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VOGUE LIKES 15. 칸예 웨스트와 주얼리를 만든 제이콥 아라보와의 대화

2023.02.20

by VOGUE

    VOGUE LIKES 15. 칸예 웨스트와 주얼리를 만든 제이콥 아라보와의 대화

    Kim Kardashian and Kanye West go for a romantic Valentine's Dinner at Carbone in New York

    “영원한 사랑을 대표하는 것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래퍼이자 패션 사업가 칸예 웨스트가 첫 번째 주얼리 컬렉션을 발표했다. 그의 패션 브랜드 ‘이지(Yeezy) 시즌4’, 2017 S/S에서 본격적으로 선보인 이 주얼리들은 큼지막한 골드 팬던트가 돋보이는 것이 특징. 칸예는 14세기 피렌체 작가 도나텔로의 ‘저부조(bas-relief)’ 작품에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팬던트에 마치 조각처럼 새겨 넣었다. 까다로운 공정은 하이엔드 보석 디자이너 제이콥 아라보(Jacob Arabo)와 함께여서 가능했다. 제이콥은 칸예는 물론 제이지, 퍼렐 윌리엄스 등 최고의 힙합 아티스트들을 위해 커스텀 주얼리를 만들어온 장본인이다. <보그 코리아>가 제이콥과 칸예와의 협업 컬렉션에 대해 이야기했다.

    Credit: yeezysupply.com

    Q ‘이지’와 주얼리 컬렉션을 만들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A 칸예와는 오랫동안 친구였다. 서로가 갖고 있는 디자인에 대한 열정, 그리고 우정이 만든 자연스러운 결과였다. 그와는 1997년 처음 만났다. 당시 칸예는 제이지와 뉴욕 57번가에 있는 나의 부티크 Jacob&Co.에 방문했었다. 그 이후 우린 친구가 되었고, 난 그를 위한 커스텀 주얼리 디자인을 해왔다.

    Q 알다시피, 칸예는 패션 마니아로 잘 알려져있다. 디자이너 대 디자이너로서 그와 컬렉션을 작업하면서 부딪히는 부분은 없었나?
    A 전혀! 협업 컬렉션의 작업 과정은 정말 즐거웠다. 난 그의 창의적인 비전을 존중하고, 그 또한 나를 존중해주었다. 칸예는 자신의 머릿속에 있었던 구체적인 디자인을 제시했고, Jacob&Co.의 장인들이 이를 현실로 만들었다.

    Q 당신은 단순히 주얼리뿐만 아니라 화려한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시계로도 유명하다. 이번 컬렉션은 당신의 이전과의 작업과 어떻게 다르나?
    A Jacob&Co.의 주얼리들은 세계에서 가장 희귀한 원석들을 세팅해서 만들기에, 무브먼트 등 각종 디테일을 창조해내는 데에는 꽤 복잡한 세공 기술들이 필요하다. 하지만 이번 컬렉션의 목표는 단순히 18k 골드로만 주얼리를 만드는 것이었다. 그래서 주얼리 제작의 접근에 있어서 기술보다는 꽤 근원적인 접근을 했다.

    Q 수많은 셀러브리티가 당신의 주얼리를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A 나는 디자인에 있어서 할 수 있는 한 한계까지 밀어붙이고, 착용자가 특별함을 느낄 수 있는 주얼리를 만들고자 노력한다. 셀러브리티 클라이언트들은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one-of-a-kind) 주얼리를 갖고 싶기에 나에게 온다고 생각한다.

    Q 앞으로 이지(Yeezy)와의 협업이 예정되어 있나?
    A 지난 2월 이지 시즌5 런웨이에서 협업 주얼리를 살짝 공개했다. 이번 또한 기대해도 좋다고 말하고 싶다.

      에디터
      남현지
      포토그래퍼
      SPLASH NEWS, COURTESY OF YEEZY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