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클렌징 점수는?

매일하는 세안, 제대로 하고 있나요? 매일 밤 같은 실수를 반복하고 있지 않은지 당신의 클렌징 습관을 냉정하게 되짚어보세요.

클렌징 오일, 유화 과정을 생략한다 클렌징 오일만 사용하면 알 수 없는 트러블이 발생한다고요? 혹시 유화 과정을 생략한 건 아닌가요? 클렌징 오일은 손을 씻듯 물로 적셔 투명한 오일이 우유 빛으로 뽀얗게 변하는 유화 과정을 꼭 거쳐야만 하는데, 이를 생략하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세안을 끝낸 뒤에도 오일의 잔여감이 남아 있거나 뽀얗게 변하지 않았다면 유화가 제대로 되지 않은 것이죠. 유화를 생략한 오일 클렌징, 트러블을 유발하는 건 당연하겠죠?

클렌징 오일, 유화 과정을 생략한다
클렌징 오일만 사용하면 알 수 없는 트러블이 발생한다고요? 혹시 유화 과정을 생략한 건 아닌가요? 클렌징 오일은 손을 씻듯 물로 적셔 투명한 오일이 우유 빛으로 뽀얗게 변하는 유화 과정을 꼭 거쳐야만 하는데, 이를 생략하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세안을 끝낸 뒤에도 오일의 잔여감이 남아 있거나 뽀얗게 변하지 않았다면 유화가 제대로 되지 않은 것이죠. 유화를 생략한 오일 클렌징, 트러블을 발생시키는 건 당연합니다.

 

뽀득뽀득 소리가 날 때까지 씻는다 2차, 3차 세안 끝에 피부에서 뽀드득 소리가 나야지만 클렌징을 멈추나요? 이는 꼭 남겨야 할 피지막까지 다 제거했다는 위험한 신호입니다.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피부의 천연 피지막을 보호해야 해요. 과도한 세안제 사용은 피부에 꼭 남아 있어야 할 보호막이나 보습 성분까지 빼앗아 간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뽀득뽀득 소리가 날 때까지 씻는다
2차, 3차 세안 끝에 피부에서 뽀드득 소리가 나야지만 클렌징을 멈추나요? 이는 꼭 남겨야 할 피지막까지 다 제거했다는 위험한 신호입니다.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피부의 천연 피지막을 보호해야 해요. 과도한 세안제 사용은 피부에 꼭 남아 있어야 할 보습 성분까지 빼앗아 간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클렌징 전 손 씻는 과정을 생략한다 클렌징의 기본은 손을 깨끗하게 씻는 과정! 손에 노폐물이 묻어 있으면 제 아무리 실력 좋은 클렌저도 기능을 100% 해낼 수 없죠. 이물질이 피부에 옮겨지며 클렌징은 커녕 민감한 피부를 자극할 수 있어요. 손톱 주변과 손목까지 깨끗하게 씻은 뒤 클렌징을 시작하세요.

클렌징 전 손 씻는 과정을 생략한다
클렌징의 기본은 손을 깨끗하게 씻는 과정! 손에 노폐물이 묻어 있으면 제 아무리 실력 좋은 클렌저도 기능을 100% 해낼 수 없죠. 이물질이 피부에 옮겨지며 클렌징은 커녕 민감한 피부를 자극할 수 있어요. 손톱 주변과 손목까지 깨끗하게 씻은 뒤 클렌징을 시작하세요.

클렌저 거품으로 세게 오래 문지른다 클렌징 폼으로 얼굴을 닦아낼 때 너무 센 압력으로 오래 문지른다고 세정력이 좋아지는 건 아닙니다. 특히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많을 때는 과도한 롤링 과정에서 먼지가 피부 표면을 긁을 수 있어요. 손에서 미세한 거품을 만든 다음 짧은 시간 안에 메이크업을 녹여낸 뒤 손의 동그랗게 모아 압력으로 먼지를 흡착하듯 씻어내세요.

