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에 떠나는 ‘혼행’, 나홀로 로맨틱 홀리데이!

시끌벅적한 연말이 다가오고 있군요.
사람들과 북적이다 올해를 전부 보내고 싶지 않다면, 단 며칠이든 ‘혼행’, 혼자 여행을 떠나 보세요.
혹시 아나요,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처럼 특별한 사랑을 만나게 될 지도!

movie_image (7)

작년 연말을 한번 떠올려 보세요. 반가운 얼굴들을 오랜만에 만나는 것도 좋지만, 푹 쉬고 싶은 주말에도 소환되어 억지로 웃다가 들어오는 날도 있었죠?

movie_image (8)

연인과 뜻깊은 시간이라도 보내면 다행이지만, 혼자 만의 시간도 필요한 법. 왜 꼭 연말은 밖에 나가서 모두와 함께 즐겨야 하는 걸까요?

CAMERON DIAZ stars as Amanda in THE HOLIDAY, a film by Nancy Meyers.

주말 내내 3차까지 달리고 새벽에 들어와 월요일 아침 일찍 좀비처럼 출근하느니 맛있는 걸 잔뜩 사들고 집에서 넷플릭스를 보는 게 훨씬 행복한 ‘집순이’들.

movie_image (6)

이별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외출만 하면 두 손 꼭 붙잡고 다니는 연인들 때문에 바깥 활동하기에 엄두가 안나는 솔로들까지!

DDD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같은 기적이 일어날 지도 모르죠. 크리스마스에 떠난 여행, 낯선 곳에서 만난 사랑처럼요!

Bridget Jone's Baby

혼술과 혼밥이 익숙한 나홀로 족을 위한 여행, ‘혼행’을 떠나보세요. 시끌벅적한 연말 분위기를 완전히 벗어나 오롯이 나를 위한 시간을 보낼 만한 곳, 한번 찾아 볼까요? 기왕 떠나는 것, 매끈한 호텔 대신에 낯설지만 익숙한 ‘집’으로. 온라인 숙소 예약 사이트를 한번 뒤져볼까요?

d

하와이 숲 속, 그네 침대에 누워 별 헤는 밤 하와이에서 가장 큰 섬, 빅 아일랜드의 힐로에 위치한 트리 하우스. 마치 영화 속에 나오는 그림 같죠?

geg

산책로가 가득한 숲 속에서 그네에 누어 단잠을 즐기다가, 밤에는 수십억 개의 별이 쏟아지는 밤하늘을 감상할 수도 있죠!

 

GGGG

헤이리에서 밤새도록 책장 넘기기 사두고 못 읽었던 책을 캐리어에 잔뜩 넣고, 오로지 ‘독서’를 위해 떠나는 여행, 생각해보셨어요? 혹은 숙소에 빼곡하게 꽂힌 책장에서 아무 책이나 꺼내 밤새도록 책을 읽는것도 특별한 경험일테죠.

5

나 혼자만의 갤러리가 있는 방콕의 스튜디오 아트 갤러리의 디렉터인 호스트의 손길이 닿은 집. 벽과 바닥에 놓인 그림과 테이블, 소파까지 마치 갤러리에 온 듯한 기분!

gegsd

음악과 영화에 취하는 도쿄의 스튜디오 아티스트의 작업실에 놀러온 것 같은 분위기를 가진 곳. 벽면에 좋아하는 영화를 틀어둘 수도 있고, LP를 들을 수도 있어 혼자만의 파티엔 제격이죠.

dddzzz

서점에 가지 않아도, 볼거리 가득한 사진집과 책들로 가득하군요!

 

 

ED

제주도 빈티지 카라반 캠핑 잔뜩 캠핑 장비를 싣고 친구들과 떠나는 캠프도 즐겁지만, 나 혼자 떠나는 캠프도 매력적일겁니다. 마치 싱글족의 정글의 법칙처럼 말이죠. 영화처럼, 빈티지 카라반에서 묵어 보는 건 어떨까요?

 

VVVVV

호주 클레어 밸리 포토밭에 풍덩, 와인에 취하는 밤 와인 애호가라면  꼭 떠나야 할 혼행지. 클레어 밸리 포도밭 한 가운데 있는 바로 이 곳!

GER

근처에 무려 46개의 와이너리가 있어서 와인 애호가들에겐 천국입니다. 집 주인이 와인을 만들고 있어 포토를 수확할 땐 직접 와인 양조 과정에도 참여할 수 있다는군요.

 

thumb-3718576586_9tPSNGRC_gurume150416-008_720x500

안동 한옥집에서의 하루 칼바람이 몰아치는 시린 겨울, 따뜻한 온돌방에서의 하룻밤만큼 고요한 것도 없겠죠? 복잡한 도심을 훌쩍 벗어나 경상북도 안동의 ‘구름에’ 한옥에서 묵는 하룻 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