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GUERAM-비주얼 디렉터 ‘김용오(Yongoh Kim)’

<보그 코리아> 20주년을 기념하여 대한민국의 젊은 예술가들이 재해석한 커버 디지털 아트웍,
‘#VOGUERAM 프로젝트’. 오늘의 작가는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비주얼 디렉터, ‘김용오(YongOh Kim)’ 입니다.

ezgif.com-video-to-gif

kyy

20년 간의 <보그 코리아> 커버 모델을 일러스트 속에 총 출동시킨 일러스트레이터  ‘김용오(YongOh Kim)’의 작품. ” <보그 코리아> 20년 표지를 한 화면에 전부 담고 싶었습니다. 매해 기념호를 장식한 커버 모델을 총출동 시켰죠. 누구나 금방 이해할 수 있는 쉬운 캐릭터로 그리려고 했습니다 (그리는 데엔 꽤 걸렸던…). <보그>만의 쿨하고 시크한 무드를 담아내고 싶었어요.”

개인전 준비중…….ㅎ 하게되면 다들 놀러오시길😇

illustrator 김용오(@yongoh_kim)님이 게시한 사진님,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 비주얼 디렉터(Visual Director) 김용오(YongOh Kim) @yongoh_kim 대학에서 미술을 전공하고 일러스트레이션을 기반으로 페인팅, 머천다이징, Vjing, 비디오 제작도 겸하고 있는 비주얼 디렉터다. 2011년에는 하우스 룰즈(House rulez)의 Michael vs Jackson 뮤직 비디오, 2016년에는 해외 뮤지션인 Kilo kish의 Hello, Lakisha 뮤직비디오를 디렉팅했다. 같은 해, F(X) 루나(Luna)의 솔로 데뷔곡, Free somebody 뮤직 비디오 애니메이션 파트를 디렉팅하며 2D와 3D를 오가며 영역을 확장 중이다. 2015년 첫 번째 개인전 ‘Travel over life’를 열었고, 올해 개인전 준비를 하고 있다.

p (3)

2015년 개인전 ‘Travel over life’ 선보였던 페인팅. ⓒYongoh Kim

p (1)

2014년부터 개인적으로 꾸준히 수집한 포트레이트를 기반으로 한 콜라주작업. 이번 <보그 코리아> 20주년 #VOGUERAM 과 비슷한 작업이다. ⓒYongoh Kim

“최근 작업한 첫 번째 해외 뮤직 비디오, Kilo kish의 ‘Hello, Lakisha’ 입니다. 기획이 좋아서 작업할 때도 즐거웠죠.”

“F(X) 루나(Luna)의 솔로 데뷔곡 애니메이션 파트를 디렉팅했어요. 움직이는 영상에 색을 입히고 캐릭터화 시키는 작업이죠. 제 작품에는 늘 ‘사람’이 등장해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을 통해 영감을 얻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