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TEMENTS COMING TO KOREA! 17일, 베트멍 서울 상륙작전

17일 월요일 서울의 비밀장소. 베트멍(VETEMENTS)이 매치스패션(MATCHESFASHION.COM)과 함께 기획한 개러지 세일(GARAGE SALE)이 단 하루, 5시간 동안만 열립니다.  16일 일요일, <보그 코리아> 인스타그램에서 비밀 장소가 공개됩니다!

VETEMENTS X MATCHESFASHION.COM
GARAGE SALE
17TH OCTOBER
2 PM TO 7 PM
SECRET LOCATION SEOUL, KOREA
More details to be revealed…

MATCHESFASHION.COM Woman(@matchesfashion)님이 게시한 사진님,

 

지난 10월 9일 일요일 밤. 매치스패션과 베트멍의 오피셜 계정에 올라온 이 사진 한장이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베트멍이 서울에 온다고? 온라인 쇼핑몰, 매치스패션(WWW.MATCHESFASHION.COM)의 박스가 잔뜩 쌓여 서울로 향할 준비를 마친 모습.

<보그 코리아>는 런던의 매치스패션, 그리고 파리의 베트멍과 이 ‘핫 포스팅’부터 신나는 이슈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어떤 패션 도시에서도 볼 수 없었던 이 뜨거운 이벤트를 서울에서 연다니, 궁금한 사실이 많았습니다.

‘개러지 세일(GARAGE SALE)’이란 과연 무엇인지, 왜 서울에서 여는지, 도대체 어떤 제품들이 박스에 담겨오는지!

VETEMENTS  SUMMERCAMP photo by Pierre_Ange Carlotti_1

다음 날,  베트멍과 매치스패션이 미팅 하며 <보그 코리아>에 재밌는 사진을 보내왔습니다. 지난 10월 3일에 파리에서 공개된 베트멍의 두  번째 사진집, ‘VETEMENTS  SUMMERCAMP’책도 서울에 상륙한다는 뉴스와 함께!

VETEMENTSSUMMERCAMP photo by Pierre_Ange Carlotti_4

베트멍의 수장, 뎀나 바잘리아와 그의 형인 대표 구람 바잘리아는 이 책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올해 1월 처음 공개한 사진집하고 다른 점이요? 더 크고 더 좋아졌죠! “

뎀나 바잘리아는 2015년 여름, 이탈리아에서 에디터와 만나 재밌는 사진을 보여줬습니다. 그해 3월, 파리에서 열린 2015 F/W 컬렉션 이야기를 하다가 ‘디자이너’들에 대해 묻자, 갑자기 자신의 스마트폰을 뒤적이곤 이 사진을 내밀었죠.  
GGW

“많은 사람들이 베트멍을 디자인하는 사람들에 대해 묻더군요. 이 사진 좀 보세요. 우리 팀원이랍니다. 옷을 정리하거나 전표를 정리하거나 어떤 일을 하든 모두 ‘베트멍’을 입고 즐기는 친구들입니다.” 

‘더 많은 사진이 책으로 공개된다면 어떨까?’ 바람대로, 당시 뎀나가 스마트폰을 뒤적여 보여준 사진들이 가득한 베트멍 사진집이 2016년 1월과 10월 출간되어 무척 반가웠답니다. 1월에 공개된 첫 책은 하루 만에 품절됐죠!

1188988

베트멍의 두 번째 사진집, ‘SUMMER CAMP’는 480페이지 분량으로 역대 패션 북 중 가장 많은 패션 컬렉션을 담은 책입니다. 올해 7월, 파리 꾸뛰르 컬렉션 기간에 발표한  2017 SPRING/SUMMER 컬렉션을 입은 베트멍 크루의 자유분방한 모습들! “우리 팀 모두는 이 사진을 찍기 위해 프랑스 북부의 성으로 떠났어요.”

