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 마스크의 매력 속으로!

치약처럼 쭉 짜서 얼굴에 바르면 햇빛에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내려주고 트러블 예방에도 효과 만점.
클레오파트라의 뷰티 시크릿으로 칭송받는 클레이 마스크의 매력 속으로!

WOO_011

터키 남서부 지중해 인근에 자리한 작은 도시 달얀. 이름만 들어선 생소한 여행지인 이곳이 데이비드 보위, 더스틴 호프만, 잭 니콜슨 등 콧대 높은 할리우드 스타들의 미용 관광지로 떠오른 사연은 의외로 단순하다. 그건 바로 달얀의 진흙이 전하는 피부 기적을 몸소 체험하기 위해. 예부터 진흙은 각종 피부병을 예방하고 근육통 완화에 효과적인 만병통치약으로 불리며 오랜 시간 사랑받아왔다. 머드 팩을 애용한 가장 대표적인 인물로는 세기의 미녀 클레오파트라를 빼놓을 수 없는데, 그녀는 달얀에서 남쪽으로 1시간 정도 떨어진 욀루데니즈 해변 진흙을 공수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온몸에 발라 관리하는 머드 배스를 즐겼다. 무엇보다 머드 팩의 마력은 더위가 시작되는 이맘때 적극 발휘된다는 사실! 모공 속 노폐물을 흡착하는 딥클렌징 효과를 비롯, 햇빛에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수딩 효과 또한 훌륭해 여름철 피부 관리 필수품으로 손꼽힌다.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6월, 당신의 욕실을 달얀의 머드 배스 명소로 탈바꿈시켜줄 효과 만점의 클레이 마스크를 <보그>가 엄선했다.

1 아베다 ‘딥 클렌징 허벌 클레이 마스크’.
영국산 고령토를 주 원료로 사용한 딥 클렌징 마스크 팩.

2 달팡 ‘퓨리화잉 아로마틱 클레이 마스크’.
부드러운 크림 제형으로 이뤄져 머드 팩 특유의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3 시슬리 ‘마스끄 에끌라 엑스쁘레스 포큘 엥떵시브’.
미네랄 함량이 높은 점토만을 엄선해 피지와 각질 제거에 탁월한 효능을 선사한다.

4 필로소피 ‘토탈 매트니스 클렌저+마스크’.
세안제 겸용으로 사용 가능한 멀티 제품이다.

5 꼬달리 ‘인스턴트 스트레스-아웃 마스크’.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는 핑크 클레이와 식물성 에센셜 오일이 피부 재생과 정화에 도움을 준다.

6 까띠에 by 온뜨레 ‘그린 클레이 페이스 마스크’.
피지 조절에 효과적인 녹토 성분을 함유한 워시 오프 타입의 마스크 팩.

7 까띠에 by 온뜨레 ‘그린 클레이 레디코 유즈’.
100% 녹토 성분으로 이뤄진 머드팩으로 얼굴은 물론 전신에 사용 가능하다.

8 클라리소닉 ‘딥포어 클레이 마스크’.
천연 미네랄 점토에 알로에 추출물을 배합해 노폐물 흡착은 기본, 진정 효과에도 힘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