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한 다리를 원하십니까?

에스컬레이터에서 쇼츠 입은 여자가 걸어 올라가면, 남녀 할 것 없이 시선은 그녀의 다리로 향한다. 꼴깍 침을 넘어갈 정도로 늘씬한 다리 비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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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절기, 얼굴만큼이나 붓는 것이 다리다. 오랜 시간 앉아 있는 직장인들에겐 다리 부종은 얄미운 상사 같다. 우선 붓기를 완화하기 위해 앉거나 누워 있을 때 다리는 최대한 심장과 가깝게 하고, 틈틈이 종아리나 허벅지를 꾹꾹 눌러 마사지할 것.

서 있을 때도 한쪽으로 무게 중심을 두지 않고 양쪽 다리에 체중을 비슷하게 실으려고 노력하자. 저녁때 반신욕도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될 것이다.

다리 라인을 잡는 데는 긴장이 최고! 앉거나 서 있을 때나 무릎을 붙이려고 하면, 허벅지부터 종아리까지 근육이 긴장하게 된다. 까치발로 뒤꿈치를 들었다 내렸다 하는 카프레이즈 동작도 탄력 있는 종아리를 만들어 줄 것이다. 알통이 걱정된다면 앉아서 하는 방법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