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피부도 딱딱해진다? 말랑 피부 프로젝트

2021.03.19

by 공인아

    피부도 딱딱해진다? 말랑 피부 프로젝트

    "어쩜, 왜 이렇게 화장이 동동 뜨는거야?" 매일 바르던 파운데이션이 갑자기 변했을리는 없겠죠? 계절이 바뀌고 기온이 낮아지면서 피부가 다시 예민한 시기에 접어들었어요.

    “어쩜, 왜 이렇게 화장이 동동 뜨는거야?”
    매일 바르던 파운데이션이 갑자기 들뜨기 시작했어요. 계절이 바뀌고 기온이 낮아지면서 피부가 다시 예민한 시기에 접어든 거죠.

    이럴 때 피부를 한 번 만져보세요. 평소보다 거칠고, 푸석푸석하죠? 여기저기 하얗게 들뜬 각질도 보일테고요. 특히 피부를 살짝 눌러보면 표면이 왠지 딱딱하게 느껴지지 않나요? 피부 속에 답답한 뭔가가 들어있는 것처럼요!

    이럴 때 피부를 한번 만져보세요. 평소보다 거칠고, 푸석푸석하죠? 여기저기 하얗게 들뜬 각질도 보일 테고요. 특히 피부를 살짝 눌러보면 표면이 왠지 딱딱하게 느껴지지 않나요? 피부 속에 답답한 뭔가가 들어 있는 것처럼요!

    딱딱해진 피부는 바로 수분 부족과 각질의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으로 인한 결과랍니다. 쉽게 표현한다면 낮은 온도로 인해 모공에 피지가 박힌 채로 피부가 굳어버리는 거죠. 각질도 마찬가지. 피부 표면에 남은 묵은 각질이 뭉치면서 피부가 딱딱하게 느껴지는 거예요.

    이때는 각질 제거와 함께 수분 공급을 병행하여 피부 관리에 돌입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뷰티 칼럼니스트 이나경의 ‘말랑 피부 만들기’ 요법이 최근 뷰티 커뮤니티에서 다시금 화제가 되며 많은 리뷰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자신의 트위터(@cosmetic_winnie)를 통해 소개한 방법으로, 에스테틱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집에 있는 화장품으로도 충분히 케어할 수 있도록 과정을 쉽게 보완했죠.

    그럼 ‘말랑 피부 민들기‘, 시작해볼까요?

    Step 1. 아하, 바하 토너로 각질 녹이기Beauty Treatment

    아하(AHA), 바하(BHA)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이용해 각질과 각질 사이의 결합을 느슨하게 풀어줍니다. 거즈에 묻혀 닦아내거나, 피부가 예민한 경우 에센스 타입을 선택하여 피부에 발라주세요. 약 20분가량 방치.

    Step 2. 클레이 마스크로 딥 클렌징

    Mud Pack

    각질이 부드러워졌으니 이제 불필요한 각질과 피지를 모두 씻어낼 차례. 클레이가 함유된 워시 오프 타입의 마스크를 이용해 피부 위 노폐물을 제거합니다. 건성 피부라면 딱딱하게 마르는 제품보다는 글리세린을 함유한 마스크를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Step 3. 시트 마스크로 수분 및 영양 공급

    Face Mask

    불필요한 것들이 사라졌으니 영양도 더 잘 흡수되겠죠? 피부를 조금 더 불린다는 생각으로 시트 마스크를 약 10~15분간 실시합니다. 마스크 후 남은 잔여물은 두드려 흡수시켜주거나 화장수로 닦아주세요.

    Step 4. 페이스 오일로 유익한 유분 채우기Beauty Treatment

    나쁜 기름을 걷어냈으니 이제 피부에 좋은 유분을 채울 차례. 피부 타입에 맞춰 페이스 오일을 선택하여 2~3방울 덜어 흡수시켜주세요.

    Step 5. 수분 크림으로 촉촉한 마무리

    Malaikaraiss Backstage - Mercedes-Benz Fashion Week Berlin Spring/Summer 2018

    마지막으로 수분 크림을 발라 흡수시켜줍니다. 피부를 쓰다듬듯이 마사지를 병행하면 더욱 좋아요. 슬리핑 마스크도 괜찮아요. 워시 오프 타입만 아니라면 합격. 마무리는 취향에 따라 토너로 닦아내거나, 혹은 한 번 더 발라 흡수시킵니다.

