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아이템

시카 크림 제대로 알기

2017.12.18

by 공인아

    시카 크림 제대로 알기

    화장품에 관심 좀 있다는 사람이라면 ‘시카 크림’에 대해 한 번쯤 들어봤을 거예요. ‘새살이 솔솔! 피부가 재생된다’는 입소문을 듣고 이미 구입해서 사용 중일지도 모르겠네요.

    그렇다면 시카 크림이 대체 뭐냐고요? ‘시카’는 불어의 ‘cicatrice(상처)’에서 유래된 단어로,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도와주는 효능을 의미합니다. 한마디로 시카 크림이란 손상된 피부를 개선시켜주는 크림이라는 뜻.

     시카 크림이 대체 뭐냐고요?
    시카는 프랑스어 ‘시카트리스(Cicatrice, 상처)’에서 유래한 단어로,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키는 효능을 의미합니다. 한마디로 상처받은 피부를 치유해주는 크림이라는 뜻이죠.

    국내 브랜드에서 앞다투어 출시하고 있는 대부분의 재생 크림에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 성분이 들어 있어 ‘시카 크림 =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의 크림’이라고 인식하는 사람이 많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것처럼 특정 성분이 든 제품을 지칭하는 말은 아니랍니다.

    센텔라아시아티카는 호랑이가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이 식물 위에서 굴렀다고 해서 호랑이풀이라 불리죠.

    ‘센텔라아시아티카’는 호랑이가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이 식물 위에서 굴렀다고 해서 ‘호랑이풀’이라 불리죠. 시카 크림에 많이 들어 있는 ‘마데카소사이드’는 이 호랑이풀 속에 함유된 성분이고요.

    그렇다면 시카 크림이 지금처럼 많은 관심을 받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최근 미세먼지와 자외선, 스트레스, 과도한 시술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피부가 심하게 손상되고 민감해졌다고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Dr. Jart+ for DKNY Fall/Winter 2016 Show

    대한민국 여성의 90% 이상이 자신의 피부를 민감성 이라고 자가 진단한 가운데, 피부를 아기 살결처럼 재생시켜준다는 시카크림에 대한 관심은 자연스레 증가할 수 밖에 없었죠. 외부에서는 살벌한 눈바람으로, 내부에서는 건조한 히터 바람으로 혹사당하는 겨울이 오면서 집중도는 더욱 높아졌습니다.

    대한민국 여성의 90% 이상이 자신의 피부를 민감성이라고 자가 진단한 가운데, 피부를 아기 살결처럼 재생시켜준다는 시카 크림에 대한 관심은 자연스레 증가할 수밖에 없었죠. 외부에서는 살벌한 눈바람으로, 내부에서는 건조한 히터 바람으로 혹사당하는 겨울이 오면서 시카 크림에 대한 수요는 더욱 늘어나고 있습니다.

    유행의 절정을 달리고 있는 시카 크림, 어떻게 고르는 것이 좋을까요?

    1 상처받은 피부의 재생을 위해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특정 성분이나 보습력보다는 손상 개선 효과를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해서 무조건 새살이 솔솔 돋는 효과를 기대해서는 안 되겠죠.

    2 재생 크림의 경우 ‘화이트닝’이나 ‘주름 개선’ 화장품처럼 효과가 명확하게 입증된 카테고리가 아니기 때문에 피부과적 임상 시험을 거쳤는지, 특허를 받았는지 등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아요.

    3 민감성 피부 소유자들이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안심할 수 있는 성분으로만 구성되어 있는지, 방부제 등의 나쁜 성분을 배제했는지도 면밀하게 따져봐야겠죠.

    여기, 입소문을 바탕으로 시중에서 불티나게 팔려나가고 있는 시카 크림을 모았습니다.

    성분, 효능을 꼼꼼히 따져본 뒤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보세요.

    에뛰드 하우스 순정 판테소사이드TM 시카 밤.  20가지 주의 성분을 배제하여 안전하게 사용할 수있고 마데카소사이드 함량이 높아 피부 재생에 효과적이다. 가격 1만7천원.

    에뛰드하우스 순정 판텐소사이드 5 시카 밤
    20가지 주의 성분을 배제하여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마데카소사이드 함량이 높아 피부 재생에 효과적이다. 가격 1만7천원.

    메이크프렘 시카프로TM 리바이탈라이징 크림.  센텔라아시아티카와 발효 유산균을 결합한 시카프로TM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고 진정 효과를 준다. 가격 3만2천원.

    메이크프렘 시카프로TM 리바이탈라이징 크림
    센텔라아시아티카와 발효 유산균을 결합한 시카프로TM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고 진정 효과가 있다. 가격 3만2천원.

    이니스프리 비자 시카 밤.  피부 보호력이 뛰어난 비자 오일과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판테놀 성분이 들어있어 트러블을 완화시킨다. 가격 2만2천원.

    이니스프리 비자 시카 밤
    피부 보호력이 뛰어난 비자 오일과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판테놀 성분이 들어 있어 트러블이 완화된다. 가격 2만2천원.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크림.  병풍 추출물과 미네랄 오일이 함유되어 상처 완화와 보습 효과가 있다. 가격 4만5천원.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크림
    병풍 추출물과 미네랄 오일이 함유되어 상처 완화와 보습 효과가 있다. 가격 4만5천원.

    아벤느 시칼파트 S.O.S 크림.  항염 효과가 뛰어난 구리 아연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염을 케어해주고 징크옥사이드 성분이 염증을 완화시켜 준다. 가격 2만2천원.

    아벤느 시칼파트 S.O.S 크림
    항염 효과가 뛰어난 구리와 아연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염을 케어해주고 징크옥사이드 성분이 염증을 완화시킨다. 가격 2만2천원.

    로벡틴 스킨 이센셜즈 시카 케어 밤.  트러블 스팟 케어에 주로 사용되는 칼라민 성분이 함유돼 트러블 진정, 홍조 완화에 효과적이다. 가격 3만6천원.

    로벡틴 스킨 이센셜즈 시카 케어 밤
    트러블 스폿 케어에 주로 사용되는 칼라민 성분이 함유돼 트러블 진정, 홍조 완화에 효과적이다. 가격 3만6천원.

    아더마 더말리부+ 크렘 레파라트리스. 자극 받고 손상된 피부에 즉각적인 진정 효과를 부여한다.가격 2만원.

    아더마 더말리부+ 크렘 레파라트리스
    자극받고 손상된 피부에 즉각적인 진정 효과를 부여한다.가격 2만원.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SNS 공유하기