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0순위, 벨트 스트랩 백

90년대 패션이 대세인 요즘, 백팩이나 패니 팩에서 볼 수 있던 스포티한 벨트 스트랩이 가방을 장식하기 시작했습니다. 탈착이 가능한 웹 나일론(Web Nylon) 소재 스트랩이 그 주인공이죠!


스포티한 벨트 스트랩을 떠올리면 어느 브랜드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요즘 거리에서 포착된 패셔니스타들이 허리나 가방에 두른 ‘오프화이트(Off-White)’ 벨트가 아닐까요?

Off-White™(@off____white)님의 공유 게시물님,

DES

오프화이트의 시그니처 벨트는 지난 2016년 10월, 2017 S/S 컬렉션에서 가방 스트랩으로 등장합니다. ‘See Now, Buy Now’ 컬렉션으로 쇼가 끝난 즉시 판매된 이 바인더 클립 백은 순식간에 품절됐습니다.

오프화이트의 수장, 버질 아블로는 최근 홍콩과 서울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면서 스트랩 색이 다양한 한정판 바인더 클립 미니 백을 공개했습니다. 인기가 뜨겁자, 2017 F/W 컬렉션과 함께 공개할 다양한 컬러의 모델을 공개하며 웹사이트에서 프리 오더를 시작했습니다.

033017-jennifer-lawrence-dior-campaign-7

기사에서 소개할 웹 나일론 소재의 스트랩은 아니지만, 제니퍼 로렌스가 멘 디올 가방을 보세요. 탈착이 가능하고 길이가 짧은 스트랩을 달아 캐주얼하게 가방을 멜 수 있는  마리아 그라치아 키우리의 이 가방도 오프화이트의 바인더 클립 백과 비슷한 실루엣을 연출합니다. 디올 수장으로 부임한 마리아 그라치아 키우리는 자신의 새 컬렉션에 대해 디올의 전통적인 ‘뉴 룩’ 레이디가 아닌, 활동적이고 현대적인 여성을 위한 디자인을 생각했다고 얘기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유행을 휩쓴 펜디의 커스터마이징 스트랩도 비슷한 경우죠.

  Dior Official(@dior)님의 공유 게시물님,

page7

지금은 지방시를 떠났지만, 리카르도 티시의 지방시도 스포티한 벨트 스트랩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물론 탈착이 가능한 나일론 벨트죠. 알레산드로 미켈레의 구찌 2017 리조트 컬렉션에 등장한 얌전한 토트백에도 벨트 스트랩이 달렸죠?

나일론 소재의 벨트 스트랩은 주로 스트리트 브랜드의 액세서리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팜엔젤스(Palm Angels)의  2018 S/S 컬렉션에 등장한 이 가방처럼요.

32-3.1-phillip-lim-resort-18

3.1 필립 림의 2018 리조트 컬렉션입니다. 미니 백에 가죽 스트랩과 나일론 벨트 스트랩을 함께 달았군요! 스트랩 길이를 최대한 짧게 조절해 패니 팩처럼 멘 연출법을 눈여겨보시길.

page3

‘잇 백’을 신줏단지 모시듯 조심스럽게 드는 것보단, 무심하게 툭 걸쳐 두 손을 자유롭게 하는 것이 활동적인 현대 여성들에게 훨씬 더 잘 어울리죠!

pagegg

가방뿐 아니라 구두부터 벨트까지 온통 나일론 벨트로 가득한 베르사체의 2017 S/S 컬렉션. 도나텔라 베르사체 여사는 클러치에도 스트랩을 매두었군요!

page2

밀레니얼 세대들의 클럽 파티 문화에 푹 빠진 도나텔라는 최근 공개한 베르사체 베르수스 2018 리조트 컬렉션에서도 나일론 벨트 백을 선보입니다.

pageb

디자이너 마크 제이콥스도 예외는 아니죠! 마크 제이콥스의 ‘스냅샷 카메라 백’은 약 20가지 패턴이 그려진 벨트 스트랩을 고를 수 있습니다.

page5

발렌티노는 2018 리조트 컬렉션에서 기타 스트랩 백을 선보였습니다. 기하학적인 우븐 패턴이 클래식한 드레스에도 잘 어울리죠? 스트랩을 떼어 다른 가방에도 매달 수 있으니 올여름 쇼핑 리스트에 벨트 스트랩 백을 반드시 추가해두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