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으로 다이어트가 되나요?

 

new_13와인에 어울리는 초콜렛

다크 초콜릿이 몸에 좋다는 건 잘 아는 사실이다. 고혈압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혈압을 낮출 수 있어 좋고(2003년, 미국의학협회 발표), 독일 쾰른 대학의 타우버트 교수 연구진의 실험 결과, 초콜릿 속 폴리페놀은 뇌졸증, 심장병, 당뇨, 암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가 있었다. 적당히 먹으면 건강에 좋다는 이 달콤한 악마의 음식으로 살을 빼는 게 가능할까?

나는 초콜릿 다이어트가 한 때 유행했을 때, 3kg 정도 군살을 뺀 적이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밥 먹기 30분 전, 다크 초콜릿을 한 주먹 정도 먹으면 입맛이 뚝 떨어지고 배부른 느낌이 들어서 밥을 덜 먹게 되는 것! 원리는 간단하지만 속을 들여다보면, 좀 더 과학적인 연구결과와 가설이 있다. 카카오 성분이 탄수화물과 지방을 소화시키는 효소의 작용을 방해해 체중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즉, 다른 음식과 함께 먹으면 지방이나 탄수화물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기에 실제 흡수되는 칼로리의 양을 조금이나마 줄여준다는 것이다. 중요한 건, 다이어트용 초콜릿은 카카오가 70% 이상 함유된 초콜릿이어야 한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