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배우 메이크업의 비결, 모공 파우더!

잠잠하던 피지가 조금씩 고개를 내미는 계절입니다. 공들여 다져놓은 베이스 메이크업이 기름으로 번들거릴 때, 지금이 바로 파우치에 세범 파우더를 추가해야 할 시기죠!

Hot Dogs

간혹 세범 파우더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안 바르는 게 낫다’고 생각하는 오디언스들이 있어요.

Cracked River Bed

하지만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의견은 전혀 다릅니다. 꼭 필요한 부분에 모공 파우더를 터치하면 피부가 한결 깨끗해 보이고 피부 결도 정돈되어 보인답니다. 똑똑한 뷰티 하우스들이 출시하는 모공 파우더는 피부를 전혀 건조하게 하지 않아요. 수분을 빼앗지 않으면서 불필요한 유분만 쏙쏙 흡수하니, 걱정할 필요 없어요.

하지만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의견은 전혀 다르답니다. 꼭 필요한 부분에 모공 파우더를 터치하면 피부가 한결 깨끗해 보이고 피부 결도 정돈되어 보여요. 뷰티 하우스들이 요즘 출시하는 모공 파우더는 피부를 전혀 건조하게 하지 않으니 걱정할 필요 없어요.

여배우들 역시 촬영 직전에 모공 파우더로 파이널 터치를 더해 아기처럼 보송보송한 피부를 완성한답니다.여배우들 역시 촬영 직전에 모공 파우더로 파이널 터치를 더해 아기처럼 보송보송한 피부를 완성한답니다.

 

그래도 망설여 진다고요? 아래의 3가지만 기억하면 모공 파우더를 배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메이크업 포에버 교육팀이 알려준 꿀팁을 소개할게요.

1 모공 커버가 목적이라면,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바른 직후 유분이 조금 남아있을 때가 골든 타임! 퍼프를 이용해 모공이 넓은 부위를 낮게 여러 번 두드려주세요. 그래야 미운 모공을 야무지게 커버할 수 있습니다.

2 모공 파우더는 양 조절이 관건! 퍼프 또는 브러시에 파우더 가루가 균일하게 잘 묻었는지 확인한 후에 얼굴에 터치합니다.

3 유분을 잡는 것이 목적이라면, 파우더를 얼굴 전체에 다 바르는 건 금물! 미니 브러시 또는 퍼프를 이용해 유분이 많은 부위만 찍어내듯 발라줍니다.

 

 

이니스프리의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피지 흡수 파우더와 미네랄 피지 조절 파우더가 과잉 피지를 흡착해 방금 메이크업한 듯 화사하고 보송한 피부로 연출해줍니다. 땀이 많이 나는 부위에 발라 데오도란트로 활용할 수도 있어요. 가격 6천원.

이니스프리의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피지 흡수 파우더와 미네랄 피지 조절 파우더가 과잉 피지를 흡착해 방금 메이크업한 듯 화사하고 보송한 피부로 연출해줍니다. 땀이 많이 나는 부위에 발라 데오도란트로 활용할 수도 있어요. 가격 6천원.

메이크업 포에버의 ‘울트라 HD 프레스드 파우더’  극도로 미세한 파우더 입자가 모공과 피부 요철을 메워주고 결을 매끄럽게 다듬어 만지고 싶은 아기 피부로 연출해줍니다. 가격 5만4천원대.

메이크업 포에버의 ‘울트라 HD 프레스드 파우더’
극도로 미세한 파우더 입자가 모공과 피부 요철을 메워주고 결을 매끄럽게 다듬어 만지고 싶은 아기 피부로 연출해줍니다. 가격 5만4천원대.

 

베네피트의 ‘더 포어페셔널 에이전트 제로 샤인’  깃털처럼 가벼운 파우더 입자가 쉽고 빠르게 번들거림을 잡아줍니다. 뚜껑에 파우더 가루를 덜어서 사용할 수 있어 양 조절이 용이한 것 역시 장점. 가격 4만5천원.

베네피트의 ‘더 포어페셔널 에이전트 제로 샤인’
깃털처럼 가벼운 파우더 입자가 쉽고 빠르게 번들거림을 잡아줍니다. 뚜껑에 파우더 가루를 덜어서 사용할 수 있어 양 조절이 용이해요. 가격 4만5천원.

루나의 ‘프로 포토 피니셔 SPF50 PA+++’ 포토샵 처리한 듯 매끄러운 피부결로 정돈해주는 베일 파우더. 여러 번 덧발라도 땀과 피지에 무너지지 않고 오랜 시간 투명한 피부 톤을 유지해줍니다. 가격 2만8천원.

루나의 ‘프로 포토 피니셔 SPF50 PA+++’
포토샵 처리한 듯 매끄러운 피부결로 정돈해주는 베일 파우더. 여러 번 덧발라도 땀과 피지에 무너지지 않고 오랜 시간 투명한 피부 톤을 유지해줍니다. 가격 2만8천원.

로라 메르시에의 ‘미네랄 피니싱 파우더’ 쌀 전분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동시에 유분기를 흡수해 가볍고 투명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해줍니다. 불필요한 피지를 제거해주고 꼭 필요한 수분은 남겨둬서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당기지 않아요. 가격 4만9천원.

로라 메르시에의 ‘미네랄 피니싱 파우더’
쌀 전분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동시에 유분기를 흡수해 가볍고 투명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해줍니다. 꼭 필요한 수분은 남겨둬서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당기지 않아요. 가격 4만9천원.

시세이도의 ‘트랜스루센트 루스 파우더’ 파운데이션의 색에 좌우되지 않고 피부에 완벽하게 녹아 들어 피부 번들거림을 자연스럽게 잡아줍니다. 시간이 지나도 피부 톤이 칙칙해지거나 파우더 가루가 뭉치지 않아서 수정 메이크업 용으로 좋아요. 가격 5만5천원.

시세이도의 ‘트랜스루센트 루스 파우더’
파운데이션의 색에 좌우되지 않고 피부에 완벽하게 녹아 들어 피부 번들거림을 자연스럽게 잡아줍니다. 시간이 지나도 피부 톤이 칙칙해지거나 파우더 가루가 뭉치지 않아서 수정 메이크업 용으로 좋아요. 가격 5만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