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내 남자를 웃음 짓게 하는 칭찬

2018.11.02

by 공인아

    내 남자를 웃음 짓게 하는 칭찬

    대부분의 여성들이 ‘착하다’는 칭찬보다 ‘예쁘다’는 칭찬을 좋아하듯, 남자들도 들으면 기분 좋아지는 칭찬이 따로 있다고 해요. 내 남자를 웃음 짓게 하는 5가지 칭찬에 대해 알아볼까요?

    “당신은 아는 사람이 정말 많은 것 같아.”

    남자들이 외모, 재력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인맥’이라는 사실을 아시나요? 발이 넓다는 것은 그 만큼 그 남자다 성격이 좋고 의리가 있으며 대인 관계가 원만하다는 뜻이니까요.

    남자들이 외모, 재력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인맥’이라는 사실을 아시나요? 발이 넓다는 것은 그만큼 그 남자가 성격이 좋고 의리가 있으며 대인 관계가 원만하다는 뜻이니까요.

    반대로 답답한 표정으로 ‘친구 중에 ~한 사람 누구 없어?’라고 말하는 것은 남자들이 질색하는 행동 중의 하나랍니다.

    반대로 답답한 표정으로 ‘친구 중에 ~한 사람 누구 없어?’라고 말하는 것은 남자들이 질색하는 행동 중의 하나라고 하니, 내 남자의 자존심에 스크래치 가는 말은 되도록 삼가도록 해요.

    “실제 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여.”

    나이 들어 보인다는 말을 듣고 기분 좋아할 사람이 과연 있을까요? 어려 보인다는 말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다 최고의 칭찬이죠.

    나이 들어 보인다는 말을 듣고 기분 좋아할 사람이 과연 있을까요? 어려 보인다는 말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최고의 칭찬입니다.

    구체적으로 특정 부위를 언급하면서 어려 보이는 이유에 대해 은근 슬쩍 코멘트를 던져 보세요. “머리를 그렇게 하니까 훨씬 더 어려 보이네.” “항상 웃고 있어서 장난기 많은 소년같아.” 하는 식으로요.

    구체적 행동이나 특정 부위를 언급하면서 어려 보이는 이유에 대해 은근슬쩍 코멘트를 던져보세요. 예를 들면, “머리를 그렇게 올리니까 훨씬 더 어려 보이네” “항상 웃고 있어서 장난기 많은 소년 같아” 하는 식으로요.

    “못하는 게 도대체 뭐야?”

    여자들은 자신의 단점을 인정하고 장점만을 부각시키는 반면, 남자들은 조금이라도 부족한 면을 드러내기 싫어한다고 해요. ‘뭐든지 잘하는 만능 재주꾼’이 바로 남자들이 꿈꾸는 인간상.

    여자들은 자신의 단점을 인정하고 장점을 부각시키려고 애쓰는 반면, 남자들은 조금이라도 부족한 면을 드러내기 싫어한다고 해요. ‘뭐든지 잘하는 만능 재주꾼’이 바로 남자들이 꿈꾸는 인간상!

    칭찬을 할 일이 생겼을 상황을 틈타 “자기는 도대체 못 하는 게 뭐야?”라는 말을 날려 보세요. 남자친구의 어깨가 으쓱하면서 연인 사이는 더욱 깊어질 테니까요.

    칭찬할 상황이 생겼을 때에는 속으로만 뿌듯해하지 말고  “자기는 도대체 못하는 게 뭐야?”라는 말을 날려보세요. 남자 친구의 어깨가 으쓱해지면서 연인 사이는 더욱 깊어질 테니까요.

    “요즘 운동 열심히 하나 봐?”

    여자들이 ‘살 빠졌다’는 말을 들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것처럼 남자도 똑같아요. 나이를 불문하고몸이 좋아졌다는 말은 남자에게 최고의 칭찬이라고 해요.

    여자들이 ‘살 빠졌다’는 말을 들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것처럼 남자도 똑같아요. 나이를 불문하고 몸이 좋아졌다는 말은 남자에게 최고의 칭찬이랍니다.

    최근에 운동 열심히 했냐고 먼저 운을 띄운 뒤 몸이 탄탄해지고 어깨도 넓어진 것 같다고 덧붙여보세요. 당신의 칭찬이 윤활유가 되어 일주일 후에는 실제로 더욱 멋있어진 모습으로 나타날 테니까요.

    최근에 운동 열심히 했냐고 먼저 운을 띄운 뒤 몸이 탄탄해지고 어깨도 넓어진 것 같다고 덧붙여보세요. 당신의 칭찬이 윤활유가 되어 일주일 후에는 실제로 더욱 근사해진 모습으로 나타날 테니까요.

    “내 친구들이 부러워해.”

    당신이 남자친구를 믿음직스럽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는 사실을 숨기지 말고 적극적으로 어필하세요. 지인들과 함께하는 자리에서, “너무 좋은 사람을 만났다고, 말씀 많이 들었어요.”라는 칭찬을 들을 때 남자들은 가장 뿌듯해한다고 해요.

    당신이 남자 친구를 믿음직스럽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는 사실을 숨기지 말고 적극적으로 어필하세요. 지인들과 함께하는 자리에서, “너무 좋은 사람을 만났다고, 말씀 많이 들었어요”라는 칭찬을 들을 때 남자들은 가장 뿌듯해한다고 합니다.

    자기 전 통화를 할 때도 “친구들이 날 부러워 해.” 라는 말을 한다면 당신에 대한 감정이 더 애틋해질 거예요.

    자기 전 통화할 때도 “친구들이 모두 나를 부러워해”라고 말한다면 당신에 대한 연인의 감정이 더 애틋해질 거예요.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Getty Images / Imazin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