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자체 발광! 네온사인 메이크업

2017.05.18

by 공인아

    자체 발광! 네온사인 메이크업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겐 주위의 사소한 사물 하나까지도 모두 영감의 원천이 됩니다. 크리에이티브하기로 따지면 따라갈 자가 없다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테리 바버 역시 마찬가지! 그는 자신이 영감을 얻은 사물과 메이크업을 1:1로 매칭해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는 것으로 유명하죠.

    그런 그가 요즘 꽂힌 메이크업은 무엇일까요? 바로 네온 메이크업! 최근에는 형광펜에서 영감을 얻어 언더라인을 형광 보라색으로 물들인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죠.

    @terrybarberonbeauty님의 공유 게시물님,

    밤거리의 화려한 네온사인에서 영감을 얻어 유니크한 작품 세계를 펼치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테리 바버뿐만이 아닙니다. 뷰티 크리에이터들과 인플루언서들도 앞다투어 네온 메이크업을 소개하고 있거든요.

    Erotic-LA Sexual Entertainment Trade Show

    • L U N A •(@lunafortun)님의 공유 게시물님,

    여기서 잠깐! 네온 메이크업이라고 해서 매 시즌 등장하는 흔한 룩을 상상하면 곤란합니다. 겐조, 막스마라, 하이더 아커만 등 2016 S/S 백스테이지에서도 네온 메이크업을 다양하게 찾아볼 수 있었지만, 요즘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네온사인’ 메이크업만큼 강렬하지는 않았죠.

    Haider Ackermann

    Kenzo

    Max Mara

    Sportmax

    트렌드로 떠오른 ‘네온사인’ 메이크업은 마치 얼굴에 눈부신 네온 선을 깔아놓은 듯 강렬한 빛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일렉트릭 옐로, 퍼플, 블루 등 네온 컬러를 적절히 활용하되, 화이트 라이너를 적재적소에 그어 착시 효과를 주는 고난도의 메이크업이죠.

    얼핏 보면 사진 위에 포토샵으로 그래픽 효과를 넣은 것 같기도 하고 레이저 전선을 붙인 것 같기도 하죠?

    온전히 메이크업만으로 완성했다고 믿기 힘들 정도로 신비한 룩입니다.

    LanaLuxe(@lana_luxe)님의 공유 게시물님,

    L U N A R R A🌙(@luminarra)님의 공유 게시물님,

    이렇게 신기한 네온사인 메이크업에는 어떤 비밀이 숨어 있을까요? 호주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제네비브 조케가 공개한 동영상에 모든 팁이 숨어 있답니다.

    1 블랙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꼼꼼히 바릅니다.

    2 눈이 시릴 정도로 밝은 핫 핑크 색상의 립스틱을 입술 바깥쪽에 발라 블랙과 블렌딩합니다.

    3 화이트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입술 아우트라인 부위를 칠한 다음 또 한 번 블렌딩합니다.

    4 입술 라인을 따라, 바깥 선에서 1mm 정도 안쪽 위치에 화이트 리퀴드 라이너를 섬세하게 그어줍니다.

    신비한 네온사인 메이크업, 어떤가요?

    따라 하기 쉽진 않겠지만 손에 익는다면 곧 다가올 페스티벌 시즌에 딱이겠죠?

    2017 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 - Weekend 2 - Day 3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Getty Images/Imazins,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