VETEMENTS SUMMERCAMP photo by Pierre_Ange Carlotti_3

일 때문에 갔다기엔 너무 재밌어 보일 정돕니다. 맛있게 먹고, 신나게 춤추며 사진을 찍었으니까요! 자신들이 직접 만든 옷을 입고 그대로 사진을 찍었죠. 심지어 굽다가 타버린 소세지까지 책의 한 페이지를 화려하게 장식했답니다.

VETEMENTS SUMMERCAMP photo by Pierre_Ange Carlotti_10

“이 책을 출간하기 위해서 우리는 파리패션위크 기성복 컬렉션을 포기했을 정도랍니다.” 놀라운 사실이죠?  기성복 컬렉션에서 베트멍의 쇼가 열리지 않아 의아했던 점이 이렇게 풀리는군요!    

VETEMENTS SUMMERCAMP photo by Pierre_Ange Carlotti_11

우리는 이 책을 10월 17일, 서울에서 공개합니다. <보그 코리아> 오디언스를 위해 몇 장의 사진을 먼저 보내요. 13일 목요일 밤이 되면 이 책에 대한 뉴스를 가장 먼저 공개해주세요.”  그리고, 수요일 밤을 울린  또 하나의 예고! 

 

VETEMENTS COMING TO KOREA @reebok @matchesfashion VETEMENTS(@vetements_official)님이 게시한 사진님,

개러지 세일(GARAGE SALE)이라더니! 새로운 리복 운동화가 론칭한다고? 
수장인 뎀나 바잘리아의 ‘리복 사랑’은 여기까지 이어지겠군요. ‘개러지 세일’은 자신의 창고에서 오래된 물품을 파는  것을 말하는데,  17일에 공개될 제품 중엔 ‘뉴페이스’가 많을 것 같았죠. 개러지 세일은 말 그대로 ‘창고 대방출’일까요?

“베트멍 개러지 세일에서 판매되는 것은 모두 정가입니다. 기존 제품을 할인하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제품이 공개됩니다. 남성복과 여성복 모두 ‘한정판’ 입니다.”

Vetements_010_1366

VETEMENTS 2015 S/S

매치스패션의 바잉 디렉터, 나탈리 킹햄(Natalie Kingham)베트멍과 함께 이렇게 전해왔습니다.

10월 17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5시간 동안만 공개되는 이번 컬렉션은 베트멍의 아이코닉한 피스를 완전히 새롭게 해석한 라인입니다. 2015s/s, 15f/w, 16s/s, 16f/w 컬렉션의 특징을 모아 새롭게 만든 라인이죠. 오직 서울에서 단 하루 동안만 구입할 수 있는 특별한 컬렉션입니다.” 

MARC0004

VETEMENTS 2015 F/W

‘베트멍’ 하면 떠오르는 특징들, 오디언스 여러분은 어떤 아이템이 떠오르시나요?  모자, 티셔츠, 레인코트, 트레이닝 팬츠, 두툼하고 커다란 플랫폼 부츠… 유례없던 베트멍의 한정판 컬렉션을 서울 패션피플들이 가장 먼저 입게 되는군요!

_VET0411

VETEMENTS 2016S/S

“우리가 서울을 선택한 이유요? 지난 여름, 꾸뛰르 컬렉션부터 계획했던 일이랍니다. 이 ‘한정판’을 ‘서울’에서 공개하자고 입을 모았죠. 매치스패션과 베트멍 모두 서울을 아주 중요한 시장으로 생각하거든요. 왜냐고요? 서울의 소비자들만큼 우리 컬렉션을 좋아해주고, 이해하는 쇼퍼가 또 어디 있나요?” 

_LUC3248

VETEMENTS 2016 F/W

베트멍의 구람 바잘리아와 매치스패션닷컴 팀은 지금 막 서울행 비행기에 오른다는군요! 자 이제, ‘비밀 장소’ 공개만 남았네요!

1188994

오피셜 인스타그램 예고대로, 10월 16일 일요일 공개됩니다.  <보그 코리아> 인스타그램(@voguekorea)에서 공개되니, 타임라인을 주시하세요!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단 5시간 동안만 판매될 한정판. 유례없던 베트멍의 첫번째 캡슐 컬렉션을 절대 놓치지 마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