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일주일 만에 2kg 감량? 생리 주기 다이어트

2017.11.30

by 공인아

    일주일 만에 2kg 감량? 생리 주기 다이어트

    한 달에 한 번, 여자에게만 찾아오는 마법의 시간. 생리 주기를 잘 이용하면 살이 ‘쏘옥’ 빠진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생리 전 일주일

    생리 전 일주일은 다이어트 암흑기입니다. 혈액순환이 더뎌지고 부기가 심해지며 평소보다 덜 먹어도 체중이 줄어들긴커녕 늘어나죠. 하지만 당신만 겪는 일은 아니니 너무 우울해하지 마세요.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줄어들면서 살이 찌는 게 당연하거든요.

    Weights And Measures

    How to 인정하기 싫겠지만, 구슬땀 흘리며 운동을 해도 몸이 가벼워진 느낌을 받기 힘들 거예요. 체중계 숫자는 무시하고 평소처럼 가벼운 산책을 하면서 일주일을 보내면 됩니다. 대신 부종을 부르는 짠 음식이나 과식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또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면 군것질에 빠지지 않게 주의하는 거예요. 프로게스테론의 영향으로 혈당 조절 능력이 떨어지고 동시에 마구 우울해질 수 있거든요.

    How to 인정하기 싫겠지만, 구슬땀 흘리며 운동을 해도 몸이 가벼워진 느낌을 받기 힘들 거예요. 체중계 숫자는 무시하고 평소처럼 가벼운 산책을 하면서 일주일을 보내면 됩니다. 대신 부종을 부르는 짠 음식이나 과식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또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면 군것질에 빠지지 않게 주의하는 거예요. 프로게스테론의 영향으로 혈당 조절 능력이 떨어지고 동시에 마구 우울해질 수 있거든요.

    + Beauty 이 시기엔 피부 컨디션 역시 최악이랍니다. 피지 분비는 왕성한데 표면은 건조해지면서 트러블이 왕창 올라오죠. 생리로 인한 트러블은 늘 같은 자리에 생기기 때문에 더욱 위험해요. 자칫하면 색소침착으로 이어질 수 있거든요. 오일 프리 제품을 사용하고 세안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세요.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면 얼굴에 오른 열을 내려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생리 중 일주일

    한 달 중 가장 예민한 기간이죠? (생리 직전만큼은 아니지만) 이 시기 역시 다이어트하기 좋은 기간은 아닙니다. 프로게스테론이 감소하면서 신진대사가 둔해지고 체력이 약해지는 시기거든요. 이때는 평소 지켜온 체중을 유지만 해도 성공!

    Chest Measurements

    How to 격한 운동을 삼가고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면서 컨디션을 조절하는 것이 좋아요. 단, 식단 만큼은 신경 써야 합니다. 흔히들 ‘생리 중에는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찐다’고 알고 있지만 이는 대단한 착각이랍니다.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유지하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출혈이 발생하는 만큼 미역, 계란, 깻잎 등의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면 좋겠죠?

    How to 격한 운동을 삼가고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면서 컨디션을 조절하는 것이 좋아요. 단, 식단만큼은 신경 써야 합니다. 흔히들 ‘생리 중에는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찐다’고 알고 있지만 이는 대단한 착각이랍니다.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유지하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출혈이 발생하는 만큼 미역, 달걀, 깻잎 등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면 좋겠죠?

    + Beauty 생리가 시작되면 프로게스테론이 감소하면서 트러블도 조금씩 가라앉을 거예요. 하지만 방심은 금물! 피부가 가장 예민한 시기라, 작은 외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한답니다. 트러블을 잘못 건드리면 화를 부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생리 후 일주일

    일주일간의 괴로움이 끝나고 다이어트의 황금기가 찾아옵니다. 집중! 이 시기에 이 악물고 다이어트에 집중하면 2kg은 거뜬히 감량할 수 있답니다. 프로게스테론의 분비가 적어지고 호르몬이 균형을 되찾으면서 신진대사가 무척 활발해지거든요.

    Bella Thorne shows off her slim frame and toned abs after a workout session in Los Angeles

    How to 폭식을 하지 않는 이상 웬만해서는 피하지방이 쌓이지 않고 운동 효과가 배로 나타나는 시기. 이 때 식이요법과 운동을 함께 하면 병행하면 보디 라인이 몰라보게 슬림해진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기회는 지금!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 주세요. 칼로리 소모가 높은 근력 운동을 하면 더욱 효과적!

    How to 폭식을 하지 않는 이상 웬만해서는 피하지방이 쌓이지 않고 운동 효과가 배로 나타나는 시기. 이때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면 보디라인이 몰라보게 슬림해진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기회는 지금!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주세요. 칼로리 소모가 많은 근력 운동을 하면 더욱 효과적!

    + Beauty 한 달 중 여자가 가장 예쁜 시기. 트러블이 진정되고 건조함으로 고생한 피부에 활력이 돌기 시작합니다. 중요한 만남이 예정되어 있다면 이때로 잡는 게 좋을 거예요. 신진대사가 활발하고 컨디션이 최상인 시기라 펌, 염색 등의 헤어 시술 역시 이때가 적기! 별러왔던 뾰루지가 있었다면 이때 짜는 것이 좋겠어요.

    배란 후 일주일

    황금기 동안 빼놓은 몸무게를 절대 사수해야 하는 시기. 프로게스테론의 분비가 증가하고 신진대사의 균형이 깨지며 우리 몸은 지방을 모으기 위해 슬슬 발동을 걸기 시작합니다. 이때는 특히 심신이 불안정해지고 스트레스가 폭식으로 이어지기 쉬우니 조심해야 해요.

    Going For A Fitting

    How to 자칫 방심하면 보디 라인이 무너질 수 있어요. 이 시기 역시 적당한 운동과 식이요법은 필수! 아미노산과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을 주는 해조류를 섭취해 보세요. 야식은 절대 금물입니다.

    How to 자칫 방심하면 보디라인이 무너질 수 있어요. 이 시기 역시 적당한 운동과 식이요법은 필수! 아미노산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을 주는 해조류를 섭취해보세요. 야식은 절대 금물입니다.

    + Beauty 트러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지만 점차 피부 컨디션이 나빠지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각질이 두꺼워지고 피지 분비도 왕성해지며 머릿결이 부스스해지죠. 이 시기에 증가하는 프로게스테론은 멜라닌 색소를 확산시키는 특성이 있어요. 기미, 주근깨가 생기기 쉬우니 자외선 차단에 각별히 신경 써주세요.

    자, 기억해야 할 건 한 가지입니다. 생리 전 일주일은 다이어트 암흑기, 생리 후 일주일은 다이어트 황금기! <보그> 오디언스 여러분도 ‘생리 주기 다이어트’로 명민하게 보디라인을 가꿔보세요.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Splash New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