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화보

서울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취향- ⑥ 권문수, 계한희

2016.08.22

by VOGUE

    서울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취향- ⑥ 권문수, 계한희

    서울을 대표하는 스무 개의 패션 레이블, 그 레이블에 씨를 뿌리고 물과 거름을 준 스무 팀의 크리에이터들. 바로 지금, 서울의 취향은 곧 이들의 취향이다. ▷ ⑥ 권문수, 계한희

    권문수, Kwon Mun Soo

    권문수는 과거의 취향을 잊지 않는다. 어릴 때 룰라의 팬클럽이었던 기억을 담아 최신 컬렉션을 완성했고, 예능 프로그램 에 출연해 룰라 ‘덕밍아웃’을 할 정도다. 하지만 그에게 예전이나 지금이나 소중한 건 룰라뿐만이 아니다. 브랜드의 첫 한국인 룩북 모델 남주혁, 포트레이트에서도 슬쩍 보이는 시계, 그의 옷처럼 단정함을 풍기는 향수 등등. 여러 해외 브랜드에서 경험을 쌓을 때부터 서울에서 자신의 컬렉션을 이끌고 있는 지금까지, ‘Munsoo Kwon’ 권문수의 취향은 시간, 장소, 장르에 구애받지 않는다.

    권문수는 과거의 취향을 잊지 않는다. 어릴 때 룰라의 팬클럽이었던 기억을 담아 최신 컬렉션을 완성했고, 예능 프로그램 <음악의 신 2>에 출연해 룰라 ‘덕밍아웃’을 할 정도다. 하지만 그에게 예전이나 지금이나 소중한 건 룰라뿐만이 아니다. 브랜드의 첫 한국인 룩북 모델 남주혁, 포트레이트에서도 슬쩍 보이는 시계, 그의 옷처럼 단정함을 풍기는 향수 등등. 여러 해외 브랜드에서 경험을 쌓을 때부터 서울에서 자신의 컬렉션을 이끌고 있는 지금까지, ‘Munsoo Kwon’ 권문수의 취향은 시간, 장소, 장르에 구애받지 않는다.

    남주혁
    “모델 입문 2주 차인 남주혁을 쇼에 데뷔시켰다. 지금은 배우로 성장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 문수권의 첫 한국인 룩북 모델.”

    Cartier Two Tone Panthère

    Italia Positano

    MSKN2ND Oversized Cardigan
    “문수권 메인 라인의 카디건 DNA를 이어받은 아이템으로 세컨드 라인에서도 인기다.”

    Sunflower

    Chanel Bleu De Chanel

    《Vanilla Sky》

    Rosa Muerta

    W. Eugene Smith, The Walk to Paradise Garden

    Julian Opie, Kate

    Lamy

    Red Bull

    Laboratorio Olfattivo Diffuser

    Roo'Ra
    “어린 시절 룰라 팬클럽이었던 경험에서 이번 가을 컬렉션 컨셉을 정했다. 90년대 아이돌 팬덤에 관한 쇼. 룰라의 리더인 이상민에게 영감을 받아 피날레 의상을 제작했다. 실제로 그를 2016 F/W 쇼의 셀러브리티로 초대했다.”

    TLC CrazySexyCool

    계한희, Kye Han Hee

    2009년  때만 해도 계한희 자신을 포함해 대부분이 ‘Kye’의 성공을 예측하지 못했다. 뉴욕 패션 위크 진출, 화장품과 신발 등 장르 불문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 해외 셀러브리티들의 러브콜, 세컨드 브랜드 아이아이(Eyeye)의 성공적 론칭까지. 덕분에 계한희는 요즘 젊은이들이 가장 닮고 싶어 하는 디자이너 중 한 명이 됐다. 그녀가 아끼는 것은 일상과 맞닿아 있다. 시시때때로 보는 만화 , 절친 아티스트의 작품, 늦은 시간 그녀를 반기는 식당, 한 잔의 커피 그리고 퍼그. 평범한 일상이 창의적인 영감이 되는 순간!

    2009년 <프로젝트 런웨이> 때만 해도 계한희 자신을 포함해 대부분이 ‘Kye’의 성공을 예측하지 못했다. 뉴욕 패션 위크 진출, 화장품과 신발 등 장르 불문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 해외 셀러브리티들의 러브콜, 세컨드 브랜드 아이아이(Eyeye)의 성공적 론칭까지. 덕분에 계한희는 요즘 젊은이들이 가장 닮고 싶어 하는 디자이너 중 한 명이 됐다. 그녀가 아끼는 것은 일상과 맞닿아 있다. 시시때때로 보는 만화 <어드벤처 타임>, 절친 아티스트의 작품, 늦은 시간 그녀를 반기는 식당, 한 잔의 커피 그리고 퍼그. 평범한 일상이 창의적인 영감이 되는 순간!

    London
    “지낼 때는 괴로운 시간이 많아 싫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런던이 서울 말고는 가장 애착이 가는 곳처럼 느껴진다.”

    계휘남

    《Velvet Goldmine》
    “영화도 좋고 OST는 요즘도 꾸준히 듣는다.”

    Vintage Crystal Jewelry
    “최근 빠져 있는 아이템.”

    Shu Uemura Cleansing Oil
    “화장을 시작한 10대 중반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쓴다.”

    2016 F/W Fur Item

    David Bowie

    DIY Interior
    “리빙에 관심이 많아 카이의 그래픽을 사용해 소파, 러그 등을 직접 제작한다.”

    Cucciolo
    “주로 늦은 시간에 식사하기에 제대로 된 식당을 찾는 게 쉽지 않다. 이곳은 캐주얼한 분위기와 함께 서울에서 제일 맛있는 파스타를 먹을 수 있다.”

    Jo Malone London Blackberry & Bay

    커피가게동경 Einspänner Coffee

    Min Ha Park
    “언제나 영감을 주는 친구이자 좋은 취향을 가진 아티스트. 색채가 늘 어려운 나에게 큰 자극이 된다.”

    My Chemical Romance Danger Days

    《Mistress America》
    “최근 노아 바움백 감독의 영화를 좋아하게 됐다. 현실적이며 자전적이라 좋다.”

    《Adventure Time》
    “도쿄의 편집숍 페이크 도쿄와 〈어드벤처 타임〉의 제이크를 모티브로 협업을 했다.”

    에디터
    송보라, 손기호, 남현지
    포토그래퍼
    CHA HYE KYUNG, GETTY IMAGES / IMAZINS, W. EUGENE SMITH , COURTESY PHOTOS (권문수) / CHA HYE KYUNG, HAN SEO HEE, KYE HAN HEE, COURTESY PHOTOS (계한희)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