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다리를 찢어라!

2017.07.28

by 공인아

    다리를 찢어라!

    일본에서 100만 부 이상 팔려나간 화제의 책, <다리 일자 벌리기>. 요가 강사 에이코가 쓴 이 책은 국내에서도 베스트셀러로 떠오르며 ‘다리 찢기’는 뜨거운 감자가 됐습니다.

    72138_30507_2530

    <다리 일자 벌리기>의 저자 에이코가 말하는 다리 찢기의 효과부터 알아볼까요?

    1 슬리밍 효과

    가장 큰 이점은 슬리밍 효과입니다. 종일 한 자세로 앉거나 서 있으면 몸이 점점 굳을 수밖에 없는데, 다리 일자 벌리기를 꾸준히 하면 몸이 유연해지고 고관절 주변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하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죠.

    2 골반 교정 효과

    다리 일자 벌리기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면 틀어진 몸의 골격이 교정되고 척추도 바르게 펴집니다. 코어 근육이 단단해지기 때문에 특히 요통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겐 특효약!

    3 다리 부종 개선

    굳어 있던 근육이 활성화되면서 자연스레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부기가 빠집니다.

    4 냉증 개선

    혈액순환이 잘되면서 손발이 찬 증상이 완화되는 효과도 있죠.

    5 자세 교정

    유연성이 좋아지면서 호흡이 자연스러워지고 곧고 아름다운 자세가 만들어집니다. O자와 X자 다리 교정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리 일자 벌리기의 가장 큰 장점은 1 운동 강도가 높지 않고 2 특별한 준비물이 필요 없으며 3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다는 점이죠. 하루에 3가지 정도의 동작을 5분 안에 끝낼 수 있으니, ‘시간이 없어서 운동을 못한다’는 핑계는 이제 그만!

    아래의 홈 트레이닝 영상을 보면서 오늘부터 당장 다리 찢기를 시작해보세요!

    에이코의 다리 일자 벌리기

    화제가 되고 있는 책 <다리 일자 벌리기>의 집약 영상이라고 할 수 있죠. 수건 스트레칭부터 스모 스트레칭, 벽 스트레칭 등 꼭 익혀야 할 동작의 포인트를 정확하게 짚어주니 반드시 ‘즐겨찾기’에 추가하세요.

    스트레칭을 포함한 다리 찢기 기본동작

    상체와 하체를 모두 사용한 다리 찢기 동작을 안내하고 있어요. 다리 동작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조금 더 편안하게 고관절 운동을 따라 할 수 있어요.

    2분 집중 다리 벌리기 트레이닝

    바닥에 앉아 두 다리를 최대한 일자에 가깝게 뻗고 상반신을 앞으로 숙입니다. 팔을 바닥에 댄 채 몸을 흔들며 30초간 스트레칭 해주세요.

    다리 일자 벌리기의 포인트는 하루도 빠뜨리지 않고 매일 꾸준히 스트레칭을 하는 것입니다. 뻣뻣한 몸 때문에 당장은 고통이 따르지만 매일 꾸준히 하다 보면 벌어지는 다리의 각도가 조금씩 커지며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거예요. 슬리밍은 물론 자세 교정 효과까지 톡톡히 볼 수 있는 다리 찢기. 오늘부터 도전해볼까요?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plash New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