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매일 5분씩! 종아리가 예뻐지는 법

2022.12.01

by 우주연

    매일 5분씩! 종아리가 예뻐지는 법

    두꺼운 기모 스타킹으로도 숨길 수 없는 닭 다리 같은 종아리가 고민이라면?

    타고난 자만이 아름다운 각선미를 가질 수 있다고 하여 '신의 영역'이라 불린다고? 신은 노력하는 자에겐 복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타고난 자만 아름다운 각선미를 가질 수 있다고 하여 ‘신의 영역’이라 불린다고? 신은 노력하는 자에겐 복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과연 여름만 노출의 계절일까요? 종아리에 쫙 붙는 롱 부츠와 실루엣이 그대로 드러나는 스키니진을 입는 겨울이야말로 노출의 계절이죠!  의 저자 마키 다카코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과연 여름만 노출의 계절일까요? 종아리에 쫙 붙는 롱부츠와 실루엣이 그대로 드러나는 스키니 진을 입는 겨울이야말로 노출의 계절이죠! <건강하게 오래 살려면 종아리를 주물러라>의 저자 마키 다카코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종아리는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릴 만큼 중요한 근육 기관으로, 종아리 근육이 피로하지 않도록 매일 5분 주물러주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몸이 따뜻해진답니다.”

    종아리 라인도 예쁘게 다듬고, 건강해지고 싶다면? 다음 네 가지 법칙만 기억하세요.

    1. 다리 떨기의 법칙 

    ‘다리 떨면 복 나간다?’ 종아리 근육을 풀어주는 데 있어 다리 떨기만큼 효과 좋은 동작도 없습니다. 의자에 앉아 뒤꿈치를 들고, 양쪽 무릎이 부딪칠 정도로 종아리를 힘껏 떨어주세요. 종아리 알이 떨릴 정도로요!

    2. 1의 법칙

    한쪽 다리를 다른 쪽 다리 위에 올린 뒤, 두 손의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종아리와 정강이뼈 사이 움푹 파인 부분의 근육을 따라 일직선으로 꾹꾹 마사지하며 내려옵니다.

    3. 다리 꼬기의 법칙

    사무실이나 학교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 다리를 꼰 뒤, 위쪽에 위치한 다리의 종아리를 아래쪽에 위치한 다리의 무릎 위에 올려놓습니다. 앞서 배운 ‘1의 법칙’을 양손 없이도 적용할 수 있는 것이죠.

    UNITED STATES - CIRCA 1950s: Woman on lawn chair applying oil to her legs. (Photo by George Marks/Retrofile/Getty Images)

    4. 3의 법칙

    아킬레스건에서 3cm 위로 올라온 곳. 무릎 뒤에서 3cm 밑으로 내려온 곳을 집중 공략해주세요. 두 손가락의 압력을 이용해 꾹꾹 눌러줍니다.

    1936: A woman showing off her stockings. (Photo by Fox Photos/Getty Images)

    아침에 본 종아리와 저녁에 본 종아리가 다르다?

    아침에 본 종아리와 저녁에 본 종아리가 다르다?

    종아리 건강은 자세나 스트레칭과 별도로 식습관하고도 아주 밀접하게 관계가 있습니다. 종아리 부종을 줄이기 위해서는 칼륨 성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 칼륨은 부종의 원인이 되는 나트륨의 흡수를 억제하고, 체내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하는 데 큰 효과가 있답니다.

    석류

    부종의 원인이 되는 나트륨의 흡수를 억제하고, 체내의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석류는 주스로 만들어 먹거나, 아침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100g 기준 250mg
    상큼한 매력의 과일, 석류! 까먹는 게 너무 귀찮다고요? 아침마다 껍질째 갈아 주스로 만들어 먹거나, 칼로 살짝 잘라 샐러드에 넣어보세요.

    석류 쉽게 까는 법

    바나나

    다이어터들의 필수식품, 바나나! 식사하기 전에 바나나를 섭취해보세요. 포만감도 줄뿐더러 식사 중에 은연 중에 섭취하는 나트륨의 양을 줄일 수 있답니다.

    100g 기준 279mg
    다이어터의 필수 식품, 바나나! 식사하기 전에 바나나를 섭취해보세요. 포만감을 줄뿐더러 식사 중에 섭취하는 나트륨의 양을 줄일 수 있답니다.

    양파

    양파의 껍질에는 프라노이드라는 성분이 있는데, 혈관을 강화시키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대신 신장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양파를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00g 기준 396mg
    양파 껍질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있는데, 혈관을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할 때 양파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겠죠?

    검은콩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켜줄뿐만 아니라 엽산,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큰 역할을 한답니다.

    100g 기준 1,240mg
    검은콩을 삶아서 바나나, 우유 혹은 두유와 함께 갈아서 마시면 좋습니다. 검은콩 특유의 비릿한 맛을 없애려면 중간 불에서 콩을 살살 볶아주세요. 고소한 맛은 그대로! 비린내는 제거된답니다.

    다시마

    100g 기준 7,500mg 그 어떤 과일에 보다 많은 칼륨이 들어있습니다.

    100g 기준 7,500mg
    다시마에는 그 어떤 과일보다 많은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육수의 감칠맛을 내기 위해 사용할 수 있으며 기름에 튀긴 튀각은 간식으로도 즐길 수 있죠.

    에디터
    우주연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Pexel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