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아시아의 초감각적인 디자인 호텔들

2023.02.20

by VOGUE

    아시아의 초감각적인 디자인 호텔들

    먼 여행이 부담스러운 계절이라면, 가까운 아시아로의 여행을 구상해보는 건 어떨까. 여기 초감각적인 아시아 각지의 디자인 호텔들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으니!

    Vue Hotel Houhai Beijing

    베이징의 명소 후하이 호수의 Vue Hotel의 외관은 차분한 회색조로 1950년대 건물의 여운을 풍기지만, 내부로 들어서면 대담한 구조와 강렬한 컬러로써 초감각적 21세기 디자인 호텔의 면모를 드러낸다. 대비의 흥미로움은 호텔 컨텐츠에도 숨어 있는데 호숫가가 내려다보이는 루프탑 바, 스패니쉬 타파스를 서빙하는 메인 레스토랑, 호수와 동물에서 영감을 받은 객실 내부의 기발한 요소는 Vue Hotel과 베이징의 위트 있는 연결고리가 된다. 미래적인 분위기의 방안에서 옛 골목길을 내려다보는 것도 유일무이한 즐거움이다.

    www.orangehotel.com.cn/beijing/vuehouhaijiudian.html

    Gloria Manor

    대만 최남단의 켄팅 국립공원 안에 위치한 Gloria Manor는 과거 장개석 대통령의 공식 게스트하우스로 사용되었다. 그런 만큼 1958년에 지어진 이 건물은 특별하고 공간감과 푸르른 풍광을 자랑한다. 지역의 대나무와 대리석, 화이트 컬러 같은 최소한의 요소로 변모한 인테리어는 라운지에서 레스토랑으로 그리고 가장 프라이빗한 공간인 게스트룸으로 이어진다. 산과 해변 사이의 드라마틱한 풍경, 싱싱한 지역 요리, 야외 수영장과 치료요가 프로그램까지 그 어느 리조트에서보다  격조 높은 경험을 약속한다.

    www.gloriamanor.com

    Satoyama Jujo

    Satoyama Jujo는 니가타 현 미나미우오누마의 산간 지역에 자리잡고 있어 그 청정하고 정갈한 풍광이 일품이다. 지역색을 강렬하게 표현한 전통목재구조와 온천 그리고 미슐랭 3-star 출신의 셰프까지 갖춘 이곳이 도쿄에서 불과 한 시간 반 밖에 걸리지 않는 곳에 있다는 건 분명 축복이다. 일본 특유의 높이가 나지막한 요소와 북유럽 모던 디자인 가구를 어우러지게 매치한 각 객실은 물론이고 전통 다다미 방을 활용한 인테리어는 Satoyama Jujo에서만 만끽할 수 있는 즐거움이다. 노천탕에 몸을 담그고 숲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지금이야말로 떠날 타이밍!

    www.satoyama-jujo.com

    The Waterhouse at South Bund

    오묘함이 들끓는 상하이의 매력에 빠졌다면 The Waterhouse 호텔이 당신의 감성을 충족시킬 것이다. 1930년대 건물을 모던한 호텔로 컨버팅한 이곳은 19개의 객실과 레스토랑, 옥상의 바에서 변화된 상하이의 감각을 만끽할 수 있다. 황푸 강의 유유함이 상하이 옛 골목 사이로 펼쳐지는 풍경은 어디서도 볼 수 없는 것이니까 말이다. 오크 마루와 유리, 콘크리트 욕실의 통일된 디자인에 1930년대 상하이 골동품을 섬세하게 뒤섞어 놓은 방에서라면 어떤 여행자라도 상기된 감정에 빠질 것이다.

    www.waterhouseshanghai.com

    Hotel Proverbs Taipei

    검은색 메쉬 파사드가 돋보이는 미니멀한 외관의 Hotel Proverbs 건물은 타이페이 동쪽 중심가에 위치하면서도 단연 눈에 띈다. 총 42개의 객실을 지닌 만큼 더욱 친밀한 서비스를 선보이는 이곳은 모두 도시 전망의 창문과 테라스를 갖추고 있어 리얼한 타이페이의 도심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나무와 가죽, 구리 소재와 다양한 컬러의 패브릭으로 디자인한 객실은 모던한 편안함의 정수가 무엇인지를 보여준다. 도심이 내려다보이는 옥상의 야외 풀 역시 Proverbs를 택할 수 밖에 없는 요소가 된다.

    www.hotel-proverbs.com

    보그라이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