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

한여름의 리스 만들기

2023.02.20

by VOGUE

    한여름의 리스 만들기

    리스는 더이상 겨울만의 오브제가 아닙니다.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시즌리스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죠.

    01

    거창하게 많은 식물 재료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여름 소재인 망개 한 줄만 동그랗게 엮어도 리스가 될 수 있지요. 클레마티스 한 대를 러프하게 엮어도 리스가 되고요. 제철 꽃과 소재를 사용해서 계절에 맞게 만들어봐도 재미있답니다.

    여름 리스의 재료들로 리스 틀이 되어줄 다래 덩굴, 그리고 클레마티스, 무스카리, 와이어와 가위를 준비해 주세요. (시계 반대 방향으로)

    제철 식물인 다래 덩굴, 클레마티스, 무스카리 와이어와 가위를 준비했어요. (시계 반대 방향으로)

    먼저 리스 틀을 만들어 주기 위해 다래를 사용하여 원형에 가까운 틀을 만들어 주세요. 다래는 덩굴 나무로 구부러 지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마사지를 해가면서 구부려주면 원하는 형태로 만들 수 있어요.

    먼저 다래를 사용하여 원형에 가까운 틀을 만들어 줍니다. 다래는 덩굴 나무로 구부러 지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사지를 해가면서 구부려주면 원하는 형태로 만들 수 있어요.

    아무래도 나무 소재이기 때문에 너무 힘을 주고 한번에 구부리려고 하면 쉽게 부러질 수 있으니 살살 마사징 해가면서 구부려 주세요.

    너무 힘을 주고 한번에 구부리려고 하면 쉽게 부러질 수 있으니 살살 마사지 해가면서 구부려 주세요.

    다래의 가장 아래 부분인 두꺼운 부분보다 중간 부분부터 시작하여 엮어주시면 수월하게 틀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장 얇은 부분도 잘라버리지 마시고 계속 이어서 엮어주세요.

    다래의 가장 아래 부분인 두꺼운 부분보다 중간 부분부터 시작하여 엮어주시면 수월하게 틀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장 얇은 부분도 잘라버리지 말고 계속 이어서 엮어주세요.

    틀 지름이 너무 크거나 너무 작은 것 보다 지름 20-22cm 정도로 만들어 주면 보기 좋아요. 원하는 원형 틀이 나왔다면 와이어를 사용하여 단단하게 고정시켜 주세요.

    틀 지름이 너무 크거나 너무 작은 것 보다 지름 20-22cm 정도로 만들어 주면 보기 좋아요. 원하는 원형 틀이 나왔다면 와이어를 사용하여 단단하게 고정시켜 주세요.

    와이어를 사용할 때에도 보기 좋게 단단히 세네번만 묶어주세요. 너무 많이 묶거나 와이어 부분이 너무 도드라지게 엮으면 나중에 가려주기 힘드니 유의해 주세요.

    와이어를 사용할 때에도 보기 좋게 단단히 세번만 묶어주세요. 너무 많이 묶거나 와이어 부분이 너무 도드라지게 엮으면 나중에 가려주기 힘드니 주의!

    다래 두 대 이상을 더 엮어서 볼륨감 있는 틀을 만들어 주세요.

    다래 두 대 이상을 더 엮어서 볼륨감 있는 틀이 완성됐습니다.

    리스에 생화를 사용할 경우 물 공급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워터픽을 사용하여 물 공급을 해줄 수 있어요.

    생화를 사용할 경우 물 공급이 필요합니다. 워터픽을 사용하면 리스에 물을 공급할 수 있어요.

    생화는 클레마티스와 줄아이비를 사용할거에요.

    오늘의 리스에 사용될 클레마티스와 줄아이비입니다.

    완성 된 다래 틀에 워터픽을 먼저 고정시켜준 후 줄 아이비를 워터픽에 꽂고 엮어줍니다.

    완성 된 다래 틀에 워터픽을 먼저 고정시킨 후 줄 아이비를 워터픽에 꽂고 엮어줍니다.

    워터픽에 뚜껑이 있긴 하지만 물이 샐 수도 있어서 리스 정면을 기준으로 꼭 위를 향하도록 위치를 선정해주세요.

    워터픽에 뚜껑이 있긴 하지만 물이 샐 수도 있으니 리스 정면을 기준으로 위를 향하도록 고정시켜 주세요.

    줄 아이비도 클레마티스도 덩굴성 식물이기 때문에 축 늘어지도록, 그리고 줄을 타고 올라가 듯 자연스럽게 엮어주는 게 포인트입니다. 워터픽에 꽂아주시는 것 잊지 마세요.

    줄 아이비도 클레마티스도 덩굴성 식물이기 때문에 축 늘어지도록, 그리고 줄을 타고 올라가 듯 자연스럽게 엮어주는 게 포인트입니다.

    아이비와 클레마티스 틀 밖으로 러프하게 늘어지도록 연출해주세요.

    아이비와 클레마티스를 틀 밖으로 러프하게 늘어지도록 연출해주세요.

    워터픽 부분은 최대한 가려주는 것이 또 하나의 포인트인데 잎이 큰 아이비나 무스카리를 사용하여 워터픽 부분을 가려주세요. 줄 아이비를 여러 대 사용하면 풍성한 느낌의 리스가 됩니다. 무스카리는 알뿌리 부분을 사용하여 자연스럽게 연출을 할 예정이어서 여러대를 겹쳐서 와이어로 고정시켜주세요.

    잎이 큰 아이비나 무스카리를 사용하여 워터픽 부분을 가려주세요. 줄 아이비를 여러 대 사용하면 풍성한 느낌의 리스가 됩니다. 무스카리는 알뿌리 부분을 사용하여 자연스럽게 연출을 할 예정이니, 여러대를 겹쳐서 와이어로 고정시켜주세요.

    클레마티스와 줄 아이비가 자연스럽게 잘 어우러지는 여름 리스입니다. 여름 느낌 물씬나는 리스 한번 만들어보세요.

    클레마티스와 줄 아이비가 자연스럽게 잘 어우러지는 여름 리스 완성!

    김슬기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