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화보

The Tastemaker

2016.11.11

by VOGUE

    The Tastemaker

    취향이 곧 나를 대변하는 시대. 그런 의미에서 에어린 로더는 패션, 뷰티, 리빙을 아우르는 우리 시대 최고의 ‘테이스트메이커’다. 북촌의 고즈넉한 한옥에서 만난 에어린과 〈보그〉의 아름다운 한때.

    꽃, 예술, 여행, 패션은 에어린 뷰티 컬렉션의 무한한 영감이 되어준다. 오리엔탈 무드의 벨벳 원피스는 프라다(Prada), 진주 장식 반지는 수엘(Suel).

    꽃, 예술, 여행, 패션은 에어린 뷰티 컬렉션의 무한한 영감이 되어준다. 오리엔탈 무드의 벨벳 원피스는 프라다(Prada), 진주 장식 반지는 수엘(Suel).

    VOGUE KOREA(이하 VOGUE) 만나서 반가워요. 서울은 이번이 처음이죠?
    AERIN LAUDER(이하 AERIN) 맞아요. 개인적으로 여행을 워낙 좋아해서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로 채운 버킷 리스트가 따로 있는데 서울도 그중 한 곳이었어요.

    VOGUE 지난밤 분더샵에서 열린 에어린 론칭 행사장엔 500여 명의 멋쟁이들이 참석했어요. 서울 여자에 대한 이미지는 어땠나요?
    AERIN 에어린은 취향이 모던하고 여성스러운 동시에 클래식한 여성을 위한 브랜드예요. 놀랍게도 서울 여자들은 이런 요소를 모두 충족하고 있더군요.

    클래식하면서도 모던한 아름다움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에어린 뷰티. 금실로 완성한 태슬 장식이 멋스러운 드레스는 돌체앤가바나(Dolce&Gabbana).

    클래식하면서도 모던한 아름다움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에어린 뷰티. 금실로 완성한 태슬 장식이 멋스러운 드레스는 돌체앤가바나(Dolce&Gabbana).

    VOGUE 뷰티 명문가의 손녀로 태어난 당신에게 화장품은 어떤 의미인가요?
    AERIN 화장품은 할머니로부터 내려온 소중한 유산이자 열정의 산물입니다. 이제 와서 말하지만 제 브랜드를 준비하는 과정은 정말이지 굉장한 여정이었어요. 뷰티, 패션, 라이프스타일 그리고 홈 데커레이션까지 현대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을 확장하고 각 분야에 필요한 제품을 만들도록 다방면을 탐색하는 소중한 경험이었죠.

    모로코의 항구 도시 탠제르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탠제르 바닐’. 햇살을 머금은 이탤리언 베르가모트의 상큼한 첫 향이 우아한 불가리안 로즈 향을 지나 그윽한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 향으로 마무리된다.

    모로코의 항구 도시 탠제르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탠제르 바닐’. 햇살을 머금은 이탤리언 베르가모트의 상큼한 첫 향이 우아한 불가리안 로즈 향을 지나 그윽한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향으로 마무리된다.

    VOGUE 모두가 궁금해할 질문입니다. 에어린, 당신의 뷰티 루틴이 궁금해요.
    AERIN 아침엔 에스티 로더 ‘리-뉴트리브 인텐시브 하이드레이팅 스킨 클렌저’로 세안해요. 토너는 생략하고 에스티 로더 ‘리-뉴트리브 인텐시브 에이지-리뉴얼 페이스 크림’과 동일한 라인의 아이 크림을 바르죠. 에스티 로더의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도 정말 좋아해요. 한국에선 ‘갈색병’으로 불린다죠? 피부에 은은한 광채를 만들어주는 기특한 제품입니다. 저녁엔 에스티 로더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다이아몬드 스컬프팅/리피니싱 듀얼 인퓨전’과 ‘리-뉴트리브 인텐시브 스무딩 바디 크림’을 사용해요. 또 침대 옆에 늘 에어린 ‘로즈 핸드 & 바디 크림’과 ‘로즈 오일’을 올려놓고 소홀하기 쉬운 팔다리 피부 보습에 힘씁니다.

    장미는 변하지 않는 아름다움과 여성스러움을 상징한다. 에어린의 취향으로 엄선한 로즈 라인은 그래서 더욱 특별하다. 플라워 패턴의 파자마는 F.R.S by 분더샵(F.R.S by Boon The Shop), 슈즈는 스튜어트 와이츠만(Stuart Weitzman).

    장미는 변하지 않는 아름다움과 여성스러움을 상징한다. 에어린의 취향으로 엄선한 로즈 라인은 그래서 더욱 특별하다. 플라워 패턴의 파자마는 F.R.S by 분더샵(F.R.S by Boon The Shop), 슈즈는 스튜어트 와이츠만(Stuart Weitzman).

    VOGUE 다른 누구도 아닌 당신에겐 특별한 메이크업 철학이 있을 것 같군요.
    AERIN 저는 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기에 매일 사용하는 색조 화장품 개수는 의외로 간소해요. 일단 손등에 파운데이션을 아주 조금 덜어 피부 톤을 밝힌 뒤 에어린 ‘프리티 브론즈 일루미네이팅 파우더’를 발라요. 안타깝게도 한국엔 아직 출시되지 않은 제품이지만 한 번의 터치만으로 아름답게 빛나는 피부를 만들어주죠. 핸드백엔 늘 브라운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 그리고 에어린 뷰티의 ‘로즈 립 컨디셔너’를 챙겨 다녀요. 특히 립 컨디셔너는 무색이라 단독으로나 다른 립스틱과 함께 써도 두루두루 잘 어울리죠. 가볍게 느껴지는 장미 향도 매력적인 데다 보습 효과 또한 상당하니 매장에 들러 꼭 한번 테스트해보세요. 여기에 매 시즌 트렌디한 아이섀도와 립스틱을 추가하는 정도? 수백 개의 화장품과 복잡한 루틴 없이도 충분히 매력적일 수 있어요.

    VOGUE 아이디어는 주로 어디에서 얻나요?
    AERIN 제 삶이오. 가족, 집, 여행 그리고 일상 속 모든 작은 것까지 모두 포함됩니다. 꽃, 예술, 패션, 해변, 패브릭 등 그중 제일을 꼽으라면 여행이에요. 굳이 멀리 가지 않더라도 여행 잡지나 책 그리고 여행 관련 웹사이트를 통해 충분히 그 곳의 정취를 즐길 수 있죠. 제가 흥미를 갖는 무엇이든 제게 영감을 준답니다. 참, 인스타그램을 통한 정보 수집도 흥미로워요. 서로 다른 삶을 사는 사람들로부터 엄청난 영감을 얻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낼 수 있죠. 인스타그램을 통해 최근 우리 액세서리 라인에 아이디어를 준 아름다운 멕시칸 드레스를 찾아냈어요. 또 홈 컬렉션에 영향을 준 도시의 호텔도 찾았고요.

      에디터
      이주현
      포토그래퍼
      YOO YOUNG KYU
      스타일리스트
      김석원
      헤어 스타일리스트
      이혜영
      메이크업 아티스트
      손대식
      네일
      임미성(브러쉬라운지)
      플로리스트
      하수민(그로브)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