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GUERAM-그래픽 아티스트 ‘남대현(SOUTH BIG)’

<보그 코리아> 20주년을 기념하여 대한민국의 젊은 예술가들이 재해석한 커버 디지털 아트웍,
‘#VOGUERAM 프로젝트’. 오늘의 작가는 그래픽 아티스트 ‘남대현(SOUTH BIG)’입니다.
ezgif.com-video-to-gif

남대현_작은 사이즈

<보그 코리아> 2015년 8월호를 80년대 풍으로 재해석한 그래픽 아티스트 남대현(SOUTH BIG)의 작품. “<보그 코리아>가 만약 80년대에 발간 됐다면 어떤 모습일까 상상하며 그 시절 표지를 만들어봤습니다. 제 시그너처인 레트로 스타일을 더해 모두가 웃고 공감할 수 있는 위트와 유머를 담았습니다. 틸다 스윈튼이 그 당시에 샤넬을 입고 잡지 모델이 된다면 이렇지 않았을까요? 트렌드의 최전선에 선 <보그 코리아>라면 80년대라 할지라도, 커버엔 ‘최신 유행’으로 가득할겁니다.

vvd

픽 아티스트(Graphic Artist) 남대현(@south_big)  디지털 콘텐츠를 전공하면서 그래픽 아트에 눈을 떴다. 영화 ‘겨울 왕국’을 보고  레트로 풍으로 재해석하여 작업한 포스터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아 지속적으로 현대 영화를 레트로 풍으로 제작했다. ‘어벤저스 : 울트론의 역습’의 영화를 보고 제작한 이 작업물은 배우 수현이 리트윗하여 작가가 가장 인상에 깊었던 작업물(이 작품으로 포털 사이트 1면도 장식했다) .최근엔 레트로 시리즈의 일환으로 8BIT 게임기를 소재로 한 영상과 음악 편곡 작업으로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14062979a5cb00eb1aa6b9eb7ad89db90012115d14ed541a2fda9e61c589a046_v2

“8bit 시리즈를 시작한 초반, 평소 팬 이었던 밴드 ‘혁오’의 노래 ‘위잉위잉’에 심취해 작업했죠.”

“영상을 전공하면서 영상 콘텐츠를 작업 해야겠다는 생각을 늘 했어요. 어릴 때 부모님이 맞벌이를 하셔서 혼자서 비디오 가게에 들러 매일같이 비디오를 엄청 빌려 봤거든요. 그 때의 향수가 아직까지 있어요. 당시 VHS 스타일의 영상을 다시 만들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