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수지 멘키스가 품평한 2017 S/S 런던 패션위크 – 고국 그리스를 바탕으로 한 마리 카트란주 쇼

2023.02.20

by VOGUE

    수지 멘키스가 품평한 2017 S/S 런던 패션위크 – 고국 그리스를 바탕으로 한 마리 카트란주 쇼

    그녀는 그리스 고대 문명과 현대 문화를 결합시켰다.

    top (1)

    국가파산, 구제금융, 항의시위, 난민캠프 등 최근 조용할 날이 없었던 그리스지만, 마리 카트란주(Mary Katrantzou)는 이번 컬렉션으로 고국에 생기를 불어넣었다.

    810

    미노스 문명의 유물과 옛 프레스코화에 60년대 팝아트를 추가하여 고대문명과 퓨처리즘을 결합시켜 그리스를 패션 문명으로 바꿨다.

    810 (1)

    그녀의 컬렉션은 한눈에 봐도 그리스 문화를 바탕으로 디자인했다는 걸 알 수 있었다. A라인 드레스 위 프린트 된 달리는 마차, 태양 광선 모양의 줄무늬로 된 바지, 그리고 드레스의 가슴 부분에 그리스 꽃병 주변에 폭죽처럼 터진 패턴들.

    옛날의 예술, 건축, 천문학과 기하학을 결합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네오클래식한 룩들은 새로웠다.

    810 (2)

    “모든 걸 그리스를 바탕으로 했어요. 미노스 문명에 중점을 뒀는데, 디자인할 때도 그냥 저에게 편한 그대로 표현해봤어요. 프린트, 그래픽, 이미 디자인해 본 실루엣들에서 벗어나려고 하지 않았고, 진심을 담아 디자인했어요.”

    810 (3)

    마리의 설명을 듣고 나서 컬렉션을 보니, 놀랍게도 그녀의 옷들은 심플해 보였다. 과하게 고대 그리스 문명의 옷 같지 않으면서도, 워킹하는 모델들은 에너지가 넘치고 자유로워 보였다.

    마리의 설명 그대로 모두 그리스였다.

    810 (4)

    “미노스 문명의 신, 사제, 여성들을 시각적으로 왜곡시켰어요. 그리스 유물에서 많은 이미지를 찾아볼 수 있지만, 저는 이런 이미지들을 재해석하기 위해 새로운 관점에서 시도해 봤어요.”

    “굉장히 그래픽해요. 퍼스펙스로 만들어진 전사 같은 이미지와 여러 가지 텍스처로 작업했어요.”

    810 (5)

    도자기에 새겨진 꽃의 모양으로 되어있어요. 작은 쇠사슬로 만들어진 갑옷과 레이스를 합하고, 그 위에 꽃 모양을 오버프린팅해서 부서진 프레스코화 같은 효과를 냈죠.”

    810 (6)

    마리 카트란주의 얘기를 들어보니 그녀는 이번 컬렉션에 프린트로 브랜드의 더 많은 발전을 위한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으로 보였다.

    한번에 소화하긴 많은 양이었지만, 전체적으로는 아주 만족스러운 효과를 냈다.

      수지 멘키스
      포토
      INDIGITAL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