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멜리사와 손을 잡은 제레미 스콧과의 미니 인터뷰

2016.04.04

by 오수지

    멜리사와 손을 잡은 제레미 스콧과의 미니 인터뷰

    Jeremy Scott_Melissa

    자신의 시그니처 브랜드 ‘제레미 스콧’과 모스키노에서 재기발랄한 컬렉션을 선보이는 ‘패션계의 악동’ 제레미 스콧. 팝 문화와 유머를 더한 그의 컬렉션은 매 시즌 대히트를 기록하고 있죠? 이번엔 슈즈 브랜드 멜리사와 손을 잡고 ‘멜리사 X 제레미 스콧’ 캡슐 컬렉션을 선보입니다. 멜리사와의 협업 이야기부터 그의 디자인 철학까지, 제레미 스콧과 나눈 5문 5답 인터뷰!

    JS SS2016 (3)

    VOGUE KOREA(이하 VK) 멜리사와 협업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죠?
    JEREMY SCOTT(이하 JS) 제 디자인을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었어요. 멜리사의 슈즈를 통해 대중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는 사실이 좋았습니다. 제가 사람들의 일상 생활 속 일부가 될 수 있는 사실이 행복해요. 무언가를 창조해 대중들이 살 수 있는 가격에 선보이며 그들에게 사랑 받는 것, 디자이너에게 이보다 더 신나는 일이 있을까요?

    Melissa Jeremy (9)

    VK 샌들과 뮬, 플랫슈즈, 앵클부츠, 아동용 레인부츠까지. 이번 캡슐 컬렉션에서 모든 슈즈에 에어 노즐을 사용했어요. 어디에서 영감을 받았죠?
    JS 멜리사는 젤리 슈즈로 잘 알려진 브랜드에요. 저는 이 컨셉을 잘 살리고 싶었습니다. ‘물놀이 장난감’이라는 아이디어를 떠올렸어요. 튜브에 바람을 넣는 에어 노즐을 사용해 얼핏 보면 장난감같지만 사실은 완벽한 진짜 슈즈죠.

    Melissa, Jeremy Scott

    VK 당신의 컬렉션으로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무엇인가요?
    JS 사람들이 제 컬렉션을 보고 얼굴에 환한 미소를 띠었으면 좋겠어요.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하고 싶습니다.

    JEREMY SCOTT SS16: PRESENTING MELISSA SHOES

    VK 맥도날드, 스폰지밥, 곰돌이, 세제 등 당신은 유머로 하이패션을 재치 있게 풀어내죠. 이런 아이디어는 어떻게 떠올리나요?
    JS 제가 작업하는 과정을 한 가지로 정리해 설명할 수는 없어요. 단지 제 생각과 느낌을 디자인, 쇼를 통해 공유하려고 노력할 뿐이에요. 새로운 아이디어, 컨셉, 느낌을 끌어내는 것! 이것이 디자이너로써 제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Jeremy Scott

    VK 앞으로의 목표는요?
    JS 모든 디자이너는 존재의 이유, 레종 데트르(RAISON D’ETRE)를 갖고 있어요. 제 목표는 항상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의 삶에 다가가고 끊임없이 영감을 주는 디자이너가 되고 싶어요.

    에디터
    오수지
    포토그래퍼
    COURTESY OF MELISSA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