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화보

헤어 스타일리스트 조이 조지의 일문일답

2016.12.21

by VOGUE

    헤어 스타일리스트 조이 조지의 일문일답

    백스테이지 아티스트, 셀럽 스타일리스트, 캠페인 스타일러 등 헤어 스타일리스트 조이 조지의 활약은 일일이 나열하기 어려울 정도. 이번엔 오리베의 교육자 겸 제품 개발자로 한국을 찾았다.

    vogue_3041_BW

    VOGUE(이하 V) 헤어계의 신성, ‘젊은 피’! <보그 코리아> 창간 20주년 프로젝트에도 함께했다.
    JOEY GEORGE(이하 GEORGE) 순수 미술가의 아틀리에에 패션모델을 세우는, 너무 재미있는 작업이었다. 앞으로도 <보그>가 부르면 언제든 달려갈 거다.

    V 영광이다. 사실 레이디 가가의 헤어 스타일리스트기도 했던 당신과 뭔가 크리에이티브한 작업을 하고 싶던 참이다.
    GEORGE 가가와의 투어는 내 인생 최고의 순간이었다. 물론 가가 같은 월드 셀럽과 일하려면 고려할 게 많다. 이런 유니크한 ‘작품’을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할지, 그녀 자신은 마음에 들어 할지 고민해야 한다. 물론 배운 것이 더 많기에 가가에게 항상 고마워하고 있다.

    V 오리베와는 어떤 일을 하나?
    GEORGE 교육은 물론 제품 개발에도 참여한다. 알다시피 미스터 오리베는 이 시대 가장 영향력 있는 헤어 마에스트로다. 내게는 록 스타 같은 존재고. 그와 함께한다는 건 일종의 자랑스러움! 무엇보다 제품이 끝내준다.

    V 오리베는 헤어계의 에르메스다.
    GEORGE 모든 명품이 그렇듯, 과하지 않고 디테일이 뛰어나다. 언뜻 값비싸 보이지만,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되니 그 돈을 지불할 가치가 있다.

    V 향이 죽여준다. 향수 못지않다.
    GEORGE 나의 자부심이다. 여자를 기분 좋게 만드는 브랜드, 허영을 덜어낸 진짜 럭셔리다. 톱 셀럽들이 ‘오리베 중독자’를 자처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 자랑 같지만 제품의 퍼포먼스는 더 환상적이다. 데일리 스타일링부터 광고 촬영, 백스테이지 셰이프업까지 모든 면에서 완벽하다.

    V 아끼는 제품을 꼽는다면?
    GEORGE ‘로얄 블로우아웃 히트 스타일링 스프레이’! 오리베의 모든 제품을 사랑하지만 특히 이 제품은 수백 가지 다른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걸 뿌리고 블로 드라이하면 윤기 나고 부드러운 머릿결이 연출되고 머리 땋을 때 쓰면 잔머리 하나 없이 깔끔하다. 너무 많은 제품을 사용해서 머리가 떡 졌을 때는 이걸 뿌려 원상 복구시키기도 한다.

    V 다음 시즌 헤어 트렌드는 뭘까?
    GEORGE 내추럴한 개성! 오가닉한 텍스처가 대세일거다. 여기에 오리베의 우아함이 더해진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

      에디터
      백지수
      포토그래퍼
      SONG IN TAK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