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아이템

눈썹 미인

2023.02.20

by VOGUE

    눈썹 미인

    이영애, 심은하, 김혜수, 이들의 공통점은? 얼굴의 지붕, 눈썹이 끝내주게 예쁘다는 것.

    Untitled-7

    부모님께 적당한 숱의 반달 같은 눈썹을 물려받았다면 그저 감사해라. 그렇지 않다면 간단한 기술만 습득하면 된다. 90년대 스타들처럼 정교하게 그린 눈썹이 트렌드가 아니니, 그 과정은 어렵지 않다. 눈썹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살려 최대한 자연스럽게 다듬는 것이 핵심! 아름다운 눈썹을 위한 4단계 입문 과정과 도구들.

    메이크업포에버 '아이브로우 키트', 5만 8000원

    에스쁘아 '프로 아이브로우 브러쉬 310', 1만 5000원

    베네피트 '슬랜트 트위저', 4만 2000원

    트위저 맨 '슬랜트 트위저', 2만 5000원

    에뛰드 하우스 '리본 눈썹 가위', 2500원

    1단계. 눈썹 브러쉬
    잘 빗어야 내 눈썹 숱이 얼마나 있는지, 어떻게 결이 났는지도 알 수 있다. 마치 송충이처럼 생긴 브로우 브러쉬(눈썹 솔, 스크루로도 불림)로 눈썹 앞머리는 살짝 위쪽으로, 나머지는 눈썹 꼬리 쪽으로 쓱쓱 빗질한다.

    2단계. 눈썹 가위 
    눈썹 앞머리를 기준으로 눈썹 꼬리 쪽이 쳐지면 인상이 우울해 보일 수 있다. 뾰족한 눈썹 가위로 눈썹 끝쪽을 잘라 다듬는다. 자칫 잘못 잘랐다가 빈틈이 생길 수 있으니 한올 한올 자르면서 확인할 것.

    3단계. 족집게
    트위저(족집게)는 눈썹 다듬기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눈썹 주변의 지저분한 털들만 잘 뽑아도 깔끔해 보이기 때문이다. 눈가는 민감하고 연약하므로 성능 좋은 트위저를 갖춰둘 것. 또한 샤워나 목욕 후 트위저를 사용해야 훨씬 잘 뽑힌다.

    4단계. 눈썹칼
    쪽집게로 도저히 뽑히지 않는 눈가 주변의 짧은 털을 제거할 땐 눈썹 칼을 사용한다. 털이 난 반대 방향으로 조심스럽게 민다. 또한 눈썹 산의 숱을 칠 때도 유용하다. 날이 무딘 칼은 빨리 교체해 눈가 피부를 망치는 일은 없게 한다.

    성현우(뷰티 칼럼니스트)
    사진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