클렌저 거품으로 오래 문지른다
클렌징 폼으로 얼굴을 닦아낼 때 너무 센 압력으로 오래 문지른다고 세정력이 좋아지는 건 아닙니다. 특히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많을 때는 과도한 롤링 과정에서 먼지가 피부 표면을 긁을 수 있어요. 손에서 미세한 거품을 만든 다음 짧은 시간 안에 메이크업을 녹여낸 뒤 마무리 단계에서는 손을 동그랗게 모아 압력으로 먼지를 흡착하듯 씻어내세요.

목 클렌징을 생략한다 턱과 목이 이어지는 부분까지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는 사람의 경우 목에도 꼭 클렌징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보디 워시로는 메이크업 성분을 녹여내기 역부족이기 때문이죠. 얼굴 클렌징을 먼저 한 뒤 목을 클렌징하면 아이 메이크업이나 립 메이크업의 잔여물이 목 부분까지 타고 내려올 수 있으니 목부터 클렌징 해주세요.

목 클렌징을 생략한다
턱과 목이 이어지는 부분까지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는 사람의 경우 목에도 꼭 클렌징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보디 워시로 메이크업 성분까지 녹여내기란 역부족이니까요. 한가지 더 기억할 점! 얼굴 클렌징을 먼저 한 뒤 목을 클렌징하면 아이 메이크업이나 립 메이크업의 잔여물이 목 부분까지 타고 내려올 수 있으니 목부터 클렌징 해주세요.

알갱이가 들어 있는 클렌저를 사용한다 클렌저의 알갱이가 각질 제거를 도와주는 효과를 줄 순 있지만 이렇게 자극적인 알갱이는 민감성 피부에겐 오히려 독이 된다는 사실! 쉽게 예민해지는 피부라면 클렌징 로션처럼 자극 없는 포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알갱이가 들어 있는 클렌저를 사용한다
클렌저의 알갱이가 각질 제거를 도와주는 효과를 줄 순 있지만 이렇게 자극적인 알갱이는 민감성 피부에겐 오히려 독이 된다는 사실! 쉽게 예민해지는 피부라면 클렌징 로션처럼 자극 없는 포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진동 클렌저를 매일 사용한다 클렌징 디바이스가 대중화되면서 손 대신 진동클렌저에 의지하는 여성들이 많아졌죠. 하지만 진동 클렌저를 너무 자주 사용하면 피부 장벽이 손상되고 꼭 필요한 지질 성분까지 빼앗아갈 수 있어요. 진동클렌저는 일주일에 2번으로 사용을 제한해 주세요.

진동 클렌저를 매일 사용한다
클렌징 디바이스가 대중화되면서 손 대신 진동클렌저에 의지하는 여성들이 많아졌죠. 하지만 진동 클렌저를 너무 자주 사용하면 피부 장벽이 손상되고 꼭 필요한 지질 성분까지 빼앗아갈 수 있어요. 진동클렌저는 일주일에 2번으로 사용을 제한해 주세요.

모공 타이트닝을 위해 차가운 물로 클렌징한다 차가운 물이 피부에 탄력을 주고 모공 타이트닝에 도움이 되는 건 맞지만 세안을 시작할 때 따뜻한 물로 모공을 열어주지 않으면 피지가 제대로 제거되지 않습니다. 세안 마무리 단계에서 패팅할 때만 차가운 물을 사용하는 게 베스트 세안법!

모공 타이트닝을 위해 차가운 물로 클렌징한다
차가운 물이 피부에 탄력을 주고 모공 타이트닝에 도움이 되는 건 맞지만 세안을 시작할 때 따뜻한 물로 모공을 열어주지 않으면 피지가 제대로 제거되지 않습니다. 세안 마무리 단계에서 패팅할 때만 차가운 물을 사용하는 게 베스트 세안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