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어깨 라인을 만드는 10가지 방법

파워 숄더 코트에 의지해 ‘어좁이’ 체형을 커버할 수 있었던 겨울은 지나갔습니다. 바야흐로 여리여리한 톱과 셔츠의 계절!

이제 곧 슬리브리스이 올 텐데 그 전에 조금이라도 어깨를 펴고 넓힐 수 있을까요? 몇 가지 생활습관 개선과 스트레칭이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따뜻한 계절이 다가올수록 어깨가 좁은 소녀들의 고민은 깊어만 갑니다. 박시한 셔츠를 입으면 트렌디하기보다는 아빠 옷을 입은 것 마냥 초라해 보이고 타이트한 상의를 걸치면 좁은 어깨가 여실히 드러나니 말이죠!

어깨가 좁으면 뭘 걸쳐도 '옷발'이 안 살죠. 휴대 전화기 속에 저장해둔 셀럽들의 시크한 사진도 모두 무용지물!

어깨가 좁으면 뭘 걸쳐도 ‘옷발’이 안 살고 괜히 자신감도 떨어지죠? 휴대 전화기 속에 저장해둔 셀럽들의 시크한 사진도 모두 무용지물!

우리가 원하는 건 이렇게 톱 하나만 입어도 '간지'가 철철 나는 탄탄한 일자 어깨인데 말이죠!

우리가 원하는 건 이렇게 톱 하나만 입어도 ‘간지’가 철철 나는 탄탄한 일자 어깨인데 말이죠!

 

그 전에 조금이라도 굽은 어깨를 펴고 넓힐 수 있을까요? 몇 가지 생활습관 개선과 스트레칭이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켄달 제너처럼 아름다운 어깨 곡선, 선천적으로 좁은 어깨를 타고 난 사람도 가능할까요? 전문가들은 몇 가지 생활습관 개선과 스트레칭이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남자들도 외소한 체형에서 꾸준한 운동으로 환골탈태한 경우가 많잖아요!

 

1 어깨가 좁은 건 선천적인 골격의 문제도 있지만 후천적인 자세의 문제도 커요. 평소 구부정한 자세로 있으면 어깨가 안쪽으로 말리면서 등 근육은 늘어지고 가슴 근육은 타이트해지죠. 그럼 어깨는 당연히 좁아 보이겠죠? 일상 생활 속에서 의식적으로 어깨를 일자로 펴려고 노력해 보세요. 당당하게 어깨를 펴고 가슴을 앞으로 쭉 내민 케이트 보스워스의 자세를 참고하세요.

1 어깨가 좁은 건 선천적인 골격의 문제도 있지만 후천적인 자세의 문제가 더 큽니다. 최악은 평소 구부정한 자세로 생활하는 것! 척추를 곧게 세우지 않으면  어깨가 안쪽으로 말리면서 등 근육은 늘어지고 가슴 근육은 타이트해집니다. 그럼 어깨는 당연히 좁아 보일 수 밖에 없겠죠? 어깨 모양을 바로 잡기로 마음 먹었다면 일단 일상 생활 속에서 의식적으로 어깨를 일자로 펴려고 노력해 보세요. 당당하게 어깨를 펴고 가슴을 앞으로 쭉 내민 케이트 보스워스의 레드카펫 자세를 참고하세요.

2 안으로 말린 어깨를 펴기 위해서는 등 근육을 키워주는 운동이 꼭 필요해요. 삼각근 운동을 집중적으로 해서 등 근육을 키워주는 것이 해결책! 삼각근은 어깨와 팔이 만나는 지점에 있는 근육이랍니다. 아령 또는 물을 가득 채운 물병을 들고 꾸준히 근력 운동을 해주면 조금씩 넓어지는 어깨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2 어깨를 넓히기 위해, 어깨 운동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상 더욱 필요한 건 등 근육을 키워주는 운동입니다. 매일 꾸준히 삼각근 운동을 해서 등  뒤쪽의 근육을 탄탄하게 키워주는 것이 최선책! 삼각근은 어깨와 팔이 만나는 지점에 있는 근육인데, 아령 또는 물을 가득 채운 물병을 들고 꾸준히 등 뒤쪽을 자극하는 근력 운동을 해주면 조금씩 펴지는 어깨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3 잠자는 자세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한 쪽으로 누워서 자면 자세가 조금씩 틀어지며 근육이 뭉쳐 어깨가 조금씩 좁아집니다. 반듯이 누워 천장을 보며 잠드는 버릇을 들이도록 하세요.

3 벨라처럼 티 셔츠 하나만 입어도 예쁜 어깨를 위해서는 잠자는 자세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한 쪽으로 누워서 자면 자세가 조금씩 틀어지며 근육이 뭉치고 어깨가 조금씩 좁아지거든요. 반듯이 누워 천장을 보며 잠드는 버릇을 들이도록 하세요.

4 어깨가 넓어지는 의외의 습관 중 하나는 뒷짐지기! 어깨 끝이 뒤쪽으로 빠지면 자연스레 가슴이 펴지며 말린 어깨가 일자로 곧게 펴진답니다. 리즈 시절부터 예쁜 어깨 각도를 자랑하던 케이트 모스의 파파라치 사진 속에서도 자연스레 뒷짐을 진 포즈를 자주 찾아볼 수 있답니다.

4 일자 어깨에 의외로 효과적인 건 뒷짐지기! 어깨 끝이 뒤쪽으로 빠지면 자연스레 가슴이 펴지며 말린 어깨가 일자로 곧게 펴진답니다. 리즈 시절부터 예쁜 어깨 각도를 자랑하던 케이트 모스의 파파라치 사진을 보다 보면 유독 뒷짐 진 포즈가 자주 눈에 띈답니다.

