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에 만나는 귀여운 친구들

‘귀요미’ 미피, 12.7cm로 줄어든 맷 데이먼, 크리스마스 동물 친구들까지.

새롭게 찾아온 크리스마스 친구들

귀여움 주의! 신세계백화점에서 홀리데이 시즌을 상징하는 캐릭터 ‘푸빌라와 친구들’을 새롭게 선보인다. ‘푸빌라와 친구들’ 속 캐릭터는 크리스마스 마을에 사는 상상 속 동물들을 형상화했다. 신세계백화점의 2017년 크리스마스 테마인 ‘Heartful Holiday’에 맞춰 사랑하는 사람에게 따뜻한 진심을 전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소인이 된 맷 데이먼, 영화 <다운사이징?>

<다운사이징>은 지난 가을,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관람한 영화 중에서 가장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이었다. <사이드웨이> <디센던트>로 아카데미 수상에 빛나는 알렉산더 페인 감독의 작품. 12.7cm로 줄어든 맷 데이먼이 마주치는 사건만으로도 영화는 내내 흥미롭다. 전 세계인이 쏟아내는 쓰레기와 환경 테러 ‘짓’들 때문에 몸살을 앓는 지구, 그 지구를 구출하리란 사명으로 한 과학자는 인간의 몸을 줄이는 ‘다운사이징 기술’을 개발한다. ‘다운사이징의 세계’에선 한 마을이 1년 동안 쏟아낸 쓰레기가 검은 봉지 하나 정도다. 게다가 ‘큰 세계’의 1억은 이곳에서 120억의 가치를 지녀 원하던 풍족한 삶을 살 수 있다. 과연 지구는 살고 모두 행복해질까…? 유쾌하기만 하다가 마지막엔 찡해지는 영화. 1월 개봉.

미피와 친구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의 시그니처인 무제한 딸기 디저트 뷔페인 ‘올 어바웃 스트로베리’가 올해도 찾아왔다. 이번엔 귀여운 미피와 함께! 딸기 뷔페를 즐기는 41층의 로비 라운지 바는 미피 작품이 가득한 ‘미피 갤러리’로도 꾸며진다. 60년간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아온 네덜란드 캐릭터 미피의 원작자 딕 브루너가 그린 미피 원화를 비롯하여 여러 국내외 아티스트가 새롭게 해석한 미피 조각상들을 감상할 수 있다. 김우진 작가의 ‘플라스틱 픽셀 미피’는 픽셀을 연상케하는 플라스틱 의자 조각을 붙여 미피의 이미지를 재현해냈다. 주얼리 디자이너인 김자경은 미피를 화려한 파티의 주인공으로 바꿔놓았다. 이외에도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 중이다.  ‘미피 갤러리’는 4월 30일까지 운영되며 별도 이용료 없이 관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