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VOGUERAM-그래픽 아티스트’김은성(Ellen Kim)’

2016.08.04

by 홍국화

    #VOGUERAM-그래픽 아티스트’김은성(Ellen Kim)’

    <보그 코리아> 20주년을 기념하여 대한민국의 젊은 예술가들이 재해석한 디지털 아트웍,
    ‘#VOGUERAM 프로젝트’. 오늘의 작가는 그래픽 아티스트’김은성(Ellen Kim)’입니다.

    ELLEN

    1 (2)

    지난 20년간의 <보그 코리아> 커버 모델들을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재해석해 생일 파티에 불러 모은 그래픽 아티스트 김은성(Ellen Kim)’의 작품 “창간호부터 여태까지 <보그 코리아>의 역사 속 커버모델들, 지드래곤부터 한혜진까지 모두 한 마음으로 보그 코리아의 20주년을 축하하고 있는 장면입니다. <보그 코리아>의 첫 인상인 진중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아우라에 제가 추구하는 귀엽고 역동적인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자연스럽게 더하고 싶었어요.”

    00888

    그래픽 아티스트(Graphic Artist) 김은성(@ellnkm) – 대학에서 시각 영상 디자인을 전공하다가, 더 깊이 공부하기 위해 미국을 다녀왔다. 어릴 때부터 막연하게 꿈꾸던 애니메이터는 2012년 일러스트 작업을 도맡는 대외 활동을 시작하며 확신을 갖게 됐다. 박재범, 엑소, 송민호, 레드벨벳 등 내로라는 뮤지션들의 뮤직비디오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담당했다. 친한 친구들인 가영, 포토그래퍼 다솜, 비디오 그래퍼 다운과 ‘다다이즘 클럽’ 멤버로 활동하며 일러스트, 모션그래픽, 애니메이션등 다양한 영상 작업을 진행 중이다.

    web_tst_1_670

    “360sounds 파티 중 하나인 Strictly Vinyl을 위해 만들었던 그래픽. 처음 시도했던 픽셀 아트라 기억에 남습니다.”

    엑소(Exo)의 일본 데뷔 뮤직 비디오였던 ‘Love Me Right ~Romantic Universe~’ 의 2D 그래픽을 담당했어요. 그래픽 아티스트인 스캇 리(Scott Lee)와 함께 작업했죠. 그리고 박재범 ‘사실은’ 뮤직 비디오! 온전히 저만의 스타일로 기획했던 풀 애니메이션 비디오라 정신적, 육체적으로 도전적이었고 그만큼 보람이 컸어요.”

    에디터
    홍국화
    사진, 비디오
    김은성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