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문지를수록 살이 빠진다

2022.07.06

by 공인아

    문지를수록 살이 빠진다

    일본 뷰티 업계에서 화제가 되었음은 물론 아마존 베스트셀러로 떠오른 책이 있으니, 바로 <문질러서 빠지지 않는 살은 없다>입니다. 체형 관리 에스테틱에서 일하며, 지압으로 온몸 구석구석의 셀룰라이트를 그야말로 ‘못살게’ 굴어서 1년 3개월 만에 20kg을 감량한 저자 모토지마 사오리!

    %B9%AE%C1%FA%B7%AF%BC%AD%BA%FC%C1%F6%C1%F6%BEʴ»%EC%C0%BA%BE%F8%B4%D9-ǥ%C1%F6%C6%F2%B8%E9

    “최고의 다이어트 비법은 매일 한 부위를 마사지하는 것입니다. 식이 조절과 운동 등 노력해도 절대 빠지지 않는 부위가 있다면 꾸준히 문질러보세요!”

    에디터 역시 요즘 이 책의 덕을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사이즈가 줄어들 기미조차 보이지 않던 팔뚝과 허벅지 라인이 슬림해지고 뭉친 근육까지 풀렸거든요. 저자의 인스타그램(@saoooori89)에서 배운 핵심 동작을 <보그> 오디언스 여러분에게 소개할게요.

    팔뚝
    손목으로 팔을 감싸듯이 쥐고 손목에서 겨드랑이 방향으로 쭉 밀듯 문지릅니다. 주먹을 쥐고 손가락 마디로 팔뚝 전체를 문지른 다음 팔꿈치에서 어깨까지 팔뚝 바깥쪽 라인을 손으로 꼬집듯 문지릅니다. 겨드랑이에 손가락 4개를 넣고 힘주어 꽉 잡아 마무리합니다.

    아랫배

    손가락을 접어 손을 고양이 발바닥처럼 만든 다음 갈비뼈 아래쪽을 아래위로 문지릅니다. 양손을 포개 숨을 내쉬면서 명치에서 아래로 밀어주세요. 대장 운동이 일어나는 방향을 따라 두 손을 이용해 시계 방향으로 천천히 돌려줍니다.

    무릎 위
    손바닥으로 무릎을 문지르다가 허벅지 안쪽 살을 위쪽으로 밀면서 문질러줍니다. 주먹을 쥔 양손으로 허벅지 윗부분을 꼼꼼히 문질러주세요. 허벅지 살이 단단한 경우 주먹으로 툭툭 두드린 뒤 풀면 더 잘 풀려요.

    허벅지

    무릎을 바닥에 댄 상태에서 주먹을 이용해 엉덩이를 끌어 올리는 느낌으로 문지릅니다. 허벅지 뒤의 살을 꼬집듯이 잡고 주물러 마무리합니다.

    쇄골
    목덜미에 손가락 끝부분을 대고 쇄골 쪽으로 내려가며 문지릅니다. 손가락을 세워 쇄골 안쪽을 꾹꾹 누릅니다. 고양이 발바닥 모양으로 손가락 마디를 접어 쇄골 아래를 문지른 다음 어깨 반대쪽 손으로 쇄골 가운데 밑에서 몸 바깥쪽으로 어깨를 감싸듯 밀면서 문지릅니다.

    참고하자! 모토지마 사오리의 마사지 명언

    1 마사지는 무조건 세게 한다고 좋은 것이 아닙니다. 주무르기, 꼬집기, 비틀기, 누르기, 두드리기, 주먹으로 밀기 등 부위별로 효과적인 방법을 선택해보세요.

    2 본격적인 마사지에 들어가기 전,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주세요. 그럼 혈액순환이 개선되고 노폐물 배출도 촉진됩니다.

    3 마사지할 때 아픈 곳이 바로 셀룰라이트가 뭉친 곳이에요. 뭉쳐 있던 셀룰라이트가 풀릴수록 덜 아프니, 아픈 곳일수록 충분히 문질러주세요.

    4 너무 세게 주무르는 것은 금물! 근육량이 적거나 몸이 차가운 사람은 쉽게 멍이 들 수도 있어요. 이런 사람의 경우엔 세게 주무르지 말고 림프절 쪽으로 밀어내듯 문질러주세요.

    5 가장 중요한 건 1분이라도 좋으니 매일 한 부위를 마사지하는 것이에요. 매일 자신의 몸을 체크하듯 문지르다 보면 살의 성질과 피부 변화를 알 수 있을 거예요.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