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손맛 좋은 테라피스트들의 특급 비법

2016.03.16

by VOGUE

    손맛 좋은 테라피스트들의 특급 비법

    온몸이 찌뿌드드하고 피부는 찢어질 듯 건조하다. 당장 스파에 들러 관리 받고 싶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보그〉가 엄선한 손맛 좋은 테라피스트들의 특급 비법.

    FINAL_173_1
    날이 추워질수록 뜨끈한 스파 베드에 몸을 맡기고 싶은 생각이 간절하다. 손가락 하나 까딱하지 않고 온몸 구석구석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데다 가뭄 난 피부에 촉촉한 단비를 내려주는 이곳이야말로 지상낙원! 관리 직후 반짝반짝 빛나는 피부를 들여다볼 때마다 늘 이런 궁금증이 뒤따른다. 따스한 베드에 누워 잠든 사이 대체 어떤 기적이 펼쳐지길래? 이대로 따라 하면 집에서도 전문가의 손길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그래서 <보그>가 알아봤다. 국내 최고의 스파 테라피스트들이 전하는 홈 케어 비법과 이 계절 꼭 한번 경험하면 좋을 윈터 스파 프로그램.

    “피부 관리의 기본은 ‘세안’이다. 그래서 계절마다 어울리는 세안제는 따로 있다. 피부가 건조하고 땅김이 심한 겨울철에는 가급적 거품이 많이 나는 폼 클렌저 사용을 피한다. 실제로 발몽 스파에선 클렌징 로션(화이트 폴스)으로 1차 세안한 후 클렌징 젤(클렌징 위드어 젤)로 마무리하는데 모두 천연 식물성 계면활성제로 이뤄져 세안 후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시간 여유가 있다면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집중 관리 마스크에 투자해보자. ‘리뉴잉 팩’은 일상에서 지친 피부를 재생, 보호, 복구하는 제품으로 단 10분 사용으로 8시간 수면 효과를 전한다.”_표지연(발몽 브이 스파 매니저)

    “디톡스 효과가 뛰어난 오모로비짜의 밤 타입 클렌저 ‘떼르말 클렌징 밤’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청소하고 따뜻하게 데운 거즈를 얼굴에 덮어 지친 피부와 근육을 완화시킨다. 그런 다음 강력한 수분 공급에 효과적인 ‘골드 하이드라 리프팅 마스크’를 얹어주면 금세 쫀쫀한 피부를 되찾을 수 있다. 낙엽처럼 바스락거리는 팔다리 피부가 고민이라면 생강추출물을 함유한 커스틴 플로리안 ‘진저 오일’을 추천한다.”_김수진(그랜드 하얏트 서울 더 스파 테라피스트)

    “얼굴의 혈자리를 누르는 림프선 마사지를 추천한다. 림프선을 따라 꾹꾹 눌러주면 불필요한 노폐물이 배출돼 칙칙한 안색이 밝아진다. 꾸준히 반복하면 굳은 근육이 유연해질 뿐만 아니라 피부 보습에도 탁월한 효능을 전한다. 추천 제품은 컴포트 존의 ‘세이크리드 네이처 페이스 오일’. 매일 20분씩 반신욕을 하면 체온이 올라가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협착돼 있던 근육이 유연해져 근육 이완에 아주 효과적이다. 시간 여유가 없다면 따뜻한 물로 샤워하는 것도 한 방법!”_김지영(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클럽 스파 테라피스트)

    “보디 관리의 핵심은 뭐니 뭐니 해도 ‘보습’이다. 샤워 후 보디 제품을 바를 때 몸에 물기가 살짝 남아 있는 상태에서 발라주자. 혈액순환을 도와줄 수 있도록 다리는 발에서 허벅지 쪽으로, 팔은 손에서 겨드랑이 쪽으로 발라주는 것이 좋다. 변비로 고생이라면 복부에 크림을 바를 때 시계 방향으로 발라주고 꾹꾹 눌러주면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준다.”_정지연(신라호텔 겔랑 스파 슈퍼바이저)

    “근육 통증과 전신 피로가 심한 날에는 욕조에 온몸을 담그는 전신욕을 추천한다. 샤워 직후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하고 삼투압 기능이 있는 보디 스크럽(사해 소금)으로 전신을 부드럽게 문지른다. 그런 다음 체온보다 1~5℃ 정도 높은 온도로 10~15분간 욕조에 몸을 맡기면 끝! 물기 없는 보디 피부에 스크럽을 하면 삼투압 효과를 높여 체내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고 전신욕은 어깨와 등 부위의 피로를 풀어 전신 피로 해소 효과를 전한다.”_진산호((주)스파앤컨설팅대표)

    “퉁퉁 부은 하체와 긴장된 어깨를 편안하게 이완해주는 셀프 마사지를 추천한다. 먼저 뭉친 종아리에 풋 크림(버츠비 페퍼민트 풋 크림)을 발라준다. 이때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꼭꼭 눌러주듯 발라주는 것이 포인트! 그런 다음 목에서 어깨로 이어지는 데콜테 라인에 살짝 바르고 가볍게 스트레칭하면 찌뿌드드한 보디를 이완하고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준다.”_권수련(버츠비 스파 매니저)
    FINAL_098

    이 겨울 놓쳐선 안 될 스파 프로그램 6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클럽 스파 ‘페스티브 스파 트리트먼트’
    이탈리아 럭셔리 스파 브랜드 컴포트 존의 오가닉 코스메틱 라인 ‘세이크리드 네이처’ 제품으로 진행되는 페이셜 관리 프로그램이다. ‘머리, 목, 어깨, 발 케어’는 45분 코스 25만원, ‘페이셜 및 보디 후면 케어 패키지’는 60분 코스 29만원.
    그랜드 하얏트 서울 더 스파 ‘진저 머슬 릴리즈’
    마사지 오일에 함유된 생강 성분은 혈액순환을 촉진해 몸을 따뜻하게 데워주고 근육 통증을 완화시켜 근육 이완에 도움을 준다. 60분 코스 17만원(제세금 미포함).
    발몽 브이 스파 ‘하이드레이션 리추얼’
    수분 부족은 노화의 첫 신호이며 가속화 원인. 발몽 스파의 집중 보습 관리는 표피에 수분을 채워 피부 생명력을 되찾아준다. 60분 코스 12만원.
    버츠비 스파 ‘동안 케어’
    얼굴의 노화 부위를 자극해 활력을 전하는 페이셜 관리. 따뜻하게 데운 돌로 마사지하는 스톤 관리를 함께 진행해 피부의 디톡스 효과를 즉각적으로 전한다. 80분 코스 9만원.
    스킨랩엘 ‘랩 체어 스파 리추얼’
    페이셜 관리 이전에 30여 분간 얼굴과 몸이 하나로 연결되는 원리인 반사구 요법을 적용한 건식 보디 마사지가 진행돼 근육 피로 해소는 물론 피부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60분 코스 10만원.
    신라호텔 겔랑 스파 ‘겔랑 오키드 임페리얼 프레스티지 트리트먼트’
    겔랑의 프리미엄 라인 ‘오키드 임페리얼’을 경험할 수 있는 트리트먼트. 집중 관리 마스크가 포함되어 재생 효과를 극대화한다. 150분 코스 51만7,000원.

      에디터
      이주현
      포토그래퍼
      CHA HYE KYUNG
      모델
      정혜린
      헤어
      장혜연
      메이크업
      이자원
      네일
      최지숙(브러쉬라운지)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