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 다녀온 뒤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 5

 유리보다 민감해진 바캉스 직후의 피부! 제대로 알고 케어해야 원상태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스크럽제로 각질을 제거한다?

피부가 예민해진 상태에서 물리적 스크럽제를 사용하는 것만큼 위험한 행동은 없습니다. 각질을 일부러 벗겨내는 건 그렇지 않아도 민감해진 피부에 기름을 붓는 격이죠. 필오프 타입의 팩 역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되도록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아요.

SON_1067

 

 

선번 흔적이 없을 때는 데일리 루틴을 따른다?
겉보기에 멀쩡하다고 해서 아무런 애프터케어를 하지 않는 것 역시 위험천만한 행동입니다. 우리가 느낄 수 없을 뿐, 피부 속은 이미 엄청난 독소와 열기로 가득 차 있거든요.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의 천연 유수분 보호막이 손상되었을 가능성은 99%! 머릿속에 ‘열 빼기 – 수분 집중 공급 – 화이트닝 케어’의 공식을 넣어두고 3일 내에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세요.

Monday uniform: 👙

Jeanne(@jeannedamas)님의 공유 게시물님,

 

 

 얼음으로 피부 온도를 낮춘다?

화끈거릴 정도로 선번이 심할 때는 피부 온도를 떨어트리는 게 우선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너무 갑자기 차가운 물로 세안하거나 얼음덩어리를 얼굴에 직접 갖다 대면 필요한 각질까지 탈락돼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어요. 피부 온도보다 약간 차가운 정도의 물수건으로 냉찜질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 쿨링 기능이 있는 진정 마스크로 열기를 제거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Singer Madison Beer in a black swimsuit by Urban Outfitters taking a swim in the ocean in Miami

 

AHA 성분의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한다?

트러블 케어와 안티에이징 케어에 효과적인 ‘알파하이드록시산’은 바캉스 직후에 절대 사용하지 말아야 할 성분 중 하나입니다. 피부에 꼭 필요한 각질을 빼앗아가며 건조함을 배가시키기 때문이죠. 선번을 입은 피부에 무엇보다 필요한 건 열 제거와 보습! 화장 솜에 차가운 우유를 묻혀 열감을 없앤 다음 평소 바르던 보습 제품의 양을 배로 늘려 넉넉하게 발라주세요.

EXCLUSIVE: **PREMIUM EXCLUSIVE RATES APPLY** Khloe Kardashian and Kendall Jenner play around and take selfies on a boat in St Bart's

 

바캉스 직후에 염색을 한다?

자외선의 공격을 가장 많이 받는 부위는 바로 두피. 극도로 민감해지고 건조해진 상태에서  자극적인 염색약 성분이 두피에 닿으면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어요. 바닷물의 염분과 수영장의 염소 성분을 말끔히 제거한 후 트리트먼트로 두피를 진정시켜주세요. 바캉스로 손상된 피부가 정상으로 돌아오려면 최소한 한 달이 소요되기 때문에 헤어 변신은 그 후로 미뤄주세요.

Kylie(@kyliejenner)님의 공유 게시물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