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GUERAM-비주얼 아티스트 ‘이예진(LEE, EYEJINN)’

<보그 코리아> 20주년을 기념하여 대한민국의 젊은 예술가들이 재해석한 커버 디지털 아트웍,
‘#VOGUERAM 프로젝트’. 오늘의 작가는 비주얼 아티스트 ‘이예진(LEE, EYEJINN)’입니다.
ezgif.com-video-to-gif (1)

<보그 코리아> 커버 모델을 콜라주하여 독특한 비주얼 아트로 재해석한 비주얼 아티스트 ‘이예진(LEE, EYEJINN)의 작품.

20년간 멈추지 않고 동시대 트렌드를 꾸준히 발행한 <보그 코리아>의 역사는 계속될 것이라는 점에 착안했죠. 이 ‘흐름’의 역사를 한장씩 끊어 보여주기 보다는, 길게 이어 ‘Loop’ 형식으로 비디오를 만들었습니다. 매달 커버를 장식하는 주인공은 모두 다르지만, 결국 <보그 코리아>라는 이름 아래 무한히 반복될 역사. 디지털 콜라주 방식을 고른 이유는 한 장의 커버를 복제할 수 있는 디지털의 ‘무한 영역’때문입니다. 끝없이 생성되고 소멸되는 커버 모델들! 2D 커버가 움직이는 디지털 영상으로 변환됐을 때의 ‘확장 가능성’은 곧, <보그 코리아>의 에너지를 상징합니다.

eyejinn_03

비주얼 아티스트(Visual Artist) 이예진(LEE, EYEJINN) @EYEJINN   대학교 친구들이 음악을 시작하자, 자연스럽게 곁에서 공연 VJ로서 비주얼 작업을 시작했다. ‘어떻게하면 음악을 시각적으로 보여줄 수 있을까’를 고민했던 것이 첫번째. 이후 공영 영상과 뮤직비디오를  제작해왔고, 밴드 글렌체크(Glen Check)의 VJ, 더 베이스먼트 레지스탕스 스튜디오(The Basement Résistanc)의 크루로 활동 중이다. 현재는 ‘YNR’이라는 이름의  2D/3D 기반의 그래픽팀을 준비 중이다.

eyejinn_02

“밴드 글렌체크(Glen Check) 공연에서 튼 영상. 곡 마다 다른 컨셉트의 영상을 제작했죠. LED 스크린에서 보여지기 때문에, 채도도 높고, 화려한 컬러를 사용했어요.”

igtf_800

“제 인생은 공연과 여행의 반복이죠. 작업을 하지 않을 땐 비행기를 타고 다른 나라로 떠나요. 책 한권을 들고 온전히 이국적인 정취에 저를 내던지죠. 그리고 돌아와서 작업하면 잔뜩 충전이 된 기분이 들어요. <보그 코리아> 20주년 영상을 작업하기 전날 까지도 폼페이의 유적을 돌아 보고 있었어요.”

page

“그리고 현실로 돌아오면, 작업이 잘 떠오르지 않을 땐 무작정 컴퓨터 앞에 앉아 있어요. 디지털 작업이니까요. 초심을 다잡고 싶을 땐, 대학시절 취미 삼아 만들던 이 오브제들을 꺼내봐요. 여기엔 그때의 열정과 제 상상력이 보존되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