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이 예뻐야 진짜!

키 크고 말랐다고 누구나 모델처럼 보이는 건 아니잖아요. 예쁜 몸매와 마른 몸매의 한 끝 차는 바로 ‘골반’!  허리, 엉덩이, 허벅지로 이어지는 아찔 라인을 위한 꿀팁을 공개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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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도 하고 체중도 확 줄였는데 여전히 2%가 아쉬운가요? 다이어트 후 어딘지 빈약해 보인다고요? 다리가 날씬한 편인데도 레깅스 팬츠가 어울리지 않는다면, ‘골반’이 문제일 수 있어요. 걸그룹 몸매 종결자 설현 역시 ‘꿀골반’의 소유자!

 

@yoona__lim님의 공유 게시물님,

 

제 아무리 마른 몸일지라도 골반만큼은 적당한 너비와 살집(?)을 유지하고 있어야 훨씬 몸매가 예뻐보이는 법이거든요. 스키니하지만 여성스러운 라인이 살아 있는 소녀시대 윤아의 보디가 바로 그 바람직한 예!

 

 

전문가들이 말하는 허리와 엉덩이의 이상적인 비율은 0.7 안팎이에요. 골반이 좁아 허리와 차이가 크지 않은 ‘골좁이’들은 살을 빼면 뺼수록 밋밋한 초딩 몸매가 되기 쉽고, 반대로 뼛속부터 넉넉한 ‘골반 부자’는 제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하체가 짧고 굵어보이죠. 원조 ‘베이글녀’ 신민아 역시 손꼽히는 골반 미인!

 

강민경(@iammingki)님의 공유 게시물님,

 

사실 골반은 골격, 즉 ‘뼈대’에 해당하기 때문에 선척적인 부분이 크죠. 하지만 좌절하지 말아요. 타고난 좁은 골반도 얼마든지 운동으로 달라질 수 있으니까요. ‘골반 여신’ 강민경 역시 인스타그램을 통해 5년째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며 몸매 관리 중임을 밝혔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세상 인심 좋아 보이게 퍼진 엉덩이에는 군살을 빼 빠짝 긴장감을, 색기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통자 골반에는 ‘왕뽕’ 부럽지 않은 넉넉한 인심을 더해줄 꿈의 골반 운동 베스트 3. 오늘부터 시작해 볼까요?

1. 러브핸들 없이 매끈하게, 사이드 힙 킥(SIDE HIP KICK)

1 ) 모로 누워 한 쪽 팔로 머리를 지지하고, 아래쪽에 있는 다리를 90도로 접어 중심을 잡아주세요.

2 ) 숨을 내쉬면서 복부와 엉덩이 근육에 힘을 주어 위쪽 다리를 최대한 높이 들어올리세요. 다리를 아래쪽으로 뻗어 올린다는 느낌을 갖는 게 포인트!

3 ) 몸이 앞뒤로 기울어지지 않도록 복부와 엉덩이에 힘을 주면서 다시 다리를 천천히 바닥쪽으로 내려주세요.

 

2. 승마살 빼는 데 최고, 더티 도그(DIRTY DOG)

1 ) 마치 강아지처럼 두 무릎과 두 손으로 바닥을 지지하여 자리를 잡아주세요.

2 ) 무릎과 발이 평행이 되도록 유지하면서 한 쪽 다리를 그대로 옆으로 들어올렸다가 다시 제자리로 천천히 내려주세요. 어느 정도 숙달이 되면 다리를 들어올린 상태에서 한 번 쭉 뻗은 다음 내리는 동작을 추가해도 좋아요.

3 ) 무릎보다 발이 더 높이 올라가거나 겨드랑이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평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몸이 한 쪽으로 기울어져서도 안되겠죠?

 

3.  아찔한 옆라인을 만드는, 사이드 플랭크(SIDE PLANK)

1 ) 두 다리를 모으고 매트 위에 모로 누워 한 쪽 팔꿈치로 바닥을 지지한 채 상체를 들어 자세를 잡아주세요.

2 ) 바닥에 닿은 한쪽 팔과 양 다리로 잘 지지하면서 복부에 힘을 주어 엉덩이를 청장 방향으로 밀어 몸을 일자로 만들어주세요.

3 몸을 들어올릴 때 어깨에 과도하게 힘이들어가거나 몸 전체가 앞으로 기울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요령. 올라가는 것보다 내려오는 동작을 천천히 할 수록 운동효과가 배가된답니다.

 

각각의 운동을 양 쪽 12~15회 반복하는 것을 한 세트로 3세트 이상 반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