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화보

서울 패션을 대표하는 모델 21인의 취향 – ② Bae Yoon Young

2017.07.25

by VOGUE

    서울 패션을 대표하는 모델 21인의 취향 – ② Bae Yoon Young

    서울 패션의 과거, 현재, 미래를 대표하는 모델 21인. 그들에게서 수집한 개인적이고도 은밀한 취향의 파편들. – ② 배윤영

    2016년 20주년 창간 기념호 커버를 프린트한 오렌지색 퀼팅 재킷은 스테레오 바이널즈(Stereo Vinyls), 검은색 터틀넥 티셔츠는 아디다스(Adidas), 데님 쇼츠는 쟈딕앤볼테르(Zadig&Voltaire), 싸이하이 가죽 부츠는 셀린(Céline), 해골 펜던트 목걸이는 구찌(Gucci), 양손에 낀 반지는 디올(Dior).

    2016년 20주년 창간 기념호 커버를 프린트한 오렌지색 퀼팅 재킷은 스테레오 바이널즈(Stereo Vinyls), 검은색 터틀넥 티셔츠는 아디다스(Adidas), 데님 쇼츠는 쟈딕앤볼테르(Zadig&Voltaire), 싸이하이 가죽 부츠는 셀린(Céline), 해골 펜던트 목걸이는 구찌(Gucci), 양손에 낀 반지는 디올(Dior).

    쏙 빼닮은 스물한 살짜리 아가씨 배윤영은 세계 어느 도시에서 만나더라도 하이 톤의 경상도 사투리로 반갑게 인사를 건넨다. 대구의 어느 편집숍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던 중 캐스팅된 그녀의 삶은 몇 년 만에 180도로 바뀌었다. 캐스팅 디렉터 애슐리 브로카우의 눈에 띄어 프라다 2017 S/S 런웨이로 해외에 진출하는 건 물론, 디올, 펜디, 샤넬 등의 슈퍼 런웨이를 걷고 있다. 잠잘 시간이 부족할 만큼 바쁘지만 마음에 드는 노래, 영화, 향을 통해 휴식과 평안을 찾는 중.

    P.F. CANDLE CO. ‘GOLDEN COAST’ 캘리포니아 해안에서 영감을 받은 향초. LA 어느 편집숍에서 샀다.

    LOEWE PERFUME 작년 조나단 앤더슨이 로에베에서 론칭한 향수 ‘001 Woman’과 ‘001 Man’을 갖고 있다. 남자 친구와 함께 쓰면 더 매력적이다.

    FILM PHOTOGRAPHY

    LOW CLASSIC 2015 S/S로우클래식의 피날레무대가 데뷔 쇼.이 쇼를 통해 《보그 코리아》를처음 찍게 됐다고 들었다.

    TSINGTAO 안주 없이 마셔도 맛있는 맥주.

    NIKON L35 얼마 전부터 곁에 있는 모델들의 포트레이트를 촬영하기 시작했다. 친한 사진가들이 추천한 기종. 중고나라를 뒤지고 뒤진 끝에 손에 넣을 수 있었다.

    HATOMUGI ‘SKIN CONDITIONER’ 모델 특성상 메이크업을 많이 하기에 피부가 예민해져 있다. 하또무기의 율무 스킨은 인공 성분이 들어가지 않아 따갑지 않다.

    《BEGIN AGAIN》

      에디터
      남현지
      포토그래퍼
      KIM YOUNG HOON, COURTESY PHOTOS
      헤어 스타일리스트
      장혜연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미정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