5 좁은 어깨가 고민이라면 숄더 부분이 너무 타이트한 옷은 되도록 피해주세요. 움직임이 불편한옷을 오래 착용하면 자연스레 어깨를 움츠리게 되고 등 근육은 뭉칠 수 밖에 없으니까요. 오프 숄더 상의를 입는 것도 바른 자세 유지에 큰 도움이 될 거에요.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해서라도 의도적으로 자세를 바르게 잡게 될 테니까요.

5 숄더 부분이 너무 타이트한 옷은 되도록 피해주세요. 어깨의 움직임이 불편한 옷을 오래 착용하면 자연스레 등을 움츠리게 되고 등 근육은 뭉칠 수 밖에 없으니까요. 여유있는 상의를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사라 스나이더처럼 넓지는 않아도 예쁜 어깨 라인을 만들 수 있을 거에요!

오프 숄더 상의를 입는 것도 바른 자세 유지에 큰 도움이 될 거에요.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해서라도 의도적으로 자세를 바르게 잡게 될 테니까요.

6 같은 맥락에서, 오프 숄더 상의를 입는 것도 바른 어깨 라인 유지에 큰 도움이 됩니다.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해서라도 의도적으로 어깨 끝을 아래로 내리고 자세를 바르게 잡게 될 테니까요.

6 틈틈이 기지개를 펴고 스트레칭을 하는 것 역시 큰 도움이 됩니다. 컴퓨터 앞에 오래 앉아 있으면 승모근에 힘이 들어가는데, 승모근 상부가 계속해서 수축한 상태를 유지하게 되면 근육 길이가 짧아지면서 어깨는 점점 좁아지거든요.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 긴장을 풀어주면 평소 사용하지 않던 근육과 관절이 자극돼 어깨가 펴집니다.

7 틈틈이 기지개를 켜고 스트레칭을 하는 것 역시 잊지 말아야 합니다. 컴퓨터 앞에 오래 앉아 있으면 승모근에 힘이 들어가고 승모근 상부가 계속해서 수축한 상태를 유지하게 되면 근육 길이가 짧아지게 되는데 그럼 어깨는 점점 좁아지거든요.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 긴장을 풀어주면 평소 사용하지 않던 근육과 관절이 자극돼 어깨가 펴집니다.

7 어깨 넓히기에 특효약인 운동을 알아볼까요? 가장 좋은 종목은 수영입니다. 특히 접영은 견부를 가장 활발하게 사용하는 종목으로 꾸준히 하게 되면 그야말로 옷 태가 눈에 띄게 달라지는 것을 느낄 거에요. 테니스 역시 효자 종목. 태평양같이 넓은 어깨를 보장해주는 운동이랍니다.

8 좀 더 적극적으로 어깨 넓히기에 뛰어들고 싶나요? 특효약인 운동 종목은 뭐니뭐니해도 수영입니다. 특히 접영은 견부를 가장 활발하게 사용하는 종목으로 꾸준히 하게 되면 그야말로 옷 태가 눈에 띄게 달라지는 것을 느낄 거에요. 테니스 역시 효자 종목. 사라포바를 보세요! 태평양같이 넓은 어깨를 보장해주는 운동이랍니다.

8 하루 10분, 홈 트레이닝으로 어깨를 넓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동작은 푸쉬업과 물구나무서기. 대표적인 등과 어깨 근육을 발달시켜주는 운동이랍니다. 어깨 운동을 마쳤다면 승모근 마사지로 근육을 풀어주는 것도 절대 잊지 마세요.

9 하루 10분, 홈 트레이닝으로 어깨를 넓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동작은 푸쉬업과 물구나무서기. 대표적인 등과 어깨 근육을 발달시켜주는 운동이랍니다. 어깨 운동을 마친 후에는 승모근 마사지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것도 절대 잊지 마세요.

9 위의 두 가지 동작마저 힘들게 느껴진다면 벽을 이용한 두 가지 스트레칭과 친해지세요. 첫 번째는 양 손으로 벽을 짚고 어깨를 아치형으로 만든 상태에서 상체를 벽 쪽으로 꾹꾹 눌러주는 것. 이렇게 하면 뭉친 어깨 근육이 싹 풀린답니다. 두 번째는 벽에 등을 대고 어깨가 벽에 완벽하게 닿도록 하는 동작입니다. 차려 자세에서 등과 발뒤꿈치를 모두 벽에 붙이고 어깨가 벽에 닿도록 합니다. 그 상태로 1분을 버텨내는 것이 포인트!

10 마지막 방법은 벽을 이용한 두 가지 스트레칭입니다. 첫 번째 동작은 양 손으로 벽을 짚고 어깨를 아치형으로 만든 상태에서 상체를 벽 쪽으로 꾹꾹 눌러주는 것. 이렇게 하면 뭉친 어깨 근육이 싹 풀린답니다. 두 번째는 벽에 등을 대고 어깨가 벽에 완벽하게 닿도록 한 상태에서 서 있는 동작입니다. 차려 자세에서 등과 발뒤꿈치를 모두 벽에 붙이고 어깨가 벽에 닿도록 합니다. 그 상태로 1분을 버텨내는 것이 포인트!

지금부터라도 전략을 세워 올 여름에는 블랙 슬리브리스 하나만 무심하게 툭 걸치는 스타일링에 꼭 도전해 보아요!

자신에게 맞는 꼭 맞는 방법을 찾으셨나요? 어깨 라인을 예쁘게 다듬어 올 여름에는 알렉사 청처럼 블랙 슬리브리스 하나만 무심하게 툭 걸치는 스타일링에 꼭 도전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