    간단히 순서를 설명한다면 <필링 – 딥 클렌징 마스크 – 수분 마스크 – 유분 공급 – 마무리 마스크>로 진행돼요. 순서대로 따라 하는 것이 중요한데, 피부를 불려 각질과 피지를 제거하고, 그 위에 수분과 유분을 차곡차곡 쌓아 영양 공급 및 손실되는 수분을 막는 원리죠. 최근 오톨도톨한 피지가 유독 느껴지고, 푸석해진 피부의 에디터가 직접 ‘말랑 피부 만들기’에 도전해봤습니다.

    <Editor’s Review>

    피부 상태 피붓결이 뻣뻣하고 거칠어요. 최근 코를 중심으로 피지가 딱딱하게 만져질 정도로 분비량이 많아졌어요. 메이크업 시 베이스가 뜨면서 피부가 되레 푸석해 보이는 느낌.

    체험해보니 여유롭게 쉬는 시간을 활용하길 추천. 시간이 제법 걸리지만, 그만큼 효과는 확실해요. 산성 토너 사용 후 바로 클레이 마스크를 진행하기 때문에 혹여 건조해지지 않을까 걱정되었는데, 예상외로 땅기거나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았어요. 시트 마스크를 떼어내고 피부를 만져보니 정말 피부가 말랑말랑한 기분. 오일을 4방울 덜어 발랐는데, 평소라면 오랫동안 롤링을 해야 흡수되던 오일이 차분하게 피부에 밀착! 개인적으로 쫀쫀하게 마무리되는 느낌을 선호해 피부에 한 번 더 수분 크림을 발라 마무리했어요. 보송보송한 느낌을 선호한다면 토너로 닦아내는 것을 추천. 다음 날 세안 후 피부가 한결 말랑말랑해진 것이 확실히 느껴졌어요. 다만 한 번에 모든 걸 충족하기 힘들듯, 이미 피부가 많이 손상된 상태라면 동일한 방법으로 일주일에 한 번씩 반복해보세요.

    소요 시간 약 1시간 소요. 중간중간 쉬는 과정이 많기 때문에 그 시간을 활용해 텔레비전을 보거나 간단한 업무도 가능해요.

    사용 제품

    KakaoTalk_20171013_172831769

    1 폴라초이스 스킨 퍼펙팅 8% 아하 젤
    피부에 자극이 적은 약산성 타입 각질 제거제. 촉촉한 젤 타입으로 에센스를 바르듯 손으로 발라줍니다. 묵은 각질 제거는 물론 외부 환경에 손상된 피부 톤을 맑게 정돈해줘요. 100ml 3만5천원

    2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클레이 마스크
    제주 화산 송이가 함유된 마이크로 무스 타입으로 모속 깊숙이 쌓인 노폐물을 딥 클렌징해줍니다. 넓어진 모공 케어에 효과적. 100ml 1만8천원

    3 에스티 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컨센트레이티드 리커버리 파워호일 마스크
    듀얼 시트 타입. 농축된 트리트먼트 포뮬러를 피부에 공급함과 동시에 표면의 호일 시트가 보호막을 만들어 성분이 빠르게, 깊숙이 침투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4개입 11만원

    4 멜비타 아르간 뷰티 오일
    피부 타입에 관계없이 가장 편안하게 사용하기 좋은 것이 바로 아르간 오일. 냉압법으로 추출한 프리미엄 엑스트라 버진 아르간 오일만 담았어요. 피부 수분 손실을 방지하고 영양을 공급해줍니다. 50ml 4만8천원

    5 설화수 자음생크림 라이트
    피부의 자생력과 방어력을 높여주는 인삼 성분을 담았어요. 젤처럼 가벼운 텍스처가 빠르게 흡수되면서 피부에 매끄러운 보호막을 만들어줘요. 60ml 25만원

      컨트리뷰팅 에디터
      김여진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