옮겨 적절하게 재배치하는 수술. 수술 후 회복이 빠르고 미용적인 효과가 좋기 때문에 넓거나 각진 이마에 적합하다. 시술 비용은 절개시 300만~400만원대, 비절개시 500만~600만원대, 소요 시간은 3~6시간, 곱슬머리의 경우 옮겨 심은 머리의 곱슬기를 감안해야 하며, 일시적으로 모낭염이 나타날 수도 있다.

    두피축소술

    최근 도입된 이마 성형 시술 중 하나로 헤어라인을 따라 절개하여 두피를 이마 쪽으로 내려 이마 사이즈를 줄이는 방법이다. 시술 비용은 350만~400만원, 소요 시간은 약 90분, 부작용으로 눈썹 높낮이 차이와 피부가 예민할 경우 흉터가 남을 수 있다.

    반영구 헤어라인 시술

    비어 있는 부위에 색소를 입혀 헤어라인을 교정하는 방법이다. 두피 색소요법을 이용한 두피 문신 반영구 시술로 시간이 지나도 색이 바래거나 어색해 보이지 않는다. 시술 비용은 50만원대, 소요 시간은 1시간이면 충분하다. 전문 병원에서 시술하면 부작용은 없는 편.

      에디터
      뷰티 에디터 / 이주현
      포토그래퍼
      CHA HYE KYUNG
      모델
      이사랑, 임효빈
      스탭
      헤어 / 오종오 메이크업 / 이자원 네일 / 최지숙(브러쉬라운지)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