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천외 피트니스

운동이 이렇게 재미있다면 매일 피트니스 갈 시간이 기다려지겠는걸요!


 

1. Bungee Fitness

페이스북을 뜨겁게 달궜던 화제의 영상! 음악에 맞춰 높이 날고, 뛰고, 온 몸을 내던지며 에너지를 소모하는 ‘번지 피트니스’입니다. 공중에 떠 중력을 적게 받기 때문에 관절에 무리 없이 전신 운동이 가능해요. 보호팬츠와 하네스를 착용한 뒤 번지코드를 연결해 다칠 염려도 적죠. 사방으로 날아다니며 심폐운동, 지방연소, 코어, 하체 근력이 모두 가능합니다. 참고로 얼마 전 국내에도 정식으로 번지 피트니스를 배울 수 있는 센터가 론칭했다는 소식! 피트니스 뿐 아니라 번지를 이용한 재활 치료 컨셉의 ‘번지 피지오’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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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형 교정에 탁월한 발레 동작을 번지 피트니스에 접목한 ‘발레 번지’도 있어요.  

 

2. Laser Tag Fitness

‘서든어택’ 게임이 현실로? 나무벽으로 이루어진 공간을 뛰어다니면서 레이저를 이용해 서로를 조준, 태그하여 어깨나 가슴 정중앙을 맞추는 오락형 피트니스에요. 한 번 레이저를 쏜 뒤에는 움직임이 있어야 재장전이 되는데, 빠르게 움직일수록 더 빨리 재장전이 되므로 계속해서 뛰고 점프하면서 빠르게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어요. 12분 동안 200칼로리가 소모되며, 평균적으로 한 클래스당 50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어요.  

 

3. Drum Worksout

리듬감도 높이고, 체력도 높이는 일석이조 운동! 두 개의 드럼 스틱을 맞부딪히거나 바닥을 두드리면서 전신의 근육을 사용할 수 있어요. 심장 강화 및 민첩성, 근력 강화에 탁월하며 요가 및 필라테스 동작과 접목하여 집에서도 쉽게 응용할 수 있어요. 빠르게 흘러가는 리듬에 집중하며 운동하기 때문에 단시간에 빠른 에너지 소모가 가능하죠.

Lori Corbin(@abc7lori)님의 공유 게시물님,

실제 북을 이용하여 운동하는 피트니스도 등장했답니다. 런지, 스쿼트와 같은 피트니스 동작을 접목해 북을 치면서 심신을 훈련할 수 있어요.

 

4. Mermaid Swim

어릴 적 <인어공주>를 읽으며 인어가 되어보고 싶단 생각을 해본 적 있지 않나요? 몬트리올에서 처음 시작한 ‘Aqua Mermaid’ 수영 학교인어가 물 속으로 미끄러지듯 나아가는 동작에 착안하여 인어 꼬리를 입고 수영을 배울 수 있어요. 심폐 강화 및 근력 강화 이외에도 탄력 개선 및 호흡법, 그리고 체형 교정이 가능하죠. 친구들과 인어 꼬리를 입고 그룹 수업을 하거나 파티를 하는 등 엔터테인먼트적인 활동도 즐길 수 있는 곳.

 

5. Aqua Pole

아쿠아로빅의 새로운 분야인 아쿠아 폴 댄스. 중력에 대해 몸을 지탱하는 지상에서의 폴 댄스와 달리 물에서 폴 댄스를 할 경우 움직임에 대한 근육 사용량은 더 많아지지만, 자세를 잡은 이후부터는 물에 의해 떠받치는 힘으로 자세 유지에 더 효율적이에요. 때문에 고도로 강렬한 운동을 하길 원하는 경우, 그리고 관절 부상 이후 재활 운동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운동이죠. 볼, 수중튜브 등 다른 아쿠아로빅과 병행하여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