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블랙 파워, 차콜 디톡스

2018.11.05

by 공인아

    블랙 파워, 차콜 디톡스

    최근 영국을 시작으로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이 ‘어둠의 음료‘!

    강인한 포스를 뿜어내는 이 다크한 그레이 컬러 음료의 재료는 바로 숯! 일명 차콜 라테입니다. 예로부터 숯은 각종 질병을 개선하는 민간요법에 널리 쓰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단순히 공간에 두는 것만으로도 공기 정화 및 살균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기도 하죠.  

    먼저 숯의 효능을 살펴볼까요?

    coal-893208_1920

    공기 정화 및 탈취

    탄소를 주성분으로 한 숯은 공기 중에 떠다니는 유해한 양이온을 줄여주고, 음이온을 발생시켜 공기를 맑게 해줍니다. 습도 조절 나무가 산화된 결과물인 숯은 습한 날엔 수분을 흡수하고, 건조한 날에는 나무가 지닌 습기를 방출하여 습도를 조절해줍니다.

    천연 방부제

    공기 정화 기능과 같은 원리로, 숯이 방사하는 음이온이 미생물의 성장을 억제하여 방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정수 효과

    숯에는 무수히 많은 구멍이 뚫려 있어요. 그 사이로 불순물을 흡착하여 물을 정화하고 깨끗하게 여과시켜줍니다.

    숙취 예방

    숯은 체내에 알코올이 흡수되지 않도록 도와줘요, 더불어 다른 독성 물질 역시 빠르게 제거해줍니다.  

    이처럼 다방면으로 정화 효과가 뛰어난 숯을 활용한 차콜 디톡스가 해외에서 이슈를 모으며 또 다른 디톡스의 주재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차콜 라테 역시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물 중 하나죠. 식용이 가능한 숯을 넣어 만든 음료인데요, 이와 같이 식재료로 숯을 사용하는 경우 일반 숯을 원료로 미세공을 10배 이상 발달시킨 활성탄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차콜 라테 외에도 다양한 디저트에 활성탄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먹물로 의심되는 이 음료는 바로 차콜 레모네이드.  

    PRESS London(@press_london)님의 공유 게시물님,


    디저트에 아이스크림이 빠질 수 없겠죠? 왠지 먹고 나면 입술이 검게 변할 것만 같은 비주얼!

    도우를 태운 것 아니냐고요? 아닙니다. 카본 피자라는 이름의 차콜 피자예요.  

    @postopanino님의 공유 게시물님,

    사실 어두운색 때문에 맛있어 보인다기보다, 건강한 느낌의 비주얼이죠? 하지만 아직 활성탄을 식용으로 사용하는 것에 대해 의견이 분분합니다. 소화를 돕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먹어도 안전하다는 의견이 있는 반면, 아직 의학적인 효과가 증명되지 않았을뿐더러 식품으로서의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았기 때문에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는 반박 의견도 존재합니다.

    차콜 디저트 이외에 최근 숯을 활용한 트렌드 중 하나는 바로

    치아 미백!

    숯은 구강 내 pH의 균형을 바로잡아주고 충치와 구취 등 치아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특히 치아 변색의 원인인 플라크와 미세한 이물질을 흡착하여 치아 미백에 도움이 되죠. 숯 파우더로 이를 닦은 뒤, 치약으로 한 번 더 닦아 마무리하면 끝. SNS에 다양한 인증 영상이 올라오고 있어요.

      컨트리뷰팅 에디터
      김여진
      포토그래퍼
      Pixabay,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