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살찌는 이유

배부른 순간, 숟가락을 놓지 못하는가? 무심코 넘긴 식습관이 내일의 셀룰라이트를 예약한다는 사실만 명심하자.

April 1958:  British film actress Anne Heywood tasting a low calorie vegetarian hamburger made with breadcrumbs, walnuts, cheese and carrots.  (Photo by Ken Harding/BIPs/Getty Images)

오늘도 허겁지겁?

규칙적인 식사와 골고루 먹는 습관이 장기적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완성할 수 있다. 단, 빨리 먹지 말아야 한다. 성급하게 먹다 보면 포만감이 늦게 오기 때문이다. 꼭꼭 씹고 천천히 먹을 것!

 

식사 후 과일 주스 한잔?

과일 주스는 과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특히 복부 비만의 적이다. 특히 농축 과즙의 오렌지 주스는 당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니 식사 직후 마시면 칼로리가 누적되는 것이다. 참고로 탄산 음료뿐만 아니라 플레인 요구르트에도 설탕이 꽤 들어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

 

디저트는 포기 못 한다?

다이어트 때문에 식사는 대충 먹고 입이 심심한 것을 참을 수 없을 때가 있다. 하지만 달콤한 디저트에는 어아어마한 칼로리가 숨어 있다는 불편한 진실. 특히 달달한 디저트에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금방 공복감을 느끼게 만드니 다시 음식을 찾게 하니 악순환의 고리를 끊을 것.

 

식사 후 앉아 있거나 누워 있나?  

점심 식사 직후 컴퓨터 앞에 앉아 있거나 주말 동안 식사 후 바로 소파에 누워 있으면 살찌는 지름길이다. 무조건 산책하거나 움직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