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TOM FORD’S SHOW MUST GO ON

2023.02.20

by VOGUE

    TOM FORD’S SHOW MUST GO ON

    파리대신 로스앤젤레스를 선택한 톰포드. 파리 쇼가 중반을 향해가고 있었지만 우리는 그가 언제,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쇼를 열게 될 것인지 알 수 없었습니다. 이틀 전, 톰포드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10월 2일, 2016년 봄, 여름 쇼를 예고했지요. 날짜는 임박했으나 정확한 장소가 공개되지 않았죠. Mr.TOM은 대체 어디에?

    https://instagram.com/p/8Q1E-aGp0-/?taken-by=tomford

    궁금증이 절정으로 치닫던 어젯밤, 역시 같은 채널을 통해 ‘단독 프리뷰’를 공개했습니다. 번쩍이는 조명들 사이로 관능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 모델의 모습(재생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이 모델의 정체가 곧 밝혀집니다.)

    https://instagram.com/p/8S8JQgmp0o/?taken-by=tomford

    그리고 조금 전, 그는 우리를 ‘디지털 프런트 로’로 안내했습니다. 예고대로 10월 2일, TOMFORD.COM에 공개된 영상을 보세요. 영상 속에서 낯익은 목소리가 들리죠? 레이디 가가! 한 편의 뮤직비디오 같은 이 영상이 바로 2016년 봄, 여름을 공개하기 위해 그가 준비한 ‘리얼 쇼’였습니다.

    “이번 시즌은 그간 해왔던 전통적인 쇼 대신, 영화같은 쇼를 만들고 싶었어요. 70년대 TV 댄스 쇼, <소울 트레인(Soul Train)>을 떠올려봤죠. 언더그라운드 댄서들, Soul Train Gang 들이 즉흥적인 춤을 추는 모습으로 가득하던 그 쇼. 음악 못지 않게 옷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었죠. 이게 바로 내가 보여줘야 할 컬렉션이라고 생각했죠.”

    “그 시절 히트곡이었던 ‘I Want Your Love’를 부른 나일 로저스(Nile Rodgers)에게 함께 작업하자고 했어요. 그 결과물이 당신의 귓가에 들리겠군요. 영상 속 목소리는? 맞아요. 레이디 가가(Lady Gaga)랍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톰포드의 2016년 봄, 여름 룩으로 빼입은 모델과 나의 히로인, 레이디 가가를 필름 속에 담았습니다. 환상적인 영상은 닉 나이트(Nick Night)가, 사진은 브느와 델롬므(Benoit Delhomme)가 맡았어요. 당신을 이 디지털 런웨이로 초대하기 위해서 우리 모두가 해냈죠!”

    톰포드의 할리우드로 초대된 소감이 어떤가요? 당신을 2016년 봄, 여름으로 데려간 소울 트레인에 탑승한 소감은?

    ▼사진을 클릭해 톰포드 2016 S/S 컬렉션 룩을 모두 감상하세요.

    1

    사진을 클릭하세요!

      에디터
      홍국화
      포토그래퍼
      Benoit Delhomme
      영상
      Nick Night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