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만능 해결사, 드라이 샴푸!

2017.05.12

by 우주연

    만능 해결사, 드라이 샴푸!

    긴 머리의 소유자라면 공감할 겁니다.  "누가 머리 감겨주는 기계 만들었으면 좋겠다."  매일 저녁, 허무한 소원 일랑 제쳐두고, 드라이 샴푸를 사용해봅시다.

    긴 머리의 소유자라면 공감할 겁니다.
    “누가 머리 감겨주는 기계 좀 만들었으면 좋겠다.”
    매일 저녁 그런 소원을 비는 허무한 일일랑 제쳐두고 드라이 샴푸를 사용해봅시다.

    드라이 샴푸가 주는 장점은 많습니다.  출근 시간을 20분이상 단축시켜줄뿐만 아니라 습하고 여름철, 눅눅해질 수 있는 모발 정리를 깨끗하게 도와주죠.

    드라이 샴푸가 주는 장점은 많습니다.
    아침 준비 시간을  20분 이상 단축시켜줄 뿐 아니라 습한 여름철, 금세 끈끈해지고 쉽게 축 처지는 모발을 단번에 정리해주죠. 퇴근 후 소개팅이 있다면? 미용실 갈 필요 없이 드라이 샴푸면 됩니다! 죽은 뿌리도 되살아나거든요.

    드라이 샴푸의 진가는 다음의 세 가지 법칙을 따를 때 적용된다고 하는데요.

    1. 아침보다 밤에 사용해라 이불에 들어가기 전 뿌려둔 드라이 샴푸는 잠을 자는 동안 머리카락에서 생성되는 기름을 흡수해 아침에 신선한 머리카락을 선물할 것이다.

    1. 아침보다 밤에 사용할 것!
    다음 날 머리를 감지 않을 거라면, 자기 전에 드라이 샴푸를 뿌려 잠자는 동안 머리카락에서 생성되는 기름을 흡수시켜주세요. 아침이면 뽀송한 두피와 모발을 만날 수 있을 거예요.
    2. 고데기 사용 전에 듬뿍!
    기껏 멋을 낸 웨이브 스타일이 얼마 안 가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면? 고데기를 사용하기 전에 드라이 샴푸를 듬뿍 뿌려주세요. 녹말 성분이 머리에 자연적으로 생기는 오일을 코팅해 뭉치는 것을 막아주고 컬을 살려줍니다.
    3. 볼륨을 줄 때도 역시!
    드라이 샴푸를 통해 볼륨을 살릴 수 있습니다. 머리를 앞으로 숙인 채 머리카락 뿌리에서 위쪽으로 드라이 샴푸를 뿌리면서 손가락을 이용해 풍성한 볼륨을 만들어주세요.

    드라이 샴푸의 종류도 각양각색! 파우더 타입부터 스프레이, 폼 타입까지. 기분에 따라 골라 쓰세요.

    러쉬 '노 드라우트', 가격 1만 2천원. 옥수수 가루로 만들어진 파우더 타입의 제품. 손바닥에 덜어 모발에 골고루 묻혀줍니다. 브러시나 손바닥을 이용해 유분을 흡수한 파우더를 털어줍니다.

    러쉬 ‘노 드라우트’, 가격 1만2천원.
    옥수수 가루로 만든 파우더 타입의 제품. 손바닥에 덜어 모발에 골고루 묻혀줍니다. 브러시나 손바닥을 이용해 유분을 흡수한 파우더를 털어냅니다.

    Verb '드라이 샴푸', 가격 14달러. 파우더 타입의 제품! 뾰족한 입구 덕분에 손쉽게 양 조절이 가능합니다. 두피에 두 세번 정도 분포한 뒤에 손가락으로 톡톡 두려줍니다.

    Verb ‘드라이 샴푸’, 가격 14달러.
    뾰족한 입구 덕분에 손쉽게 파우더 양 조절이 가능합니다. 두피에 두세 번 정도 뿌린 뒤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려줍니다.

    클로란 '네틀 드라이 샴푸', 가격 1만 6천원. 계면활성제 없이 피지와 먼지를 제거하는 제품! 네틀 성분이 과잉 분비된 피지를 흡착해 두피와 모발을 상쾌하게 만들어줍니다.

    클로란 ‘네틀 드라이 샴푸’, 가격 1만6천원.
    계면활성제 없이 피지와 먼지를 제거하는 제품! 네틀 성분이 과잉 분비된 피지를 흡착해 두피와 모발을 상쾌하게 만들어줍니다.

    OUAI '드라이 샴푸 폼', 가격 28달러. 사용하기 간편한 폼 타입의 제품! 손바닥에 적당량을 바르고, 모발을 주먹으로 쥐는 듯이 분포하며 발라줍니다. 3일째 안 감은 머리도 감출 수 있을 만큼 향기로운 향기도 매력적!

    OUAI ‘드라이 샴푸 폼’, 가격 28달러.
    사용하기 간편한 폼 타입의 제품! 손바닥에 적당량을 바르고, 모발을 주먹으로 쥐듯이 잡고 뿌리며 발라줍니다. 3일째 감지 않은 머리도 방금 샴푸한 듯 상쾌한 향기가 일품!

    모로칸 오일 '드라이 샴푸', 가격 2만 9천원. 염색 모발이 사용할 수 있도록 컬러가 들어간 제품! 초미세 쌀 전분 성분이 피지를 흡수하고, 냄새를 제거하며 볼률감을 부여합니다.

    모로칸 오일 ‘드라이 샴푸’, 가격 2만9천원.
    새치 머리나 염색 모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컬러가 들어간 제품! 초미세 쌀 전분 성분이 피지를 흡수하고 냄새를 제거해 볼륨감을 부여합니다.

      에디터
      우주연
      포토그래퍼
      JAMES COCHRANE,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