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흑발의 미녀들

2023.02.20

by VOGUE

    흑발의 미녀들

    또렷한 이목구비와 작은 얼굴로 예쁨받는 설리, 태연, 아이린. 이들의 공통점은?

    설리가진리(@jelly_jilli)님의 공유 게시물님,

    TaeYeon(@taeyeon_ss)님의 공유 게시물님,

    바로 연예계 대표 흑발 미녀들이라는 것!

    동양적인 매력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흑발은 다른 컬러로 염색했을 때보다 모발에 윤기가 돌고 머릿결이 좋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또 피부가 더 밝아 보이고, 셰이딩 효과를 준 듯 얼굴이 작아 보이기도 하죠. ‘뿌염’ 지적을 받지 않아도 되는 편의성까지! 여름내 고수한 밝은 탈색 모발을 다시 어두운 컬러로 염색하고 싶은 가을, 스타들의 흑발 헤어스타일을 참고해볼까요?

    1. 긴 생머리

    서이안

    BoA(@boakwon)님의 공유 게시물님,

    보아

    서예지(@seo_yea_ji)님의 공유 게시물님,

    서예지

    리우 웬

    흑발의 매력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스타일은 역시 긴 생머리만 한 게 없죠.? 특히 흑발은 모발에 윤기가 돌기 때문에 긴 생머리가 한층 차분하고 정돈된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단, 숱이 많은 경우 전체적으로 무겁고 둔탁한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모발 끝에 층을 주거나 숱을 쳐 모발이 가벼워 보이게끔 연출해주세요.  

    2. 내추럴 웨이브

    수지

    Miyayeah(@miyayeah)님의 공유 게시물님,

    선미 한 듯 안 한 듯한 굵은 웨이브를 말아 자연스럽게 모발 전체에 볼륨을 넣은 내추럴 웨이브 스타일. 모발이 페이스 라인을 타고 곡선으로 흐르기 때문에 얼굴이 답답해 보이지 않고 얼굴형이 매끄러워 보여요. 전체적으로 모발이 얼굴을 감싼 느낌이 들면서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는 덤!  

    3. 시스루 뱅

    이지금(@dlwlrma)님의 공유 게시물님,

    아이유

    Somsomi(@somsomi0309)님의 공유 게시물님,

    소미 일반적으로 얼굴형과 이마 모양에 따라 앞머리 디자인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흑발의 경우 이마 전체를 덮는 뱅 스타일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아요. 얼굴이 작아 보이긴커녕 이목구미가 몰려 보이는 역효과를 낼 수 있죠. 살짝 가려진 느낌의 시스루 뱅이나 혹은 눈썹 위로 짧게 올라간 처피뱅이 제격!  

    4. 5:5 가르마

    켄달 제너

    Kylie(@kyliejenner)님의 공유 게시물님,


    카일리 제너

    5:5 가르마의 스타일리시한 변신! 흑발과 시너지를 이뤄 외모가 단정해 보이는 동시에 시크한 매력을 어필할 수 있어요. 단, 동양인의 경우 ‘쪽 찐 머리’처럼 보이지 않으려면 모근 볼륨은 필수. 얼굴형이 긴 경우 옆머리의 볼륨을, 둥근 얼굴이면 가르마 부분을 중심으로 윗머리의 볼륨을 살려주세요. 모근 볼륨을 살리는 것이 어렵다면 앞머리를 손가락 굵기만큼 잡아 뒤로 굵은 웨이브를 넣어 묶어주면 세련된 5:5 가르마 룩이 완성됩니다.

    5. 하이 번

    구하라(@koohara__)님의 공유 게시물님,

    구하라

    MAMAMOO(@mamamoo_official)님의 공유 게시물님,

    마마무 화사

    단조로운 흑발이 지루하다면 높게 묶은 번 헤어를 연출해보세요. 자잘한 웨이브를 넣어 볼륨을 주고, 자연스럽게 잔머리를 남겨 발랄한 느낌을 더해주세요. 이처럼 디테일이 많은 흑발은 그 자체로 화려해 보이기 때문에 메이크업은 단조로운 룩을 추천해요. 러블리한 핑크 컬러의 블러셔나 립스틱 대신 맑은 레드 혹은 오렌지 컬러 립스틱으로 포인트를 더하는 것이 베스트!

      컨트리뷰팅 에디터
      김여진
      포토그래퍼
      Splash News,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