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요가가 시급합니다

날이 갈수록 어두워지는 눈 밑, 매일매일 귀가 따갑게 듣는 “어디 아프니?” 안부 인사.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건?

8시간 넘게 모니터를 보며 키보드를 두드리는 회사원들, 학교와 학원에서 공부하느라 고생일 학생들, 여가 시간에도 손에서 떼어낼 수 없는 스마트폰 때문에 현대인 눈은 24시간 피로하죠. 

8시간 넘게 밝게 켠 모니터를 보며 키보드를 두드리는 회사원들, 학교와 학원에서 고개 숙여 공부하느라 고생하는 학생들… 그리고 쉬는 시간에도 손에서 떼어낼 수 없는 스마트폰 때문에 현대인의 눈은 24시간 비상입니다.

오랜 시간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에 노출되면 안구 건조증, 시력저하 등 안구 질환 증세가 생길 수 있으며, 심한 경우 망막신경이 약화될 수도 있답니다.

오랜 시간 스마트폰 등 전자 기기에 노출되면 안구건조증, 시력 저하 등 안구 질환이 쉽게 생길 수 있으며, 심한 경우 망막 신경이 약화될 수도 있답니다. 
그럼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전자 기기의 사용을 줄여 눈에 편안한 휴식을 주는 것!
스마트폰과 떼려야 뗼 수 없는 사이라면? 바로 아이 요가(Eyes Yoga)가 답!

말이 요가이지, 눈 주위 근육을 스트레칭해주는 지압 동작과 비슷합니다.

아이 요가, 말이 어쩐지 너무 거창하다고요? 표현만 요가라고 붙을 뿐이지, 눈 주위 근육을 가볍게 스트레칭해주는 ‘지압 동작’과 꽤 비슷합니다.
유튜브에 ‘아이 요가’만 검색해도 나오는 영상은 수백 개! 영상만 봐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으로, 하루에 한 번씩만 실천해도 눈 건강과 안색 개선, 두 가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A post shared by Fumiko Takatsu (@fumikotakatsu) on

아이 요가의 대가, 후미코 다카쓰(Fumiko Takatsu)는 다소 엽기적인(?) 표정의 페이스 요가 영상으로 유튜브에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일본에서 영어 교사로 근무하던 그녀는 휴가 기간에 방문한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삶의 전환점을 맞게 됩니다.
심각한 교통사고로 엉덩이와 어깨뼈가 부러진 그녀. 살아 있는 것이 기적이라는 의사의 말을 듣게됩니다. 3년 동안 열심히 재활 치료와 요가 수업을 받았고, 놀랍도록 몸은 회복되었죠.
그러나 3년이 지나도 일그러진 얼굴 표정이 쉽게 회복되지 않자, 페이스 요가 공부를 시작합니다.

페이스 요가를 시작한 지 5년이 지난 그녀는 오래된 사진 앨범을 보다, 36살의 자신의 모습과 마주합니다.  시간을 역행했다고 해도 될 정도로

페이스 요가를 시작한 지 4년이 지난 그녀는 오래된 사진 앨범을 보다 36세의 자신의 모습과 마주합니다.
‘시간을 역행했다’고 해도 될 정도로 놀라보게 어려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죠. 이 소설 같은 이야기는 소문처럼 퍼져나갔고, 20만 명에 달하는 팔로어가 생깁니다.

후미코의 영상과 함께 시간대별 아이 요가 동작을 배워볼까요?

 

7:00 AM

아뿔싸! 전날 밤 먹은 음식 때문인지 눈이 퉁퉁 부었다면?
아이스 팩 없이도 손쉽게 눈가 부기가 완화되는 동작을 소개할게요.

1.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을 겹쳐 동그란 모양을 만들어줍니다.
2. 집게손가락 안쪽 부분으로 눈썹 뼈 밑부분을 눌러줍니다.
3. 눈을 살짝 감았다가, 크게 뜨기를 반복합니다.
4. 10초씩 3회 반복합니다.

 

3:00 PM

점심 식사 후 나른한 시간. 잠도 달아나게 할 겸 기분 좋은 스트레칭에 도전해볼까요?
귓바퀴는 신장 기능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귓바퀴를 자극해 전신의 혈액순환을 촉진합니다.

1. 양쪽 귀를 두 손으로 잡고, 가슴을 활짝 열어줍니다.
2. 양쪽 귀를 멀리 잡아당깁니다.
3. 10초씩 3회 반복합니다.

 

5:00 PM

퇴근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능률이 떨어져 고민이라고요? 능률을 높여야 야근도 없는 법!
활력을 불어넣을 동작을 소개합니다. 흰 눈동자에 생긴 핏줄을 없애는 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1. 집게손가락으로 얼굴 주변에 큰 원을 그려주세요.
2. 얼굴은 정면을 바라보고 눈만 원을 따라 움직입니다.
3. 양쪽 집게손가락으로 숫자 ‘1’을 만든 뒤, 양쪽 눈으로 번갈아가면서 바라봅니다.
4. 10회씩 3회 반복합니다.

 

10:00 PM

오늘 하루도 정말 수고 많았어요! 하루 동안 쌓인 고된 피로를 풀어주고, 긍정적인 기운을 듬뿍 불어넣을 동작에 도전해볼까요?
회사나 학교에선 선뜻 시도하기 어려운 동작이지만, 다크서클을 완화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동작이랍니다.

1. 이마 끝부분을 손가락으로 눌러, 이마에 주름이 지지 않게 해주세요.
2. 눈은 천장을 향해 올려서 뜹니다.
3. 입은 세로로 ‘오’ 소리를 내며, 인중 쪽을 이완시킵니다.
4. 10회씩 3회 반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