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납작한 복부? 운동 없이도 가능해요

2021.01.21

by 우주연

    납작한 복부? 운동 없이도 가능해요

    신년 계획을 ‘복근은 없어도 군살 없는 복부 만들기’로 정하고 운동 수강마저 등록했거늘… 시간이 없어서, 너무 바빠서, 혹은 정말 이유 없이 귀찮아서 운동을 피하고 있지 않나요?

    섹시 복근을 자랑하는 그녀들! 물론 365일 식습관 조절에 운동을 달고 사는 그녀들이겠지만 만사가 귀찮고, 야근으로 바쁜 우리 오디언스들은

    섹시 복근을 자랑하는 그녀들! 물론 365일 식습관 조절에 강도 높은 운동을 달고 사는 것이 분명하지만
    만사가 귀찮거나 야근으로 365일 바쁜 우리 오디언스들에겐 운동 역시 어려운 사치라는 것, 이해합니다.

    자 그럼, <운동 없이 납작한 복부 만들기> 프로젝트에 함께 도전해볼까요? 뻔하지 않은 방법으로 말이죠!

    앉

    앉아서도 뱃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데요? 바로 ‘드로인 호흡(Draw-in)

    내부 근육을 단련하는 운동법으로 필라테스나 요가를 시작하면 제일 먼저 배우게 되는 것이 바로 이 호흡법이죠! 하는 방법? 등을 곧게 세우고 가슴을 편 상태에서 복부를 집어넣고 호흡합니다. 숨을 내쉴 땐 몸통이 커진다는 생각으로 횡격막을 열고, 숨을 들이마실 땐 몸통을 최대한으로 조인다고 생각하면서 횡격막을 닫아주면 되죠.

    내부 근육을 단련하는 운동법으로 필라테스나 요가를 시작하면 제일 먼저 배우게 되는 것이 바로 이 호흡법!
    1. 등을 곧게 세우고 가슴을 편 상태에서 복부를 집어넣고 호흡합니다.
    2. 숨을 들이마실 땐 몸통이 커진다는 생각으로 횡격막을 열고, 숨을 마실 땐 몸통을 가로로 최대한으로 조인다고 생각하면서 횡격막을 닫아주면 되죠.
    3. 자기 전 누워서 20분만 시도해보세요. 2주 만에 달라진 허리둘레를 느낄 수 있을 겁니다.

    흡사 코르셋을 조이는 느낌과 비슷해, '코르셋 호흡헙'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어때요. 운동 보다 참 쉽죠? 흡사 코르셋을 조이는 느낌과 비슷해, ‘코르셋 호흡법‘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두 번째, 허벅지 안쪽에 책 넣고 버티기 일본 TV 프로그램에 나와 화제가 된 간단한 운동 방법! 의자에 앉아 5cm 두께의 두꺼운 책을 허벅지 사이에 넣고 발목도 붙인 상태로 30분 이상 버티면? 1달 만에 무려 2kg 이상 감량이 가능하다네요. 자세 교정에도 강력한 효과가 있답니다.

    두 번째, 허벅지 안쪽에 책 넣고 버티기
    일본 TV 프로그램에 나온 화제의 운동 방법! 의자에 앉아 5cm 두께의 두꺼운 책을 허벅지 사이에 넣고, 발목도 나란히 붙인 상태로 30분 이상 버티면? 단 2주 안에 무려 2kg 이상 감량이 가능하다네요. 자세 교정에도 강력한 효과가 있답니다.

    두 번째, 팥 우려 마시기 복부 지방 분해에 탁월한 팥! 각종 머슬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이 즐겨 찾는 식이요법이랍니다. 1. 팥을 반나절 불려줍니다. 2. 냄비에 숟가락 3스푼 만큼 넣어줍니다. 3. 물을 1L 정도 넣고 끓여줍니다. 4. 끓인 물은 상하지 않도록 냉장 보관하고, 빠른 시일 내에 섭취합니다.

    세 번째, 팥 우린 물 마시기
    복부 지방 분해에 탁월한 팥! 머슬마니아 등 각종 머슬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이 한 달전부터 즐겨 먹는 식이요법 중 하나랍니다.
    1. 팥을 오목한 그릇에 담고 반나절 정도 불려줍니다.
    2. 냄비에 숟가락 3스푼만큼 넣어줍니다.
    3. 물을 1L 정도 넣고 15분~ 20분 정도 끓여줍니다.
    4. 끓인 물은 상하지 않도록 냉장 보관하고, 빠른 시일 내에 섭취합니다.

    세 번째! 삶은 흰 강낭콩을 갈아마셔라

    네 번째! 삶은 흰 강낭콩 갈아 마시기
    탄수화물을 필요량 초과로 많이 섭취하게 되면 체내에 지방을 축적하는 인슐린이 다량 분비돼 쉽게 살이 찌게 됩니다. 흰 강낭콩은 ‘파세올라민’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탄수화물이 체내로 쉽게 흡수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그러나! 흰 강낭콩을 쌀과 섞어 밥을 지어 먹거나, 삶은 뒤 스무디로 갈아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으로 섭취하게 되면 ‘렉틴’이라는 성분이 구토 및 설사를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돌외잎으로 차 우려마시기 돌외잎에 들어있는 '액티포닌'이라는 성분이 AMPK효소를 활성화시켜 체내 지방분해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의사들이 권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식재료로 꼽히기도 하죠. 말린 돌외잎을 우려 식수로 자주 마셔보세요. 구수한 향 덕분에 상쾌함까지 느낄 수 있답니다.

    다섯 번째 돌외잎으로 차 우려마시기
    돌외잎에 들어있는 ‘액티포닌’이라는 성분이 AMPK효소를 활성화시켜 체내 지방분해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의사들이 권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식재료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하죠.
    말린 돌외잎을 우려 생수대신 식수로 자주 마셔보세요. 구수한 보리차와 향도 비슷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섭취할 수 있답니다.

      에디터
      우주연
      포토그래퍼
      GETTYIMAGES/IMAZINS,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