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와 테크의 만남, 센트 디바이스!

스마트 폰으로 모든 라이프 스타일을 컨트롤할 수 있는 시대! 그런데 왜 방향제 만큼은 드라마틱한 변화가 없을까요? 우리는 여전히 전통적인 방식으로 태우고, 발화시키고, 뿌리면서 공간에 향을 퍼뜨리고 있죠.

Mercenary Mary

그런데 최근, 방항제 시장에서 눈에 띄는 변화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진화된 버전의 센트 드바이스들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죠. 스마트 폰 앱으로 공간의 향을 원격 조정할 수 있음은 물론 조명, 스피커, 알람 시계 기능으로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지금은 바야흐로 수동 버튼 없이도 집 안의 향을 컨트롤하는 시대! 현관문을 열 때마다 우리를 괴롭히던 쾌쾌한 냄새 대신 기분 좋은 향이 코 끝을 스친다고 상상해 보세요. 얼마나 행복할까요?

 

Aera 의 센트 디바이스

센트 디바이스 업계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화제의 주인공. 겉모습만 봐서는 미니 가습기처럼 생겼죠? 알고 보면취향대로 필터를 골라 끼워 원하는 향으로 집 안을 가득 채울 수 있는 센트 디바이스랍니다. ‘AeraForHome’ 앱을 설치하면, 수동으로 작동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원하는 레벨의 향을 퍼뜨릴 수 있어요. 실력 있는 조향사들과 함께 협업해서 만들어낸 다양한 향 역시 에어라만의 장점! 각 캡슐은 1400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며, 가격은 189달러입니다.

KakaoTalk_20170404_163844830

 

Artnaturals 의 블루투스 오일 디퓨저

페퍼민트, 로즈힙, 유칼립투스 등 다양한 향의 오일을 선택해서 공간의 향을 디자인할 수 있음은 물론이요, 블루투스로 조종 가능한 스피커와 알림 시계 기능까지 갖추고 있답니다. 리테일가는 59달러로, 아로마 오일 세트와 함께 구입해도 14만원을 채 넘지 않는 착한 가격! 아쉽게도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직구’가 불가능하고 아마존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KakaoTalk_20170404_163850996

 

Pura Scents 의 스마트 프래그런스 디스펜서

콘센트에 꽂기만 하면 향이 퍼지는 미니 디바이스랍니다. 드래곤 베리, 그린티 시트러스, 라벤더 드림 등 15가지 아로마 향 중 취향대로 고를 수 있으며 두 가지 향을 한번에 넣어둘 수 있어요. 퓨라가 특히 스마트 한 점은 집을 비우면 자동으로 꺼져 과분사를 막을 수 있다는 점이예요. 또한 밤에는 나이트 라이트로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가격은 69달러(디스펜서 + 카트리지 2통).

pura

 

Diptyque 의 일렉트릭 디퓨저

스마트한 기능보다 고급스러운 향이 더 중요하다면 딥티크의 일렉트릭 디퓨저가 정답! 한 번의 터치로 베스트 셀러 향수인 휘기에, 베이, 34번가, 퍼드 부아, 앰버의 향을 집 안 전체에 골고루 분산시킬 수 있답니다. 작동 버튼을 누르면 10분간 향기를 발산하고 10분간 작동이 멈추기를 반복하면서 1시간에 3번의 발향이 이뤄지는 방식. 가격은 39만원입니다.

딥티크_일렉트릭 디퓨저

 

어때요? 공간의 향에 민감한 여자라면 충분히 탐낼만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