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화보

KOREAN FANTASY

2023.02.26

by VOGUE

    KOREAN FANTASY

    밤하늘에 눈이 내린 듯한 느낌으로 한글을 그래픽적으로 표현한 재킷과 스커트. 한글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해석했다.

    나전칠기의 당초 문양을 그대로 옮겨온 니트 톱과 롱스커트. 옻칠을 한 듯 어두운 색감으로 화려하면서도 고풍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고름 대신 리본을 중앙에 배치하고 화려한 스팽글 장식 위에는 실크처럼 가벼운 소재를 덧댄 드레스. 스팽글 장식은 모던한 나전칠기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A라인으로 펼쳐지는 흰색 크롭트 셔츠와 섬세한 레이스 스커트. 진주 장식의 금색 뱅글, 옥색 주얼리 브로치로 여성스러운 느낌을 배가시켰다.

    은색 자개를 켜켜이 붙여놓은 듯 커다란 메탈 스팽글로 장식한 이브닝 드레스. 화려한 자개농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색동저고리를 연상시키는 조각보 프린트 드레스. 검정 고무신을 재해석한 검정 커터 슈즈를 매치, 모던한 한복 원피스 같은 룩을 완성했다

    색동 조각보를 연상시키는 그래픽적인 패치워크의 블라우스와 옛 남성복의 포를 재해석한 가운. 가운이 바람에 날리자 환상적인 오방색의 향연이 펼쳐진다.

    블라우스의 작은 꽃처럼 보이는 장식은 전통 기와의 수막새 연화문을 표현한 것. 주얼리 꽃 장식이 달린 연분홍 뱅글이 화사함을 더한다.

    은색 자개 조각이 층층이 붙은 듯한 실버 스팽글 드레스엔 버선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흰색 가죽 양말과 메리 제인 슈즈를 매치했다.

    여러 겹의 천을 덧댄 조각보에서 영감을 얻은 모시 드레스와 재킷은 한국적인 모던함을 보여준다. 여기에 버선을 재해석한 가죽 양말과 메리 제인 슈즈를 더해 코리안 판타지를 완성했다.

    반짝이는 자개 장식을 연상시키는 스팽글 장식 검정 시폰 톱과 실크 소재 검정 스커트의 여성스러운 만남. 시폰 톱은 등을 노출하는 백리스 디자인이 특징이다.

      스타일리스트
      서영희
      포토그래퍼
      KOO BOHN CHANG
      모델
      수주
      헤어
      김정한
      메이크업
      원조연
      장소
      테라로사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