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이 유행 실화냐?

2023.02.20

by VOGUE

    이 유행 실화냐?

    평범한 메이크업은 SNS에서 눈길을 끌 수 없죠. 그렇다고 #코털연장 #검은하이라이터 #반전 아이라인이라니요???

    온라인의 발달과 모바일 컨텐츠의 발전으로 하루가 멀다하고 신선한 즐길 거리가 쏟아져 나오는 SNS 세계.

    온라인의 발달과 모바일 컨텐츠의 발전으로 하루가 멀다하고 신선한 즐길 거리가 쏟아져 나오는 SNS 세계.

    손안의 스마트폰을 잠금 해제하면 정보의 홍수 속으로 바로 뛰어들 수 있죠.

    손안의 스마트폰을 잠금 해제하면 정보의 홍수 속으로 바로 뛰어들 수 있죠.

    보다 빠르게 정보를 전달하고 강렬하게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해 SNS는 심오한 메시지보다는 휘발성이 강한 자극적인 내용이 범람하고 있는데요.

    보다 빠르게 정보를 전달하고 강렬하게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해 SNS는 심오한 메시지보다는 휘발성이 강한 자극적인 내용이 범람하고 있는데요.

    뷰티도 예외는 아닙니다. 한번 보면 계속 생각 나 SNS 속에서 암암리에 유행하고 있는  메이크업, 지금 소개할게요!

      

     #NOSEHAIR

    Nose hair extension #nosehair #lashes #extensions #beauty #selfie #eyelashextensions #falselashes #加藤一二三

    GretChen Chen(@gret_chen_chen)님의 공유 게시물님,

    숨기기 바빴던 코털이 인스타그래머 @gret_chen_chen에 의해 과감하게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충격과 공포의 일명 ‘코털 연장’메이크업은 다양한 뷰티 아티스트들에게 영감이 되며 단 하루만에 급속도로 퍼졌어요.

    코털 연장 메이크업은 코털을 실제로 기르는것이 아닌 속눈썹을 콧구멍 안쪽 라인을 따라 붙여 코털이 길어 보이도록 연출 하는 것입니다. (그나마 다행인가요?)  

    사실 메이크업 트렌드라고 하기엔 #혐짤 에 가까운데, 너나 할 것 없이 따라 올리고 심지어 글리터 속눈썹으로 업그레이드 하기까지! 아무래도 속눈썹은 아이 메이크업에 가장 잘 어울리는 듯하죠?

    #블랙하이라이터

    흑연 가루가 잔뜩 묻은 손을 떠오르게하는 이 비주얼은 뭘까요? 바로 ‘JEFFREE STAR’의 블랙 하이라이터입니다. ‘하이라이터=밝은 컬러’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파격적인 블랙 컬러를 선보였는데요.  

    지난 해 할로윈 데이를 맞이해 한정판으로 출시했지만, SNS 속 폭발적인 인기 덕분에 오랜기간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리잡았죠.

    올해도 역시 기세를 이어받아 ‘RITUEL DE FILLE’과 ‘MUA Cosmetic’에서 블랙 하이라이터를 선보였습니다. 근데 어두운 컬러로 하이라이트를 살리는 게 과연 가능할까요?

    블랙 하이라이터의 사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기존의 하이라이터를 바를 부분 바로 밑에 블랙 하이라이터를 그림자처럼 사용해 입체감을 주는 것! 이름은 하이라이터이지만, 실제 사용은 섀딩 존에 덧발라 조각 같이 정교한 윤곽을 표현하는 거죠.  

    물론 양 조절에 실패할 경우엔 하이라이트 효과는 커녕, 좀비처럼 새카맣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Beauty in Shadows // @hexcvlt creates smoky, dark drama with Obsidian Ash and Ember Eye Soot diffused around the eye.

    Rituel de Fille(@ritueldefille)님의 공유 게시물님,

    그렇다면, 블랙 하이라이터를 찰떡같이 활용하는 방법은? 강렬한 아이라인과 블러드 립에 마치 연기에 그을린 듯 블랙 하이라이터로 깊이감을 준다면 강렬한 다크 포스의 메이크업 완성!    

      #반전 아이라인

    어딘지 모르게 어색한 이 기분은 뭐죠? 눈썹과 눈꼬리 방향이 반대라니요? 자세히 보니 눈 앞머리를 길게 뺀 반전의 아이라인이군요!

    아이라인을 그릴 땐 보통 눈꼬리를 길게 빼 눈매가 시원해 보이게 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지만, 반전 아이라인은 마치 사진을 좌우반전한 듯, 눈머리 앞에서부터 아이라인을 길게 뺍니다.  

    반전 아이라인을 처음 선보인 계정은 @ dahliacreates. “아이라인을 반대로 그렸어요. 어떻게 해야 하죠?”라며 장난식으로 시작한 메이크업은 간단하지만, 파격적인 비주얼로 많은 아티스트들에게 영감을 줬어요.

    Reversed I really felt like doing this again so I added some little things to it. Eyes: – @anastasiabeverlyhills @anastasiabeverlyhills_romania Modern Renaissance Burnt Orange and Cyprus Umber and Subculture Roxy and Rowdy – @eyeko Black Magic Liquid Eyeliner – @bourjoisparis Liner Pinceau – @eyeko Lash Alert Mascara – @barrymcosmetics Fine Glitter Dust 15 Brows: – @anastasiabeverlyhills #browwiz Ebony ________________________ #anastasiabeverlyhills #abhbrows #abhsubculture #abhshadows #anastasiabrows #dipbrow #undiscovered_muas #itsmylookbook #100daysofmakeupchallenge #100daysofmakeup #muafollowtrain #underratedmuas #muasfeaturing #featureyourlooks #sigmabrushes #sigmabeauty #make_upft #muasfeaturing #morphebrushes #makeupforbarbies #beautyqueens #makeupgoals #shimycatsmua #glamspire #morphebabe #beautyqueens4ever #makeupfanatic1 #universodamaquiagem_oficial #hudabeauty #flawlesssdolls

    D A H L I A(@dahliacreates)님의 공유 게시물님,

    눈앞에 아이라인을 그리면 눈매가 시원하게 트여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물론 미간이 좁은 사람이 이렇게 그리면 ‘모여라 눈코입’이 되겠는데요?    

    SNS 속 메이크업은 범상치 않은 것 투성이에요. 따라 하기엔 무리가 있어도 보는 맛은 쏠쏠하다는 것. 인정하시죠? 동의하시죠?

      컨트리뷰팅 에디터
      양보람, 정다희
      포토그래퍼
      Instagram, GettyImagesKorea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